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트북 9mm 벽 깼다···에이서 8.98mm 노트북 '스위프트 7' 공개
- 레노버, VR 헤드셋 '미라지 솔로'·스마트 기술 적용 '씽크패드 X1' 등 미래 디바이스 공개
- 델, CES 2018 혁신상 수상 4K UHD 노트북 'XPS 13' 공개
- 커세어, '언플러그&플레이' 무선 게이밍 기어 공개
- 웨스턴디지털, 알렉사 호환 클라우드 스토리지·세계 최소형 1TB USB 등 신규 솔루션 공개
- ASUS, 웹디자이너·영상제작자 위한 초경량 슬림 모니터 공개
- 드럼 연주에 재미를 더하다···야마하, 신개념 드럼 사운드 솔루션 'EAD10' 출시
- 후지필름, 클래식 감성 흑백 필름 '인스탁스 와이드필름 모노크롬' 출시
- 에누리, 새해 맞이 인텔·HP 워크스테이션 무상 업그레이드 이벤트 진행
- 2018년형 삼성 노트북9 올웨이즈 구매 이벤트 진행
- 삼성 스마트 TV 보안성 입증···CC 3년 연속 인증받아
- 엑시스, '2018 영상 보안 시장 10대 기술 트렌드' 발표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노트북 9mm 벽 깼다···에이서 8.98mm 노트북 '스위프트 7' 공개

▲ 세계에서 가장 얇은 울트라슬림 노트북 에이서 스위프트(Swift) 7
▲ 세계에서 가장 얇은 울트라슬림 노트북 에이서 스위프트(Swift) 7

에이서가 CES 2018에서 9mm가 되지 않는 8.98mm 두께로 세계에서 가장 얇은 노트북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울트라슬림 노트북 '스위프트(Swift) 7'을 공개했다.

알루미늄 바디의 '스위프트 7'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0 OS와 함께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코닝사의 고릴라 글래스(Corning Gorilla Glass)로 된 터치스크린 방식의 14형 풀HD IPS 디스플레이와 최대 10시간의 배터리가 적용됐다. 특히, 인텔 통신칩 XMM이 탑재되어 있어 4G LTE 데이터 통신도 지원된다. 여기에 256GB PCIe SSD와 8GB DDR3L 메모리, 2x2 MIMO(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802.11ac 무선기술 그리고 백라이트 키보드 등을 지원한다.

▲ 컨버터블 노트북 에이서 스핀(Spin) 3
▲ 컨버터블 노트북 에이서 스핀(Spin) 3

이 외에도 에이서는 컨버터블 노트북 '스핀(Spin) 3'와 AMD 프로세서 기반의 노트북 '니트로(Nitro) 5'도 함께 공개했다.

'스핀 3'는 360도 회전되는 컨버터블 노트북으로 태블릿과 노트북 등 2가지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4형 풀HD IPS 디스플레이와 함께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최대 12시간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다.

▲ AMD 기반 게이밍 노트북 에이서 니트로(Nitro) 5
▲ AMD 기반 게이밍 노트북 에이서 니트로(Nitro) 5

'니트로 5'는 AMD의 라데온 RX560 그래픽카드와 라이젠 프로세서가 탑재된 15.6형 풀HD IPS 디스플레이의 게이밍 노트북으로, 윈도 10과 함께 최대 512GB SSD와 최대 32GB DDR4 램이 탑재되어 있다. 더불어 돌비 오디오와 에이서 트루하모니 기술이 접목된 스피커와 백라이트 키보드가 탑재되어있으며, USB 타입 C와 HDMI 2.0 등이 지원된다.

'스위프트 7'는 오는 3월 북미지역에서 1,699달러에, EMEA(유럽 및 중동, 아프리카)에는 4월부터 1,699 유로에 판매될 예정이다. '스핀 3'은 북미지역은 2월부터 599달러에, EMEA에는 1월부터 649유로에 판매될 예정이며, '니트로 5'은 4월부터 북미지역에 799달러의 가격으로, EMEA에는 1,099유로에 4월부터 시판될 예정이다. 신제품 3종의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이다.

 

레노버, VR 헤드셋 '미라지 솔로'·스마트 기술 적용 '씽크패드 X1' 등 미래 디바이스 공개

▲ 레노버 미라지 솔로 및 미라지 카메라
▲ 레노버 미라지 솔로 및 미라지 카메라

레노버가 CES 2018에서 가상현실(VR)을 적용한 VR 헤드셋 '레노버 미라지 솔로'(Lenovo Mirage Solo)를 비롯해 스마트 기술을 적용한 '씽크패드 X1 '(ThinkPad X1) 시리즈 등 다양한 미래 디바이스를 선보였다.

