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TB 엔터프라이즈 HDD 탑재로 드롭박스 인프라 향상

웨스턴디지털은 드롭박스(Dropbox)가 웨스턴디지털의 호스트 관리형 기와식 자기기록(Shingled Magnetic Recording, 이하 SMR) HDD ‘울트라스타 Hs14(Ultrastar Hs14)’에 대한 승인을 완료하고 클라우드 스토리지 환경에 이 제품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드롭박스는 맞춤형 스토리지 인프라인 ‘매직 포켓(Magic Pocket)’에 울트라스타 Hs14를 탑재했다. 이는 울트라스타 Hs14 HDD가 엑사바이트(Exabyte) 규모로 도입된 첫 사례로, 드롭박스는 기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스토리지와 동일한 수준의 신뢰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더 높은 스토리지 집적도와 향상된 전력 효율성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14TB 용량의 엔터프라이즈급 HDD 울트라스타 Hs14는 스케일아웃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운영을 위한 낮은 TCO(총소유비용)를 제공한다.

웨스턴디지털의 헬리오씰(HelioSeal) 기반의 플랫폼은 온라인 스토리지 운영 시 테라바이트당 뛰어난 전력 효율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에 적합한 울트라스타 Hs14 호스트 관리형 SMR HDD는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필수 요소인 높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초고밀도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시스템에 적합하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