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은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유저 및 e스포츠 선수를 위해 게이밍 특화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민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은 기존 가민 인스팅트 시리즈에 혁신적인 e 스포츠 액티비티 기능을 더한 모델이다. 인스팅트 시리즈는 미국 군사 표준(MIL-STD-810G)과 동일한 방열, 충격 및 방수등급(10ATM/100미터)을 갖췄다. 또한, GPS·GLONASS·Galileo 등의 다양한 위성 시스템 지원에 3축 나침반 및 기압 고도계를 내장해 사용자에게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러닝, 수영, 사이클링, 요가, 근력운동, 하이킹, 스키 등 30가지 이상의 스포츠 앱을 내장해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은 게임 실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e스포츠 모드를 활성화시키면 경기 잔여 시간을 알려주는 타이머 역할이 가능하고, 손목 기반의 심박수 모니터링 센서가 게임 중인 유저의 심박수와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 및 분석해 컴퓨터 모니터 화면에 실시간으로 표시해준다. 또한, 게임 세션이 종료된 후 액티비티를 저장하면 연동해둔 가민 커넥트 앱을 통해 게임 중 유저의 몸이 어떻게 반응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가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PC 스트리밍 툴 'STR3AMUP!' 앱을 활용할 경우 개인 맞춤형 오버레이를 통해 현재 심박수 및 스트레스 지수, 에너지 보유량인 ‘바디 배터리’ 등의 데이터를 게임 중에 실시간으로 직접 시청자에게 스트리밍할 수 있다. 게임 관련 크리에이터의 방송에서 이를 활용하면 플레이어의 생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시청 재미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은 고대비 디스플레이와 베젤 및 케이스에 섬유 보강 폴리머 재질과 실리콘 밴드를 채택했다.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은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14일, e스포츠 모드에서 최대 80시간, GPS 모드에서 최대 14시간, UltraTrac 절전 모드에서 최대 35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성능을 지원한다.

가민의 세일즈 담당 부사장인 댄 바텔은 "전 세계의 많은 스포츠 선수들이 가민의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자신의 성과를 기록 및 모니터링하며 실력을 향상 시키고 있다"라고 말하며. "가민은 모든 스포츠 선수들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특화된 스마트워치를 지원하며, 이러한 맥락으로 e스포츠 선수들의 게임 실력 향상을 위해 게임 성과를 분석해주는 것은 물론 전반적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은 온·오프라인 가민 브랜드샵을 비롯한 가민 공식 판매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399,000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