데이드림(Daydream) 플랫폼이 장착된 '레노버 미라지 솔로' 세계 최초의 독립형 데이드림 VR 헤드셋으로 퀄컴 스냅드래곤 835(Qualcomm Snapdragon 835) VR 프로세서를 탑재해 뛰어난 품질의 몰입형 가상현실 환경을 제공한다. 무선 데이드림 컨트롤러로 원하는 앱을 선택해 실감 나는 게이밍을 즐길 수 있다. 함께 공개된 VR 콘텐츠 제작 도구 '레노버 미라지 카메라'(Lenovo Mirage Camera)는 유튜브의 새로운 3D VR180 포맷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이미지 및 비디오 촬영이 가능해 유튜버는 물론 비전문가도 손쉽게 VR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 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 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새롭게 공개된 씽크패드 X1(ThinkPad X1) 시리즈의 X1 카본(X1 Carbon) 6세대 및 X1 요가(X1 Yoga) 3세대는 돌비 비전(Dolby Vision) HDR을 지원하여 최대 500니트의 밝기로 더 선명하고 생생한 영상을 전달할 수 있다. 또한, 씽크셔터 카메라 프라이버시(ThinkShutter Camera Privacy) 장치를 통해 웹캠 해킹을 예방하고, 개인 정보를 보호한다. 360도 원거리 음장(Far-Field) 기능이 적용된 마이크는 최대 4미터 거리에서 음성 제어가 가능하다.

X1 카본 6세대는 탄소 섬유로 제작된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14형 비즈니스 노트북이다. 개발 과정에서 물과 열 등을 통한 극한의 테스트를 거친 탄탄한 내구성이 강점이다. 터치스크린 모델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배터리 수명은 최대 15시간까지 늘렸다. X1 요가 3세대는 노트북과 태블릿 모두 활용이 가능한 투인원(2-in-1) 노트북으로 글로벌 LTE-A 서비스 및 씽크패드 펜 프로(Thinkpad Pen Pro)를 지원한다.

▲ 레노버 씽크패드 X1 태블릿, 씽크패드 X1 요가
▲ 레노버 씽크패드 X1 태블릿, 씽크패드 X1 요가

3세대 씽크패드 X1 태블릿(ThinkPad X1 Tablet)은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글로벌 LTE-A 서비스를 지원하며, 13형의 3K 디스플레이는 HDR과 호환된다. 또한, 적외선(IR) 카메라 및 지문 인식기를 더한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됐다. 외에도 레노버는 X280, X380 요가(Yoga), T480, T480s, T580, L380, L380 요가(Yoga), L480, L580 등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T480은 최대 27시간의 배터리 수명이 제공될 예정이다.

▲ 레노버 믹스 630
▲ 레노버 믹스 630

믹스 630(Miix 630)은 7.4mm의 얇은 두께로 휴대성이 강조된 투인원 제품이다. 퀄컴 스냅드래곤 835 모바일 PC 플랫폼 및 윈도 10S를 기반으로 뛰어난 성능과 보안을 제공한다. 특히, 일반 와이파이보다 최대 7배 빠른 4G LTE를 지원하며, 최대 20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갖추고 있다.

레노버는 윈도우 10 기반 PC에서 레노버 밴티지(Lenovo Vantage)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레노버 밴티지는 사용자가 편리하게 컴퓨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로 개인 맞춤 설정, 와이파이 보안 강화, 드라이버 업데이트, 컴퓨터 진단, 시스템 시리얼 넘버 및 기기 넘버 확인 등을 제공한다.

또한, 레노버는 새로운 레노버 모토 모드(Moto Mod)인 바이탈 모드(Vital mod)와 리버모리움 키보드 모드(Livermorium Keyboard mod)도 공개했다. 모토 모드는 레노버의 스마트폰 모토 Z 시리즈의 기능을 확장하는 것으로 모듈형 액세서리를 통해 손쉽게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바이탈 모드는 언제 어디서나 심박수, 호흡수, 맥박 산소, 체온, 혈압의 5가지 주요 생체 신호를 측정할 수 있다. 리버모리움 키보드 모드에서 풀 쿼티 슬라이더 키보드와 모토 Z 스크린을 통해 장문의 메시지를 입력하고, 이동 중에도 쉽게 문서 편집이 가능하다.

▲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
▲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

구글의 음성인식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가 탑재된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도 공개됐다. 8형 및 10형의 스크린 모델로 제공되며, 퀼컴의 홈 허브 플랫폼(Qualcomm Home Hub)에 의해 구동된다. 이를 통해 조명에서부터 보안, 난방 등 집안의 모든 장치를 음성과 터치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뉴 글래스 C220(New Glass C220)은 인공지능(AI)과 증강 현실(AR)이 적용된 제품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실제 사물을 인식하고 식별한다. 60g의 초경량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LNV 앱(AH Cloud)를 통해 스마트폰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델, CES 2018 혁신상 수상 4K UHD 노트북 'XPS 13' 공개

▲ 델 XPS 13 실버
▲ 델 XPS 13 실버

델이 CES 2018에서 뛰어난 디자인과 함께 더 얇고 가벼운 4K UHD 프리미엄 노트북 'XPS 13'을 공개했다. 이 외에도 델은 PC와 스마트폰 무선 통합 소프트웨어 '델 모바일 커넥트'(Dell Mobile Connect), PC에서 극장 경험을 제공하는 '델 시네마'(Dell Cinema), 게이밍 환경 최적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에일리언웨어 커맨드 센터'(Alienware Command Center)도 함께 공개했다. 여기에 더해 새로운 울트라씬(Ultrathin) 모니터 2종과 래티튜드(Latitude) 포트폴리오 외에도 VR을 포함한 e스포츠의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 내용 등을 함께 공개했다.

