씹으면 게임 집중력 상승! 레이저, 게이밍 껌 ‘Respawn By 5’

게이밍 PC로 유명한 레이저(Razer)가 게이밍 껌 ‘리스폰 바이 5’(Respawn By 5)를 발표했습니다. 예, 우리가 흔히 씹는 그 껌이 맞습니다.

▲ 게이밍 껌 '리스폰 바이 5' (사진: 레이저)
▲ 게이밍 껌 '리스폰 바이 5' (사진: 레이저)

레이저는 리스폰 바이 5를 씹으면 게임을 할 때 정신을 집중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합니다. 혹시 당분이 듬뿍 들어간 것이 아닌가 의심할 수 있는데 무설탕 껌이고 녹차 추출물과 비타민B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열량은 5칼로리에 불과하죠.

▲ 세 가지 맛이 준비된 리스폰 바이 5 (사진: 레이저)
▲ 세 가지 맛이 준비된 리스폰 바이 5 (사진: 레이저)

맛은 쿨민트(Cool Mint), 석류수박(Pomegranate Watermelon), 트로피컬 펀치(Tropical Punch) 등 세 가지이고 10팩(150개)가 27.99달러(약 32,000원)이라고 하네요. 편의점에서 파는 껌과 비교해도 그리 비싸지 않은 편입니다.

PC 게이밍 하드웨어로 유명한 레이저가 갑자기 신제품으로 껌을 선보여서 당혹스럽기는 하지만 확실히 기발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저 일반 껌보다 효과가 있을 지가 궁금하군요.

 

제네시스, G70 첫 페이스리프트 '더 뉴 G70' 내외장 디자인 공개

현대자동차그룹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인 제네시스(Genesis)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더 뉴 G70’(The New G70)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 제네시스 더 뉴 G70 (사진: 현대자동차)
▲ 제네시스 더 뉴 G70 (사진: 현대자동차)

더 뉴 G70은 올해 10월 출시 예정인 신차이고 2017년 출시된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제네시스는 역동적인 스포츠 세단의 느낌을 기존 G70보다 더 부각시켰다고 하는군요.

제네시스 로고를 연상시키는 전면부 방패 모양 크레스트 그릴은 헤드 램프보다 낮은 위치에 배치되었고 대각선으로 두 줄씩 그어진 모양인 헤드 램프는 ‘쿼드 램프’라고 부릅니다. 기존 현대자동차 차량들과 비교하면 크게 다른 느낌을 풍기죠.

▲ 제네시스 더 뉴 G70 측면부와 후면부 (사진: 현대자동차)
▲ 제네시스 더 뉴 G70 측면부와 후면부 (사진: 현대자동차)

후면부 리어 램프도 쿼드 램프이고 듀얼 머플러(배기구) 사이에는 디퓨저(diffuser)가 있어서 차량 바닥면에 저압을 형성하고 난류를 억제해 안정적인 주행을 하게 해줍니다.

▲ 제네시스 더 뉴 G70 내부 모습 (사진: 현대자동차)
▲ 제네시스 더 뉴 G70 내부 모습 (사진: 현대자동차)

실내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화면 크기는 10.25인치이고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발레 모드와 간편 결제 시스템인 카페이를 비롯해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충전 용량은 15W로 늘어나서 최신 모델도 빠르게 충전 가능하고 무선 충전 시스템은 가로형이어서 면적이 넓은 기종도 호환되는군요.

더 뉴 G70은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파워트레인 3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롭게 변한 제네시스 G70을 기대하는 분들은 어서 다음 달이 오기만을 기다리겠네요.

 

대한민국 정부, 13세 이상 모든 국민에게 통신비 2만 원 지급 예정

우리나라 정부가 13세 이상 모든 국민에게 통신비 2만 원을 일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사진: 대한민국 기획재정부)
▲ (사진: 대한민국 기획재정부)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청와대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액수는 작지만 코로나 19 때문에 지친 국민들에게 다소라도 위로가 될 수 있으니 지원을 요청했는데 문재인 대통령이 수긍하였다고 하는군요. 청와대는 9월 10일 비상경제회의에서 4차 추가경정예산(이하 추경) 논의 시 통신비 지급 문제도 결정한다고 합니다.

어제 국내 언론사 몇몇이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4차 추경을 통해 17~34세인 국민과 50세 이상인 국민에게 통신비 2만 원을 준다는 소식을 전해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35~49세는 차별하는 것인가 하고 논란거리가 되었는데 그 문제는 잠잠해지겠군요.

그저 생색내기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4차 추경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매일 심각한 적자를 입고 있는 소규모 자영업자들을 위한 집중 지원이므로 그 점은 감안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하여튼 얼른 코로나 19 확산이 사그러들고 적어도 1단계 사회적 거리두기로 돌아가기를 소망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