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엡손, 공간 효율성↑·레이저 광원 채택 3LCD 초단초점 레이저 프로젝터 선보여
- 휴대폰과 TV 소리, 보청기로 무선 전송한다···포낙, '오데오 B-다이렉트' 출시
- 일렉트로룩스 퓨어i9, 100만 원 이상 로봇청소기 시장 점유율 1위·관심↑
- 가상화폐 열풍···12월 그래픽카드 매출 88% 급증·3개월 간 최대 33% 인상
- 조텍, 게이밍 미니 PC 'MAGNUS EN1070K' 50대 한정 특별 판매 진행
- 마이크로닉스 게이밍 키보드 'MANIC 시리즈', 캐시백 행사 진행
- 삼성 노트북 Pen 구매하면 MS 오피스·외장하드 드려요
- 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 X-T20·X-E3 정품 등록하면 정품 배터리 드려요
- 소니 모바일 프로젝터 구매하고, 황금개 골드바 받으세요
- LED 미니빔 프로젝터 '벤큐 GS1' 포토후기 작성하면 손난로·배터리 드려요
- 청년 창업 지원책, '크라우드펀딩' 각광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엡손, 공간 효율성↑·레이저 광원 채택 3LCD 초단초점 레이저 프로젝터 선보여

▲ 엡손의 초단초점 프로젝터 EB-1470Ui, EB-700U (위부터)
▲ 엡손의 초단초점 프로젝터 EB-1470Ui, EB-700U (위부터)

한국엡손이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음은 물론 레이저 광원으로 2만 시간 유지보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3LCD 초단초점 프로젝터 3종(EB-1470Ui, EB-710Ui, EB-700U)을 출시했다. 분할 화면 기능, 화이트보드 콘텐츠 공유 등 원격 회의 지원 기능도 탑재됐다.

신제품은 스크린의 바로 위, 옆 등에 설치할 수 있는 초단초점 프로젝터로, EB-1470Ui과 EB-0710Ui 모델은 최대 100인치, EB-700U는 최대 130인치의 대형 화면을 구현한다. 4천 루멘 밝기에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장점으로, 회의실, 학교 교실은 물론, 인포데스크 등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더불어 사람이 근처에 서도 그림자가 생기지 않아 상시 화면이 보여야 하는 매장 전시대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차세대 광원인 레이저 광원을 채택해 기존 수은 램프 대비 수명을 4배로 비약적으로 늘려, 최대 2만 시간 동안 유지보수 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새롭게 설계된 고성능 필터로 먼지가 광학 엔진에 침투하는 것을 막아 시간에 따른 밝기 유지율도 3배 이상 향상됐다고. 또한, 인터렉티브 기능을 지원하는 EB-1470Ui와 EB-710Ui는 전용 펜을 이용해 손쉽게 화이트보드에 투사된 화면에 메모할 수 있으며, 화상 회의 당사자와 메모를 바로 공유할 수 있어 마치 한 공간에 있는 것처럼 효과적으로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등 편의성도 높였다.

 

휴대폰과 TV 소리, 보청기로 무선 전송한다···포낙, '오데오 B-다이렉트' 출시

청각 전문기업 소노바(sonova) 그룹의 브랜드 포낙(phonak)이 휴대폰과 TV 소리를 보청기로 무선 전송해주는 무선 직접 연결 보청기 '오데오 B-다이렉트'를 국내 시장에 공개했다. 0.4초마다 보청기 착용자의 청취환경을 분석해 가장 최적화된 소리를 제공하는 포낙보청기의 '오토센스 OS' 시스템과 직접 무선 연결 기능이 만나 한층 강화된 퍼포먼스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은 물론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모든 휴대폰과 무선으로 직접 연결되며, 휴대폰을 손에 쥐지 않아도 보청기를 통해 전화 통화가 가능한 핸즈프리 보청기다.

기존 보청기는 착용자마다 TV수신기를 별도 구입해야 했지만 포낙의 'TV 커넥터'를 활용하면 한 대만 설치해도 보청기 착용자 인원 수에 관계 없이 TV 소리를 무선 수신할 수 있으며, TV에 가까이 다가가기만 해도 TV 소리가 보청기로 자동 전송되어 비난청인과 서로 불편함 없이 TV를 시청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앱 포낙 리모트를 이용하면 보청기 기능과 음량 조절도 가능하다. 방수 방진 최고 등급인 IP68도 획득해 땀이나 비는 물론, 습기와 먼지 같은 이물질로부터 보청기를 보호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일렉트로룩스 퓨어i9, 100만 원 이상 로봇청소기 시장 점유율 1위·관심↑

일렉트로룩스 코리아는 자사의 로봇청소기 '퓨어i9'이 지난 9월 중순 출시 후 한달 만에 100만 원 이상 로봇청소기 시장 점유율 67.7%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맹주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슬로바키아의 라이프스타일 & 테크놀로지 전문 유명 매거진인 '테크박스'가 진행한 로봇청소기 테스트에서도 삼성과 LG, 니토, 아이로봇 등 쟁쟁한 경쟁제품들을 누르고 최우수 평가를 받아 1위를 기록했다며, 자사 로봇청소기 퓨어i9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이 테스트에서 퓨어i9은 75.75%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삼성은 71.75%로 2위를 기록했다. 니토, LG, 아이로봇이 그 뒤를 이었다.

