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이 주차 녹화 기준 최대 1,275시간을 담을 수 있는 저전력 블랙박스 '파인뷰 X900 POWER'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파인뷰 X900 POWER'는 파인디지털 고유의 AI 기술이 집약된 신기능 'AI 충격안내 2.0'가 설치돼 차량에 충격이 발생하는 경우 충격 위치와 크기까지 안내하는 블랙박스다. 파인디지털이 약 300만 회 이상의 실험을 거쳐 완성한 'AI 충격안내 2.0' 기능은 필요한 충격을 제외하고, 꼭 확인이 필요한 충격으로 추정되는 충격 발생 시 8개 방향으로 세분화된 충격 위치와 3단계로 구분된 충격 크기를 알려준다. 이를 통해 차주는 즉시 현장을 파악해 문콕, 스침, 물피도주 등의 사고를 대처할 수 있다. 별매품인 통신형 모듈 '파인뷰 커넥티드 SK' 연동 시에는 파인뷰 앱을 통해 원격 제어는 물론, 주차 중 충격 발생 전후 상황을 실시간 HD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저전력 설계 노하우가 접목된 것도 특징이다. 한 달 이상 주차충격 녹화를 지속할 수 있는 초저전력 모드를 지원한다. 차량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필수 전력만을 사용해 주차 녹화 기준 최대 1,275시간까지 녹화 대기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장기간 안심하고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주차모드에서 주행모드로 변경 시 1.9초만에 부팅이 완료되어,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시동 직후부터의 모든 순간을 빠짐없이 기록한다.

제품은 소니 스타비스 센서를 내장해 조도가 낮은 야간이나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화질로 영상을 녹화한다. 더불어 밝기가 다른 두 영상을 자동으로 합성해 번호판을 정확하게 식별하는 HDR, 주야간을 가리지 않고 최적의 명암과 색감을 구현하는 오토 나이트 비전 기능도 적용했다.

이외에도 '파인뷰 X900 POWER'는 녹화영상의 효율적인 압축을 통해 화질 손상 없이 기존 제품 대비 약 2배 길게 저장하는 스마트 타임랩스 기능을 적용해 메모리카드의 효율성을 높였다. 동시에 최대 5년의 품질 보증기간을 보장하는 삼성전자 마이크로 SD카드를 장착해  AS를 제공한다.

'파인뷰 X900 POWER' 소비자가는 32GB 329,000원이며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파인디지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