XPS 13은 델만의 디자인과 최신 기술이 결합된 프리미엄 노트북으로 CES 2018 혁신상을 수상했다. 델 고유의 초박형 베젤 기술인 인피티니엣지(InfinityEdge)을 채용하고 차세대 인피니티엣지 4K UHD(울트라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최대 80% 더 많은 열처리 공간을 제공한다. 더불어 화상탐사로봇이 열을 발산하기 위해 사용하는 실리카 에어로겔 소재의 '고어 열전열'(GORE Thermal Insulation)도 도입되어 발열을 빠르게 해소한다. 국내에서는 1월 26일 출시 예정이다.

PC 제조업체 중 최초로 선보이는 델 모바일 커넥트(Dell Mobile Connect)는 PC와 iOS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무선으로 통합하는 솔루션이다. 올 1월 말부터 출시되는 XPS, 인스피론, 에일리언웨어 등의 신규 델 PC에 사전 설치되며, PC를 사용하면서 전화를 걸고, 문자를 보내거나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의 경우 미러링도 가능해 스마트폰의 앱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다.

델 시네마(Dell Cinema)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자가 의도한 음향과 시각 효과를 그대로 PC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델은 XPS와 일부 인스피론(Inspiron) PC에 델 시네마를 탑재해 영화나 TV프로그램을 PC를 통해 즐기는 사용자에게 시네마틱 몰입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일리언웨어 커맨드 센터(Alienware Command Center)는 시스템 설정, 콘텐츠 및 기타 기능들을 간단하고 세련된 인터페이스로 통합, 초보자부터 프로 게이머까지 PC 및 주변기기를 각각의 게이밍 환경에 맞게 최적화하고 조정할 수 있다. 게이머는 PC의 모든 게임 라이브러리에 접속하고, 각 게임을 위한 맞춤형 프로필을 생성하거나 오버클러킹 도구와 전력 관리 등 더 높은 성능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델 울트라씬 모니터 S2419HM, S2719DM
▲ 델 울트라씬 모니터 S2419HM, S2719DM

한편, 델은 인피니티엣지 베젤과 초박형 두께가 장점이자 HDR 콘텐츠 재생을 지원하는델 울트라씬(Ultrathin) 모니터 S2719DM, S2419HM 2종도 함께 공개했다. 이 모니터는 테두리가 거의 없는 인피니티엣지 베젤을 채택했으며, 두께는 가장 얇은 부분이 5.5mm에 불과한 뛰어난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최대 600nit의 밝기와 함께 색상 농도, 선명도, 명암 부분에서 사실 그대로의 이미지를 제공한다. 국내는 오는 2월 6일 출시 예정이다.

이동성과 안전성, 관리성을 강화한 새로운 래티튜드(Latitude) 포트폴리오는 최신 15W 듀얼코어 및 쿼드코어의 8세대 인텔 코어 v프로 (Intel Core vPro)를 탑재해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추가 코어 및 스레드(thread)는 암호화나 멀웨어 검사, 직원 보안 및 연결을 위한 기타 백그라운드 응용 프로그램 실행 등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래티튜드 7490 노트북의 경우 와이파이 영역을 확장하는 액티브 스티어링 안테나(active steering antenna), 최대 50%까지 전력 소비를 줄여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려주는 저전력의 풀HD 디스플레이 등을 탑재했다. 델의 새로운 래티튜드 제품들은 국내에서 이번 달 출시 예정이다.

▲ 델 래티튜드 포트폴리오
▲ 델 래티튜드 포트폴리오

델은 이와 함께 e스포츠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 활동 내용도 공개했다. 델의 게이밍 브랜드인 에일리언웨어와 함께 델은 국내에도 잘 알려진 세계적인 e스포츠 게임단 팀 리퀴드(Team Liquid), 팀 디그니타스(Team Dignitas) 외에도 아이트래킹 기술 선도업체 토비(Tobii) 등과 협력해 왔다. 델은 미국 LA에 팀 리퀴드를 위한 대규모 e스포츠 트레이닝 센터를 건설할 예정이다. 또한 엔비디아(NVIDIA), 오큘러스(Oculus) 등과 협력해 가상현실(VR)을 활용한 e스포츠를 개발 중이다. 실제로 최근 두 달간 열린 VR게임 스프린트 벡터(Sprint Vector) e스포츠 리그는 에일리언웨어를 기반으로 진행됐으며, '에일리언웨어 VR컵 내셔널 챔피언' 타이틀을 걸고 CES 기간 중 우승자를 가린다.