퓨어i9은 세계 최초로 3D 비전시스템(3D Vision System)을 탑재하고, 독특한 삼각형 모양의 디자인(Trinity Shape)으로 많은 관심을 받은 제품이다. 3D 비전시스템은 1개의 카메라와 2개의 레이저가 결합되어 완성된 기술로, 집안 내 가구와 장애물의 가로, 세로 높이와 부피 등을 파악, 사람의 눈처럼 3D로 입체적으로 보고 분석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을 통해 물체를 입체적으로 인식하고 판단해 2.2cm의 장애물은 넘고, 그 보다 높은 경우 알아서 피해간다. 또한, 가볍고 컴팩트한 삼각형 모양으로 가구 밑, 좁은 통로, 모서리 청소에 최적화 돼 있어 청소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가상화폐 열풍···12월 그래픽카드 매출 88% 급증·3개월 간 최대 33% 인상

▲조택 지포스 GTX1060 가격 추세 (제공 : 에누리가격비교)
▲조택 지포스 GTX1060 가격 추세 (제공 : 에누리가격비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 열풍이 거세지면서 가상화폐 채굴에 쓰이는 고성능 그래픽카드 수요가 높아지며 12월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2017년 12월 그래픽카드 매출이 전년동월 대비 약 88% 급상승했다고 밝혔다. 또한, 2017년 6월 채굴용 그래픽카드 수요 증가로 상승했던 가격도 7월 이후 안정화되었으나 하반기부터 다시 가상화폐 가격이 급등하며 그래픽카드 최저가도 12월 말부터 급격히 상승해 최저가격이 최근 3개월(2017년 10월~12월) 대비 인기 제품들은 약 27~33% 가량 가격이 인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특히 고사양 그래픽카드가 많은 판매 비중을 차지했으며, 판매 수량도 지포스 기준 1060 모델이 2017년 6월과 12월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채굴 생산성이 높다고 알려진 1060과 1070ti 칩셋 그래픽카드는 12월 판매수량 비중이 약 49%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에누리 가격비교측은 가상화폐 열풍으로 국내 그래픽카드 물량을 일부 중국 전문기업에서 웃돈을 얹어 매입하기도 해 국내 재고는 소진되어 가는 상황에도 수요가 이어져 올 1월 1일부터 11일까지 그래픽카드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82%, 판매 수량은 226% 증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라고 분석했다.

채굴용 컴퓨터 구성에서 그래픽카드 연결을 위한 라이저카드(확장브라켓) 판매량도 늘은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저카드 매출은 2016년 대비 2017년에 약 8.4배(740%)가 증가했으며, 지난 12월에는 전년동월 대비 약 16배(1508%) 증가했다. 라이저카드는 구매 1건당 구매 수량이 1분기에는 6.4개에서 4분기에는 30.1개로 크게 늘어 일반적인 사용보다는 채굴기 설정(3way, 6way)에 필요한 부품으로 대량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에누리측은 전했다.

 

조텍, 게이밍 미니 PC 'MAGNUS EN1070K' 50대 한정 특별 판매 진행

조텍코리아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70을 탑재한 하이엔드 게이밍 미니 PC인 'MAGNUS EN1070K'를 옥션의 'GEFORCE MANIA I' 이벤트를 통해 특별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1월 15일부터 50대 한정 판매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8GB의 메모리와 240GB의 SSD를 장착한 구성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일반 판매가보다 약 17% 할인된 금액인 1,619,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조텍 'MAGNUS EN1070K'는 지포스 GTX 1070 8GB 그래픽과 카비 레이크(Kaby Lake)의 인텔 7세대 코어 i5-7500T 프로세서가 탑재된 미니 PC로, 네이티브 4K 출력, VR 게이밍까지 구동할 수 있는 하이엔드 게이밍 미니 PC이다. 오버워치부터 배틀 그라운드까지 플레이가 가능해 작은 크기의 미니 PC를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DPG존 판교점'에도 현재 16대가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마이크로닉스 게이밍 키보드 'MANIC 시리즈', 캐시백 행사 진행

한미마이크로닉스가 기존 기계식 키보드와 차별화된 타건감을 전하는 게이밍 키보드 MANIC 시리즈의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3월 31일까지 'MANIC K735 엣지 RGB 카일박스축' 또는 'MANIC K532 카일박스축'을 구매하고 간단 개봉기나 사용기를 등록하면 현금 5천 원을 되돌려 준다. 더불어 행사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기어스포츠, 마이크로닉스 ASTRO GD 750W 풀모듈러 제품 등 총 40명에게 경품을 추가 증정한다.

