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재보궐선거, 더민주·국힘 서울·부산시장 후보 확정

1달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대한민국의 제1의 도시와 제2의 도시의 수장을 뽑는 4.7 재보궐선거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제1야당인 국민의힘은 각각 후보를 확정지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서울시장은 후보는 3월 1일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 부산시장 후보는 3월 6일 김영춘 전 해양수산부 장관으로 정해졌습니다. 국민의힘은 3월 4일에 서울시장 후보로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 부산시장 후보로는 박형준 동아대 교수로 선출 확정한 바 있습니다.

현재 두 당은 서서히 선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공식선거운동기간으로 돌입하는 3월 24부터는 치열한 승부가 예측됩니다.

한편, 박영선 후보는 3월 7일 시대전환 조정훈 후보와 단일화 결의를 모은 끝에 승리하여 더불어민주당-시대전환 간 단일후보로 확정되기도 했습니다. 차후 박영선 후보는 열린민주당의 김진애 서울시장 후보와도 단일화 협의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헌정 사상 최초 제1의 도시 서울과 제2의 도시 부산의 장을 동시에 선출하는 역사적인 선거가 바로 4.7 재보궐선거입니다. 

과연 서울시민들과 부산시민들은 누구를 선택할 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는군요.

 

이름 속 'True' 때문에 아이클라우드 이용 못하는 미국 배우 하소연

애플 아이클라우드(iCloud)에서 본명을 기입한 것 때문에 6개월 넘게 접속하지 못하고 있는 미국 배우가 트위터로 하소연을 하였습니다.

이번 사건의 당사자인 레이첼 트루(Rachel True)는 아이클라우드에 접속하려고 하면 나오는 오류 화면을 캡처해서 트위터에 공유했는데요, 거기에는 ‘성씨(last name)에는 ‘true’ 값을 설정할 수 없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 'True'라는 성씨 때문에 아이클라우드 접속 불가인 레이첼 트루 (사진: 레이첼 트루 트위터)
▲ 'True'라는 성씨 때문에 아이클라우드 접속 불가인 레이첼 트루 (사진: 레이첼 트루 트위터)

컴퓨터 소프트웨어에서 ‘참’(true)과 ‘거짓’(false)만 이용하는 불 방식(Boolean) 논리학이 아이클라우드 서비스에 무언가 잘못 적용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죠.

레이첼 트루는 애플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았지만 해결책을 찾지 못했고 그렇게 6개월 이상 아이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면서 이용료만 자동 결제로 나갔다고 트위터에 답답한 심정을 토로했습니다. 자동 결제 해지는 언제든 가능했겠지만 그러지 않은 것으로 보아 아무래도 아이클라우드에 중요한 데이터가 많이 저장된 것 같군요.

비록 ‘트루’라는 성씨가 흔하지는 않지만 명백하게 불편함을 겪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얼른 애플 담당자가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 도리에 맞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원만하게 해결되고 애플이 피해자를 위해 적절한 보상도 해준다면 좋겠습니다.

 

AMD,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플레이 시 라데온 RX 6800 XT 권장

AMD는 레이트레이싱으로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를 즐길 때 라데온 RX 6800 XT 그래픽 카드를 추천한다고 언급했습니다. RX 6800 XT는 새롭게 발표한 RX 6700 XT보다 더 높은 등급의 그래픽카드입니다. RX 6700 XT가 QHD 게이밍이라면 RX 6800 XT는 4K UHD 게이밍에 적합합니다. 그런 라데온 RX 6800 XT를 언급한 것은 레이트레이싱 적용 후의 성능을 감안한 것으로 보입니다.

캡콤의 신작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는 레이트레이싱과 피델리티FX 등 AMD 기술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특히 바이오하자드 빌리지에는 바이오하자드 RE:3와 같은 RE 엔진이 탑재돼 레이트레이싱 외에 피델리티 FX CAS 등이 지원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가로 AMD의 RDNA2 그래픽 카드는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하며, 해당 레이트레이싱 구현은 다이렉트X RayTracing(DXR)에 의존합니다.

추가로 AMD는 RX 6800 XT와 함께 CPU로는 라이젠 5 1600을 언급했습니다. 해당 CPU는 6코어 CPU지만 현시점에서는 게이밍 성능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즉 해당 게임은 그래픽카드 의존도가 높다고 볼 수 있겠네요. 참고로 레이트레이싱 미적용 시에는 AMD 라데온 RX 5700이 추천 그래픽카드로 언급됐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