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상화폐 거래, 이제 실명으로…
- LG V30 라즈베리 로즈, 오늘 출시
- 네이버도 억울해! 댓글 조작 의혹 수사의뢰
- 내비게이션의 진화! 응급상황도 알려주고 음성으로 전화 걸고…
- 에누리, 11번가와 게이밍 노트북 최대 3만원 중복할인
- 와사비망고, 27형 QHD 울트라 슬림 모니터 특판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가상화폐 거래, 이제 실명으로…

오는 30일부터 가상화폐 거래에 실명제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간 가상화폐 거래소에 가상계좌를 발급해오던 시중 6개 은행은 오는 30일부터 가상화폐 거래에 실명확인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가상계좌 입금 시 입금계좌와 가상계좌의 명의가 일치하지 않으면 입금이 불가능해질 전망입니다.

실명확인 입출금 정책이 시행되면, 거래자는 실명계좌와 동일 은행의 가상계좌를 통해서만 입출금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예금주가 같아야 하는 건 기본이 되겠지요. 이 과정에서 거래자의 정보가 확인되므로 자연스레 청소년의 접근을 막을 수 있으며, 이후 거래 내역은 과세자료로 활용할 수도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이는 기존 가상계좌 사용자에 한해 제공된다고 합니다. 신규계좌 발급은 당분간 중단된다고 하는군요. 아무래도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과세나 거래제한 등 정부의 정책이 확정된 이후라야 신규계좌 개설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LG V30 라즈베리 로즈, 오늘 출시

매력적인 색상으로 발표부터 상당한 이슈를 만들어낸 스마트폰이죠. 'LG V30 라즈베리 로즈'가 오늘 이동통신3사를 통해 공식 출시됩니다.

▲ LG V30 라즈베리 로즈
▲ LG V30 라즈베리 로즈

V30 라즈베리 로즈는 미세한 장밋빛 렌즈로 이루어진 렌티큘러 필름을 후면에 적용했다고 합니다. 이 렌즈의 굴절로 인해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색상의 깊이(채도)가 달라 보이는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LG V30은 국내에 출시된 6인치 대 스마트폰 중 가장 가볍고 얇습니다.  이 외의 특징은 기존의 V30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색상이 워낙 예뻐 선호하는 소비자층이 명확할 것 같습니다.

핑크는 분명 남자의 컬러인데, 왠지 들고 다니기엔 조금 부끄럽게 생겼네요. 아무래도 남성보다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도 억울해! 댓글 조작 의혹 수사의뢰

네이버가 자사 뉴스 서비스의 댓글 조작 의혹에 진상을 밝혀달라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합니다. 네이버 뉴스에 대한 댓글조작 논란은 오래전부터 최근까지 끊임 없이 제기돼 왔었죠.

▲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최근엔 댓글을 복사하기+붙여넣기 하는 과정에서 몇몇 옵션이 함께 복사되는 특징이 드러나며 조직적인 댓글조작이 이루어진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이 제기된 예가 있습니다. 이밖에 추천수가 급격히 올라가는 현상에 대한 의혹 제기도 있었습니다.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정치적 목적으로 네이버 기사 댓글의 공감·비공감 추천을 조작하는 세력이 있는 것 같다며 조사를 촉구하는 글이 올라온 예가 있습니다.

네이버는 명확한 사실 규명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19일자로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수사는 네이버 본사 관할 경찰서인 경기 분당경찰서가 맡는다고.

아무래도 네이버가 자체적으로 조사를 벌인다면 어느 쪽도 조사결과를 신뢰하기 어려운 면이 있어 보입니다. 경찰이 수사를 시작하게 된 만큼, 댓글로 장난치는 조직이 실재하는지, 있다면 누구인지 명명백백하게 밝혀지길 바라봅니다.