마이크로닉스 MANIC K735 엣지 RGB 카일박스축과 MANIC K532 카일박스축 게이밍 키보드는 카일의 신형 스위치인 '박스(BOX) 스위치'를 적용하여 기존 기계식 키보드 제품대비 경쾌한 타건감과 타건음 및 45% 더 빨라진 속도를 지원하며, 24K 금도금 접점부, 고급 스프링으로 8천 만회에 달하는 수명을 제공한다. 제품 내부에는 두께 1.6mm 이상의 2중 PCB를 적용하여 충격 및 휘어짐에 대한 내구성을 높여 신뢰성을 향상 시켰으며, 독특한 사이드 RGB LED 효과와 하우징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스타일을 가진 제품들이다.

 

삼성 노트북 Pen 구매하면 MS 오피스·외장하드 드려요

삼성노트북 공식대리점 유니씨앤씨가 2018년형 삼성 노트북 Pen NT950QAA-X58A 모델 구매 시 5% 할인쿠폰과 함께 MS 오피스 2016 및 1TB 외장하드 등 푸짐한 사은품이 증정되는 '슈퍼위크 이벤트'를 11번가를 통해 진행한다. 대상 모델은 생산성을 위한 노트북 모드를 비롯하여, 이동 중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상판이 360도 꺾이는 태블릿 모드, 영화 감상 시 유리한 텐트 모드 등으로 활용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4,096 필압의 S펜이 내장되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신 8세대 인텔 i5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SATA3 대비 더욱 빠른 NVMe SSD가 탑재됐다.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5% 중복할인을 통한 5만 원 추가할인 혜택과 더불어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가 제공된다. 여기에 필수 프로그램인 MS 오피스 홈 & 스튜던트 2016과 1TB 외장하드가 한정 증정된다. 또한, 삼성 액세서리 50% 할인권과 멜론 스트리밍 클럽 3개월 할인권, 교체용 펜심, 충전용 변환 젠더 등이 추가 증정된다. 이 외에도 포토 상품평 작성 시 10만 원 상당의 JBL E40BT 블루투스 헤드셋과 JBL CLIP2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서울 전 지역과 경기도 일부 지역에 한해 무료 퀵배송이 진행된다.

 

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 X-T20·X-E3 정품 등록하면 정품 배터리 드려요

▲ (위부터) 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 X-T20, X-E3
▲ (위부터) 후지필름 미러리스 카메라 X-T20, X-E3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가 2018년 무술년 새해를 맞아 일상과 스냅 사진은 물론 FHD 및 4K 영상 녹화가 가능한 X 시리즈 미러리스 카메라 X-T20, X-E3를 구입 후 정품 등록하면 정품 배터리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월 15일부터 2월 1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2월 21일까지 후지필름 공식 홈페이지(www.fujifilm-korea.co.kr)에정품등록 하면 된다. 블랙과 실버 색상 두 가지 라인업으로, X-T20 바디 999,000원, XC16-50mm 렌즈 키트 1,099,000원이며, X-E3 바디 999,000원, XF23mm 렌즈 키트 1,299,000원이다.

X-T20은 틸트식 LCD 터치스크린 패널을 비롯해 뷰파인더와 직관적인 다이얼을 갖춘 SLR 스타일의 하이엔드 미러리스 카메라로, 마그네슘 합금 소재를 사용해 견고하고 가볍다. 특히, 위상차 검출 시스템과 업그레이드된 알고리즘을 통해 0.06초의 빠른 AF 스피드를 지원하며, 고급 자동 장면 인식 모드(SR AUTO+)를 선택할 수 있는 레버가 바디에 장착되어 있어 카메라 조작이 서툰 사용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X-E3는 일상 스냅과 여행 사진에 최적화된 RF 스타일의 미러리스 카메라로, 뷰파인더가 탑재된 후지필름의 X 시리즈 렌즈 교환식 카메라 가운데 가장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사진 찍는 것'에 집중한 미니멀리즘 디자인, 콤팩트한 그립감이 특징이며, 새로 개발된 AF 알고리즘으로 2배 빠른 추적과 X 시리즈 최초로 블루투스 통신 기능을 탑재했다.

