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아이앤씨코리아(대표 김태형)가 돌비 인증과 함께 HDR을 지원하는 IPS 패널 기반의 65인치 UHD TV 'InstantON U650 HDR ips'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빠른 화면 부팅과 HDR 기능을 지원하고, 가독성 높은 A급 IPS RGB 패널을 적용해 저가 UHD TV와의 차별화를 꾀한 모델이다. 

InstantON U650 HDR ips는 기존 스마트 티비 기준 12초 이상 소요됐던 부팅시간을 2.2초로 단축, FHD TV에 비해 UHD TV의 부팅속도가 느리다는 편견을 없앴다. 특히, 삼성 A급 SVA 패널이 적용된 제품으로 등외 패널이 적용된 저가 모델들과는 차별화된 균일한 밝기와 또렷한 색감이 장점이다. 여기에 더해 178도의 광시야각 패널로 넓은 시야각을 제공해 어느 각도에서도 색상 왜곡 없는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PC 사용자를 위해 RGB 배열의 패널을 적용해 가독성은 물론 픽셀 표현력도 높였다. 크로마 서브 샘플링 4:4:4를 지원해 모니터에서 보는 듯한 뭉개짐 없는 폰트와 함께 깨끗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플리커 프리를 지원해 장시간 시청 시 눈의 피로도가 적다.

저해상도 영상을 4단계로 보정해주는 업스케일링 기능도 지원해 높은 수준의 디테일과 생동감을 보여준다. USB를 통한 UHD 영상을 위해 Mstar3683 칩셋이 탑재되어 UHD 영상 재생과 코덱 처리 능력을 높였다.

InstantON U650 HDR ips는 HDR 10규격를 지원해 PS4 Pro, Xbox One X, 블루레이 등과의 높은 호환성으로 더욱 사실적인 영상을 지원한다. 각 10W의 20W 출력의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도 적용되어 웅장한 스케일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HDMI 2.0을 지원하는 3개의 포트와 함께 컴포넌트, 오디오, RF 및 광출력 포트가 제공되어 다양한 디바이스를 손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ARC, CEC를 지원해 HDMI 케이블 하나로 사운드바와 TV의 전원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다. 특히, 돌비 서라운드 공식 인증을 받아 풍부한 음색을 자랑한다.

InstantON U650 HDR ips는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패널 무상 2년 보증 서비스가 제공된다. 지원아이앤씨는 현재 자사 시연장에서 제품을 체험해보고 현장 구매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