이 외에도 델은 특별 고객 지원 서비스인 '프리미엄 서포트 플러스'(Premium Support Plus)도 발표했다. 델의 서포트어시스트(SupportAssist) 기술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서포트 플러스는 문제를 사전에 발견하고 예측하며, 바이러스를 자동으로 제거하고 PC를 최적화한다. 일반 소비자용으로는 업계 유일무이한 서비스로, 델의 모든 XPS와 인스피론, 에일리언웨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커세어, '언플러그&플레이' 무선 게이밍 기어 공개

커세어가 CES 2018에서 자사의 언플러그(UNPLUG) & 플레이(PLAY) 무선 기술 기반의 새로운 무선 게이밍 기어 제품인 K63 무선 기계식키보드, K63 무선 게이밍 랩보드, 다크 코어 RGB 무선 게이밍 마우스, MM1000 Qi 무선 충전 마우스 패드 등을 공개했다.

K63 무선 기계식 키보드는 CES2018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으로 고성능 체리 MX Red(적축) 기계식 키스위치가 적용되었으며 3가지 연결 모드를 지원한다. 게이밍에 최적화된 2.4GHz에 응답률 1ms의 무선 연결 및 저지연(Low-Latency) 블루투스 무선, 유선 USB 중 선택할 수 있다. 배터리는 최대 75시간의 충전식 배터리로 장시간 게임에도 충분하다. 더불어 각 키마다 블루 LED 백라이팅 조명이 적용되었으며,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키의 LED 조명속도, 방향 전환, 스펙트럼, 맥박, 파도 등의 패턴 효과를 게임과 응용프로그램에 따라 설정할 수 있는 반응형 비주얼 기능을 지원한다. 물론 키별 매크로 및 프로그래밍도 가능하다.

보안성이 중요한 무선 제품인만큼 K63 무선 기계식 키보드는 128 비트 AES 암호화로 무선 도청으로부터 입력하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텐키리스(Tenkeyless) 레이아웃으로 깔끔하고 미니멀한 컴퓨터 사용 환경을 만들어 준다.

초경량의 메모리 폼 쿠션이 감싸고 있는 K63 무선 게이밍 랩보드는 키보드를 편안하고 안전하게 지탱해주며 넉넉한 크기의 교체 가능한 마우스 패드로 넓은 공간과 픽셀 단위의 정밀한 트래킹을 보장한다. 무선 데스크탑 또는 소파 위나 이동 중에도 기계식 키보드의 성능과 무선의 편리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다크 코어 RGB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2.4GHz, 블루투스, 유선연결 3가지 연결 모드를 제공하며 16,000DPI 옵티컬 센서를 탑재했다.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한 인체공학적 설계와 자석 방식의 교체 가능한 한2가지 타입의 사이드 그립으로 자신의 손에 맞게 세팅할 수 있다. 또한 3군데 영역에서 빛나는 RGB 조명은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CUE)를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9개의 버튼과 24시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 수명 성능을 갖췄다. 충전 중에는 유선 모드로 게임을 계속할 수 있다.

MM1000 Qi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는 마이크로 질감의 단단한 표면과 전용 Qi 무선 충전대를 결합해 언제든 손쉽게 Qi 호환 장치들을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다. 특히 다크 코어 RGB SE 마우스와 함께 사용하면 충전을 위해 별도의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아 완벽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 사용할 수 있다. 제품에는 USB 마이크로-B, 타입-C, 라이트닝 Qi 충전 어댑터가 있어 디바이스에서 Qi 표준을 지원하지 않더라도 손쉽게 Qi 무선 충전방식으로 충전할 수 있다. 가로 350mm, 세로 260mm 표면의 넓은 공간, 미끄럼방지 고무 받침대, USB 3.0 패스 스루 및 충전 알림 LED 표시기를 갖추고 있다.

 

웨스턴디지털, 알렉사 호환 클라우드 스토리지·세계 최소형 1TB USB 등 신규 솔루션 공개

▲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WD 마이 클라우드 홈, WD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SSD,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 샌디스크 울트라 핏 USB 3.1
▲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WD 마이 클라우드 홈, WD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SSD,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 샌디스크 울트라 핏 USB 3.1

웨스턴디지털이 CES 2018에서 스마트 홈 기기를 통해 음성 인식 미디어 스트리밍이 가능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마이 클우드 홈'을 비롯해 세계 최소 크기의 1TB USB 플래시 드라이브 및 고성능 포터블 SSD 시리즈 등 개인용 콘텐츠 관리를 위한 신규 솔루션을 공개했다. 