 

내비게이션의 진화! 응급상황도 알려주고 음성으로 전화 걸고…

운전 중 돌발상황은 정말 식은땀이 절로 나죠. 터널 앞에서 급정지하는 대기열을 만난다거나, 고속 운행 중 갑자기 전면에 사고가 발생한다거나... 예기치 못한 응급상황을 피하다 보면, 뜻하지 않은 위험한 상황이 또 벌어지고야 맙니다.

▲ 카카오내비 119 긴급충돌 알림 화면
▲ 카카오내비 119 긴급충돌 알림 화면

조금 더 똑똑해진 내비게이션의 도움을 받으면 이같은 돌발상황에 대해 조금은 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내비는 경기도재난안전본부, 한국도로공사와 제휴해 ‘119 긴급 출동’ 알림 서비스를 탑재했다고 밝혔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발생해 119 차량이 출동하면, 해당 경로를 주행 중인 운전자에게 사고 발생 시각과 위치, 그리고 긴급차량이 접근 중이라는 사실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모 내비게이션의 ‘음주운전단속지점’ 알림 서비스보다 100배는 건전하고 추천할 만하네요. 

운전 중 전화를 걸어야 할 상황이 오면 무척 난감하죠. 운전 중 휴대폰에 손을 대는 건 분명 위험한 일이지만, 반드시 걸어야 하는 중요한 전화라면 진땀이 쏙 빠지기 일쑵니다. 특히, 고속도로 상에 있다면 순간 수많은 갈등이 머릿속을 스치고 지나죠. 

SK텔레콤의 ‘T맵X누구’를 사용하면 이런 상황을 벗어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음성으로 전화를 걸고, 주행 중 주변 주유소를 경유지로 설정하거나 원하는 경로로 설정을 변경하는 등의 기능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이밖에 ▲도착시각·위치 공유 ▲경로 변경 ▲안심주행 화면 ▲팟캐스트 ▲현 위치 및 도착·소요 시간 확인 등 11가지 음성지원 기능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이 업데이트는 오는 23일 T맵 6.1 버전에 포함되니 T맵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23일에 꼭 업데이트 하세요.

 

에누리, 11번가와 게이밍 노트북 최대 3만원 중복할인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가 11번가와 단독제휴 이벤트로 게이밍 노트북 및 모니터를 구매하면 중복할인쿠폰을 발행하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에누리를 통해 11번가에서 게이밍 노트북 50종과 모니터 4종 등 프로모션 상품을 구매할 경우 3만원 중복할인 쿠폰을 발행해 주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중복할인쿠폰이기 때문에 기존에 갖고 있는 11번가 쿠폰까지 활용할 수 있어 할인폭은 더욱 커집니다.

삼성, LG, 레노버, ASUS, MSI, ACER, 주연테크 등 무려 77개 브랜드가 행사대상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사양별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하이엔드 그래픽카드가 탑재된 게이밍 노트북이 행사 대상이라고 합니다. 모니터는 필립스, 크로스오버 제품 4종이 포함됩니다.

게이밍 노트북을 구매하실 계획이라면, 우선 에누리를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중복할인이 가능한 3만원 쿠폰이면 꽤나 솔쏠하니까요.

 

와사비망고, 27형 QHD 울트라 슬림 모니터 특판

와사비망고가 새로이 출시하는 27형 QHD 모니터 ‘QHD270 DP Ultra Real 75Hz 게이밍 재은이’ 출시를 기념해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75Hz의 주사율과 5ms의 빠른 응답속도를 가져 게이밍에도 적합한 제품입니다.

▲ QHD270 DP Ultra Real 75Hz 게이밍 재은이
▲ QHD270 DP Ultra Real 75Hz 게이밍 재은이

22일부터 한 달간 다나와 단독으로 옥션을 통해 진행되는 이벤트는 100대 한정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QHD270 DP Ultra Real 75Hz 게이밍 재은이는 2560 x 1440 해상도를 지원하는 IPS 패널을 장착하고, Display Port와 HDMI, 듀얼 링크 DVI 등 다양한 그래픽 포트를 지원해 게임 콘솔 등과의 연결도 수월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울러 9mm의 초슬림 베젤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 2017. ManzLab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