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지난 2월 선보인 최초의 뮤직 오리지널 관찰 예능 '체인지업(業)'의 종영에 맞춰 공식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발표한다.

'체인지업(業)'은 샌드박스 소속 인기 크리에이터와 실력파 뮤지션들이 컬래버레이션한 샌드박스 최초의 뮤직 오리지널 관찰 예능이다. 인기 크리에이터들과 실력파 뮤지션들이 각자의 영역인 크리에이터 세계와 음원 시장에서 역할을 바꿔가며 서로의 업(業)을 체험해보고 함께 새로운 곡을 선보인다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이에 도티, 강남, 라온, 크라잉넛, 피식대학 등 '체인지업(業)'에 출연한 10팀의 출연진들은 지난 6주간 함께 동고동락하며 작업한 다섯 편의 뮤직비디오와 공식 음원이 담긴 앨범 '체인지업(業)'을  오늘 오후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인지업 공식 앨범에는 도티&강남의 'Someday', 피식대학&던밀스의 '비공개 다이어리'(Cyworld Diary), 라온&크라잉넛의 '꺼내보는 세상'(Let's Get it Out), 이현석&미노이의 'airplane'(LMG), 그리고 진자림&유키카의 '별빛'(Starry Lights) 등 총 다섯 곡이 수록돼 있다. 

이 다섯 곡의 음원들은 크리에이터와 뮤지션으로서 각자가 추구해온 삶의 모습이나 지향점은 모두 상이하지만 그 안의 연대에서 어우러진 희망과 즐거움, 꿈 등이 개성있게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체인지업(業)'의 공식 뮤직비디오와 음원은 오늘 18시, 샌드박스 뮤직 유튜브 채널 및 각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에서 최초 공개된다. 이후에는 케이블TV '샌드박스플러스'와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