여러 디바이스에 흩어진 콘텐츠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마이 클라우드 홈(My Cloud Home)에는 스마트 홈 기기를 통한 음성 인식 미디어 스트리밍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마이 클라우드 홈은 아마존 알렉사(Alexa) 서비스와 호환돼 음성 명령을 통해 저장된 음악 재생목록에 보다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또한, 마이 클라우드 홈 앱을 통해 구글 크롬캐스트(Chromecast) 기술을 사용할 수 있어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스마트 TV만 있으면 마이 클라우드 홈에 저장된 홈 비디오, TV 쇼, 영화 등을 큰 화면에서 즐길 수도 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1TB USB는 USB 타입 C 플래시 솔루션으로 초소형 폼 팩터에 1TB라는 대용량의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작은 256GB USB 플래시 드라이브 '샌디스크 울트라 핏 USB 3.1'(SanDisk Ultra Fit USB 3.1)도 공개됐다.

사진과 드론 애호가를 위한 포터블 SSD 2종도 함께 공개됐다. 'WD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SSD'(WD My Passport Wireless SSD)는 원터치 방식의 메모리 카드 복사를 지원해 현장에서 바로 콘텐츠를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다. 또한 필믹 프로(FiLMiC Pro)나 루마퓨전(LumaFusion) 등 서드파티(third-party) 모바일 영상 제작 앱에서 기기에 직접 액세스 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SanDisk Extreme Portable SSD)는 빠른 전송 속도로 고화질 사진과 영상을 바로 저장하고 편집하기에 안성맞춤이다.

 

ASUS, 웹디자이너·영상제작자 위한 초경량 슬림 모니터 공개

▲ ASUS ProArt 시리즈 - PQ22UC
▲ ASUS ProArt 시리즈 - PQ22UC

ASUS(에이수스)가 CES 2018에서 웹 디자이너와 영상 제작 전문가를 위한 사무용 책상에 특화된 초경량 슬림 모니터 ASUS ProArt 시리즈 PQ22UC 모델과 ASUS ZenScreen 시리즈 MB16AP 모델 2종을 공개했다. 신제품은 전문가가 요구하는 성능과 휴대성을 비롯해 사무실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ProArt 시리즈 PQ22UC 모델은 세계 최초로 21.6형 4K UHD 해상도를 가진 OLED 패널이 적용되어 더욱 풍부한 색감 및 높은 명암비를 지원하며, ASUS 독자 기술인  ProArt Calibration Technology를 통해 보다 정확하고 화사하며 왜곡 없는 색 표현력이 장점이다. 이 기술은 Micro HDMI 및 USB C타입으로 연결하여 높은 범용성을 제공하며 데스크 톱, 노트북, 윈도우 운영체제 혹은 맥 운영체제 등을 가리지 않고 동일한 출력물을 뽑아 낼 수 있다. 여기에 더해 DCI-P3 99% 색 정확도와 10bit의 컬러 지원, 1,000,000:1의 명암비, 0.1ms의 응답속도 등을 지원한다. 기존 전문가용 모니터들이 책상위 자리를 크게 차지하고 이동도 불편했던 반면, PQ22UC는 일반 22형 모니터의 1/3 무게 수준인 울트라 슬림 OLED 패널이 적용되었으며, 평면으로 접을 수 있는 분리식 스탠드를 적용해 휴대성을 높였다.

▲ ASUS ZenScreen 시리즈 - MB16AP
▲ ASUS ZenScreen 시리즈 - MB16AP

ZenScreen 시리즈 MB16AP 모델은 세계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풀HD 해상도 기반의 배터리 내장형 휴대용 USB 모니터이다. 8mm 두께와 15.6형 사이즈로 무게는 900g에 불과해 잦은 이동이 필요하거나 노트북 디스플레이 확장에 이상적이다. 7800mAh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최대 4시간 동안 모든 노트북 및 휴대폰 등 안드로이드 기반 제품에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하이브리드 USB-C 타입 포트를 채택해 단 하나의 포트로 배터리 충전과 영상 송신이 모두 가능하다. 이 외에도 1mm 두께의 얇은 접이식 스마트 케이스가 제공되며, 사용자의 눈의 피로도와 손상도를 최소화 하는 ASUS의 블루라이트 필터와 아이케어 기술도 탑재됐다.

 

드럼 연주에 재미를 더하다···야마하, 신개념 드럼 사운드 솔루션 'EAD10' 출시

야마하뮤직코리아가 마이크, 믹서 등 복잡한 외부 장비의 기능을 모두 수행하는 등 전 세계 드러머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신개념 드럼 사운드 솔루션 'EAD10'을 국내에서 공식 출시한다.