 

소니 모바일 프로젝터 구매하고, 황금개 골드바 받으세요

소니코리아가 무술년 황금 개띠의 해를 맞아 자사 모바일 프로젝터 MP-CL1A 구매자에게 황금개 골드바를 새해 선물로 증정하는 정품등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월 18일까지 MP-CL1A를 구매하고 2월 25일까지 소니코리아 고객지원 사이트(sony.co.kr/electronics/support)에서 정품등록과 사은품을 신청하면, 스타벅스 비아 콜롬비아(12개입)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사은품 신청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총 18명에게는 한국금거래소 무술년 황금개 골드바(3.75g)를 새해 선물로 증정한다. 추첨 결과는 3월 7일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를 통해 발표된다.

소니 MP-CL1A는 210g 무게와 13mm 두께로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에 블루투스 연결 기능이 탑재된 모바일 프로젝터로, 3.45m의 거리에서 최대 305cm 크기의 대형 화면 구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거리에 따라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주는 오토포커스(Auto Focus), 굴곡이 있는 벽면에도 자동으로 모든 면에 초점을 형성해주는 포커스 프리(Focus Free) 기능을 갖추고 있다. 3,400mAh 용량의 배터리로 야외에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USB 연결을 통해 보조 배터리로 활용할 수도 있다. 블루투스외에도 와이파이(Wi-Fi), HDMI, MHL 등을 지원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블루레이 플레이어, 게임 콘솔 등 다양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LED 미니빔 프로젝터 '벤큐 GS1' 포토후기 작성하면 손난로·배터리 드려요

벤큐가 자사의 휴대용 LED 프로젝터 GS1 모델 구매 후 포토후기를 작성한 구매자 전원에게 로이체 손난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대형몰 포함하여 11번가, 옥션, 지마켓, 위메프, 쿠팡,티몬 등에서 진행되며, 작성 링크와 고객 정보를 이메일로 전달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벤큐 공식 블로그(http://benq4ever.blog.m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벤큐 GS1은 WiFi, 블루투스 4.0, 스마트폰 미러링 등 다양한 무선 전송 방식 지원하며, USB2.0, USB3.0, 마이크로 SD카드의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해 메모리에 저장된 영화나 비디오, 사진, 문서를 바로 감상할 수 있다. 전력 공급 없이 3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8,000mAh의 탈착형 배터리와 IPX 1등급 방수를 지원하는 충격 방지 실리콘 보호 케이스를 제공해 실외 사용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청년 창업 지원책, '크라우드펀딩' 각광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코워킹스페이스 '패스파인더' 직원들, 사회적기업 '업드림코리아' 직원들, 농업벤처 '팜잇'의 전태병·박아론 대표, '홍군아 떡볶이'의 홍연우 군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코워킹스페이스 '패스파인더' 직원들, 사회적기업 '업드림코리아' 직원들, 농업벤처 '팜잇'의 전태병·박아론 대표, '홍군아 떡볶이'의 홍연우 군

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는 최근 청년들을 위한 창업 생태계 마련이 정부 핵심 성장 과제로 떠오르면서 청년창업 지원책으로서 크라우드펀딩이 각광받고 있다며, 와디즈에서는 창업을 위한 자금확보, 기술개발 지원, 판로개척 등 청년창업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여러 프로젝트가 진행, 와디즈 펀딩을 받은 청년 창업가는 농업, 식품, IT, 제조까지 다양하다고 밝혔다.

현재 와디즈에서는 30대 젊은 창업자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페이보리의 코워킹스페이스(Co-working space) '패스파인더'(Pathfinder) 펀딩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창업인들의 꿈의 공간'을 지향하는 패스파인더는 부산지역 내 2호점 개설을 위해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착한 생리대 '산들산들'과 디자이너 브랜드 '딜럽'(D'LUV)을 보유하고 있는 업드림코리아도 와디즈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 투자형과 리워드형 펀딩 프로젝트를 통해 유통판로 확대 및 사업자금을 마련하는데 성공했다. 카이스트 출신의 청년 창업가들이 모여 만든 농업벤처 만나씨이에이의 자회사 '팜잇'(FARM IT)도 와디즈 펀딩을 통해 사업 자금을 마련하여 공유 농장 비즈니스 모델로 성장하고 있다. 더불어 홍군아 떡볶이의 홍연우 대표는 두 차례의 와디즈 펀딩을 통해 홍보 및 사업 자금을 마련하고 지난 해에는 법인 및 제조장을 설립해 점차 규모를 확대해가고 있다. ⓒ 2017. ManzLab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