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이 '소소일작' 신제품으로 '소소일작 필름일기'(이하 필름일기)를 출시했다. 한국후지필름이 지난 해 10월 사진 문화 프로젝트 '소소일작'만의 굿즈를 소개하는 '감성상점'을 오픈한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오리지널 굿즈다.

'필름일기'는 바인더북 형태의 다이어리에 인화한 사진을 부착하며 일상을 기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내지에 메모가 가능한 모눈지 6매가 포함되었고, 사진과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데코스티커 2매와 수납봉투가 더해진 구성이다. 샌드베이지, 머드그린, 애쉬블루 3가지 컬러 중 선택 가능하며 판매가는 12,000원이다. 특히 이번 '필름일기' 굿즈는 문구 브랜드 '공장'과의 협업을 통해 친환경 콩기름으로 인쇄된 종이가 사용됐다.

한국후지필름은 '소소일작 필름일기' 출시를 기념해 '하루 한 장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탁스 카메라 또는 스마트폰 프린터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인스타그램에 #소소일작 #필름일기 #하루한장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필름 일기를 인증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는 소소일작 필름일기 외 일반 다이어리, 노트 등에도 작성해 응모 가능하다. 이벤트 종료일인 3월 28일까지 필름일기를 인증한 응모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스탁스 미니 링크'와 '필름일기' 및 인스탁스 미니 필름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후지필름은 3월 3일까지 '인스탁스 스퀘어 SQ20' 혹은 인스탁스 미니 필름 및 스퀘어 필름 100매 패키지 구매 시 ‘필름일기’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필름일기 증정은 준비된 수량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3가지 색상 중 랜덤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작년 가을에 마크라메 스트랩과 선캐처 포토홀더로 첫 선을 보였던 소소일작 감성상점이 2021년 첫 오리지널 굿즈로 '필름일기'를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감성상점을 통해 필름 사진과 즉석카메라를 활용할 수 있는 유니크한 문구류, 인테리어 감성 소품 등 다양한 분야의 굿즈로 고객님들을 찾아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