일렉트로닉 어쿠스틱 드럼 모듈(Electronic Acoustic Drums, 이하 EAD)은 기존의 어쿠스틱 드럼 사운드에 다양한 디지털 이펙트를 더해 하이브리드 사운드로 출력해내는 장치이다. 새롭게 선보인 EAD10은 마이크, 믹서 등 여러 외부 장비를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EAD10 제품 하나의 연결만으로도 완성도 있는 다양한 드럼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이스 드럼에 장착하는 소형 센서와 메인 모듈로 구성된 EAD10은 사운드 조정 및 연주자가 원하는 이펙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일렉트릭 사운드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특히 EAD10 모듈에는 50가지 프리셋과 200여 가지의 사용자 Scene 모드가 준비되어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음악 장르에 맞추어 다양한 드럼 사운드를 출력해낼 수 있다. 또한, 헤드폰과 연결이 가능해 연주 및 청취 환경에 맞는 스튜디오 품질의 깔끔한 사운드를 즐길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야마하는 연주자가 자신의 드럼 연주 영상을 손쉽게 레코딩할 수 있는 iOS 전용 EAD 전용 애플리케이션 Rec'n'Share를 선보였다. 이 앱을 통해 복잡한 외부 장비 없이 고품질의 드럼 사운드를 녹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iOS 기기 뮤직 라이브러리에 내장된 음악에 맞춰 연주하는 모습도 촬영할 수 있다. '클릭 추가', '시간 늘리기', 'A-B 반복' 등 간단한 편집도 가능하며, 이 앱으로 제작한 영상은 PC 등에 저장하거나 웹에 바로 업로드할 수 있다. Rec'n'Share 앱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iOS 단말기와 EAD10 본체를 USB 카메라 어댑터로 연결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후지필름, 클래식 감성 흑백 필름 '인스탁스 와이드필름 모노크롬' 출시

한국후지필름이 예술적인 감성을 더해주는 흑백톤으로 즉석사진의 표현력을 한 층 강화해주는 클래식한 감성의 흑백 필름 '인스탁스 와이드필름 모노크롬'을 출시한다.

와이드필름은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와이드300, 210 제품에 사용 가능하며, 사진 사이즈가 커 넓은 풍경과 많은 사람들을 한 장에 담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1팩(10장) 기준 16,000원으로 한국후지필름 공식 온라인 쇼핑몰 후지필름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에누리, 새해 맞이 인텔·HP 워크스테이션 무상 업그레이드 이벤트 진행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가 새해를 맞아 인텔과 고성능 HP 워크스테이션 PC를 대상으로 가격 할인부터 CPU와 HDD, 메모리 등을 무상으로 업그레이드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2월 7일까지 진행한다.

HP 워크스테이션 노트북(9종) 구매자에게는 최대 26만 원 할인이 제공되며, 타워형 데스크탑PC(4종) 구매자에게는 최대 15만 원을 할인해준다. 또한 SFF형 워크스테이션 미니PC(2종)를 구매하면 인텔 코어 i5에서 i7으로 프로세서를 업그레이드 해주며, Z2 Mini(6종)을 구매하면 메모리, HDD를 무상으로 업그레이드 해준다.

한편, 에누리 가격비교는 본인이 원하는 제원과 용도에 따라 표준PC, 게임용PC, 직접 부품을 구매해 구성하는 PC 등 정확한 가격비교와 견적 서비스를 제공해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에누리 조립PC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2018년형 삼성 노트북9 올웨이즈 구매 이벤트 진행

삼성노트북 온라인 공식지정점 엔씨디지텍이 1월 31일까지 삼성 노트북9 올웨이즈 13형 노트북 2종( NT900X3T-K716A, NT900X3U-K38A)을 대상으로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구매자 전원에게는 삼성 정품 가죽 파우치를 1:1로 증정한다. 또한, 포토상품평을 작성하면 Office 365 Personal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제품별도 사은품이 제공되는데, NT900X3T-K716A 구매 시 1TB 외장 HDD와 로지텍 무선 마우스가 증정되며, NT900X3U-K38A 구매자에게는 로지텍 무선 콤보를 증정한다.

2018년형 삼성 노트북 9 올웨이즈 13형 모델은 이전 세대보다 2배 이상 높아진 75Wh의 배터리 용량에도 불구하고 995g의 무게와 49.9mm의 두께를 유지하여 휴대성을 잃지 않았다. 배터리 관리 기술을 통해 MM14기준 최대 20.5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10분 충전으로 2.2시간 사용이 가능한 퀵충전 기능도 돋보인다. NT900X3T-K716A는 최신 8세대 인텔 코어 i7-8550u를 비롯하여 16GB 메모리와 512GB의 SSD가 설치되어 있다. NT900X3U-K38A는 인텔 코어 i3-7100u, 8GB 메모리, 256GB SSD가 탑재되어 가성비가 제품이다.

 

삼성 스마트 TV 보안성 입증···CC 3년 연속 인증받아

삼성전자가 3년 연속으로 TV업계의 유일한 국제공통평가기준 CC(Common Criteria)로부터 보안성 인증을 받았다. 더불어 TV를 이용한 지불결제 서비스 관련 보안 인증인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도 획득하는 등 보안 표준 기관 인증을 통해 스마트 TV의 보안성을 입증했다.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2015년형 이후에 생산된 스마트 TV 전 라인업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자사 보안 기술인 녹스(Knox)를 적용해 해킹 등 보안 위협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스마트폰, 스마트 TV, 가전 등에 적용된 녹스는 보안의 가장 기본인 하드웨어 보안을 비롯해 주기적인  펌웨어 업데이트 등으로 스마트 TV 플랫폼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삼성전자는 최근 스마트 TV를 통해 VOD(주문형 비디오) 등 디지털 콘텐츠와 물품, 서비스를 구매하는티커머스(T-Commerce) 이용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글로벌 안전 인증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스마트 TV를 이용한 결제 서비스 보안에 대해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인증을 획득했다. PCI DSS 인증은 비자·마스터카드 등 5개 글로벌 카드사가 카드 회원과 관련한 정보보안을 강화하고 국제적으로 일관된 정보보안 평가를 진행하기 위해 공동개발한 국제보안표준규격으로, 신용카드사, 지급결제(PG)사,카드가맹점 등이 주요 인증 대상이다.

특히 삼성 스마트 TV에 탑재된 T커머스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 체크아웃(Check out on TV)은 녹스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는 시큐어 키보드(Secure Keyoard)와 시큐어 숫자키(Numpad) 등을 지원해 신용카드 정보를 암호화하고 기기 안에 저장되지 않도록 해 보안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글로벌 보안 전문 기업 맥아피(McAfee)와 협력해 TV 전용 백신 소프트웨어인 McAfee Security for TV를 공동 개발해 삼성 스마트 TV에 탑재했다.

 

엑시스, '2018 영상 보안 시장 10대 기술 트렌드' 발표

네트워크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지능형 보안 솔루션 분야 전문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가 올 한해 영상 보안 업계에서 주목해야 할 10대 기술 트렌드를 발표했다. 엑시스가 발표한 2018 영상 보안 시장 10대 기술 트렌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에지 컴퓨팅의 부상
클라우드 컴퓨팅과 사물 인터넷 도입이 확대되면서 기기가 수집한 엄청난 양의 데이터가 데이터 센터로 전송되어 처리되고 저장된다. 전송되는 데이터의 양이 많아지면서 대역폭 요구량 역시 함께 증가하고 있다. 에지 컴퓨팅은 데이터 소스 근처의 네트워크 ‘에지’에서 데이터 처리를 수행하여 전송 데이터 양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또한 에지 컴퓨팅을 활용하면 데이터를 수집한 기기 내에서 데이터를 암호화할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개인 정보 침해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최근 네트워크 에지에 있는 장치인 네트워크 카메라, 오디오 및 기타 센서가 더욱 정교해지고 품질이 향상되면서, 세분화되고 안정적이며 활용 가능한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에지 컴퓨팅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측된다.

2. 클라우드 간의 유기적인 통합
에지 컴퓨팅의 도입이 확대되더라도 클라우드 컴퓨팅은 여전히 IT 인프라의 중요한 부분이다. 클라우드 간 통합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이점은 내부 IT 서비스의 필요성이 대폭 줄어든다는 것이다. 여러 클라우드 공급업체들이 다양한 서비스 API를 통해 데이터 분석, 콘텐츠 관리 및 스토리지 등 복합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장에 제품이 출시되는 주기가 단축되고, 비즈니스 규모도 빠르게 키울 수 있다,

3. 딥 러닝 및 머신 러닝의 활용
이제 딥 러닝은 많은 개발과 발전 끝에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단계에 도달했다. 이미지 해석, 음석 인식, 의사 결정 지원에 딥 러닝이 적용된다면, 안전 및 보안 분야에서 데이터 분석 능력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다, 딥 러닝 애플리케이션은 비디오 모션 디텍션, 안면 인식, 거짓 경보 파악 등의 기능을 향상시켜 시스템 설계와 구성을 최적화하고 장치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테러, 미끄러짐 및 낙상 사고, 교통 체증 문제, 매장 절도 등의 사건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예측 분석 분야의 발전도 기대된다.

4. 개인 맞춤화와 개인 정보 보호 사이의 균형
딥 러닝의 잠재적인 기능 중 하나는 개별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고객이 매장에 들어서면 고객의 얼굴이 인식되고, 이전 구매 내역과 선호 내역, 최근 검색 기록 등을 자동으로 점원에게 알려줄 수 있다면 고객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은 리테일 업계를 위한 혁신인 동시에 개인 정보 보호와 관련된 우려를 낳는다. 특히 오는 2018년 5월부터 유럽연합에서 일반개인정보보호법(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ory Regulatory, GDPR)이 시행됨에 따라, 데이터를 저장하고 사용하는 장소에 관계없이 EU 지역 개인에 대한 데이터 보호 수준은 더욱 강화된다. 앞으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화된 서비스 제공과 개인 데이터 보호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는 것은 모든 기업과 조직의 중요한 과제가 될 것이다.

5. 사이버 보안 강화
사이버 보안의 지속적인 강화는 끝없는 과제가 될 것이다. 아무리 새로운 기술이 나오더라도 사이버 범죄자들은 계속해서 시스템의 취약성을 찾고 이를 악용할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사물인터넷으로 인해서 연결된 장치의 수가 급속하게 증가하면서 네트워크 침해, 랜섬웨어 감염, 다운타임 등의 위험에 노출될 확률이 더 높아지고 있다. 이 같은 사이버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능동적인 보안 강화 조치와 최신 패치 업데이트를 최대한 빨리 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수립해야 한다.

6. IoT 플랫폼의 확장
사물인터넷은 이제 데이터를 확장, 수집하고 분석할 있는 단계에 도달했다. 연결된 장치의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려면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위 ‘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존의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해 서로 다른 노드 벤더의 장비가 공존하면서 쉽게 정보를 교환하는 스마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앞으로 더욱 중요한 것은 국제 표준을 수립하여 다양한 IoT 플랫폼 간의 상호 운용성을 높이고, 벤더 종속에서 자유로운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7.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영상 출처 확인
블록체인은 양 당사자간의 거래를 효율적이고, 검증 가능하며 영구적으로 기록할 수 있는 공개적인 분산 원장이다. 가치를 지닌 거의 모든 것을 검증하는 블록체인의 가능성은 거의 무한하며 2018년부터 다양한 분야에 걸쳐 여러 애플리케이션에서 본격적으로 테스트 될 것이다. 영상 보안 분야에서는 모든 콘텐츠를 인증할 수 있는 블록체인의 기능을 활용하여 법의학 수사용으로 사용되는 여러 영상 콘텐츠의 출처(휴대전화, 법 집행 기관용 바디캠 등)를 확인할 수 있다. 영상 데이터 외에도 카메라 네트워크에 연결된 장치의 진위를 확인하는데 사용될 수도 있다.

8. 진정한 스마트 시티 구현
진정한 스마트 시티는 정보, 데이터, 통신, 사물인터넷 기술을 안전한 방식으로 융합하여 도시의 자산을 관리하는 것이다. 이러한 자산에는 정부 부서의 정보 시스템, 학교, 도서관, 교통 시스템, 병원, 발전소, 급수 네트워크, 폐기물 관리, 법 집행 및 긴급 서비스, 기타 지역 사회 서비스가 포함된다. 도시는 모든 서비스에 걸쳐서 모든 데이터를 공개하고 사용할 수 있을 때만 진정으로 ‘스마트’하다고 할 수 있다. 시민의 안전, 교통 체증, 인프라의 노후화, 자연 재해 및 테러 공격과 같은 다양한 사건에 대응하고 도시 문제를 다루기 위해서는 조직적인 데이터 분석이 필요하다.

9. 레이더, 온도, 소리 반응 등의 비시각적 센서 도입의 확대
최근까지 보안 감시에는 2차원적인 관점만 제공하는 영상이 주로 활용되었다. 새로운 비시각적 센서를 사용하면 다차원적인 관점을 확보하게 되어 상황을 더욱 신속하게 파악하고 거짓 경보에 대응할 수 있다. 레이더 기술은 움직이는 그림자나 광선, 작은 동물 등 거짓 정보를 발생시키는 요인들에 크게 민감하지 않고, 물체의 정확한 위치와 이동 방향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 열상 이미징 역시 정확한 영상 데이터를 얻기 힘든 상황에서 열상 이미지를 통해 상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최근 사운드 디텍션 기술의 정확도가 향상됨에 따라 오디오 센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10. 가상 비서와 증강 현실 활용하는 업무 환경의 확대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 구글 홈(Google Home), 애플 시리(Apple Siri)는 사람들의 일상 생활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가상 비서 기술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이제 소비자들은 업무에서도 이러한 도움을 기대하기 때문에 이러한 기술이 업무 환경에도 도입되는 것은 불가피한 일이다. 특히 정교하고 복잡한 기술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경우 사양, 설치, 구성, 및 관리에 대한 가상 지원은 매우 유용할 것이다. 마찬가지로, 증강현실도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엄청난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는 기술 솔루션을 설치하고 유지 관리하는 업무이다. 기술자의 현실세계 뷰에 가상 시각적 지침을 추가하여 업무 수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영상 보안 업계에서도 증강 현실을 이용하여 시각적인 정보에 비시각적 센서에서 나온 데이터를 통합하여 단일 뷰로 나타낼 수 있다면 고객은 신속하고 적절하게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 ⓒ 2017. ManzLab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