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텔 제온 E-2100 프로세서 출시…OEM 제조사 통해 13일부터 공급

인텔이 13일, 인텔 제온 E-2100 프로세서(Intel Xeon E-2100 Processor) 신제품을 발표했다.

인텔 제온 E 프로세서는 인텔 제온 E3 프로세서의 후속 제품이며, 안정성과 경제성에서의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크리에이터들에게 강력한 싱글스레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하는 엔트리레벨 워크스테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인텔 제온 E 프로세서는 창의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전문가들의 요구에 맞추어 설계되고 제작된 제품으로, 직전 인텔 제온 E3 프로세서 제품에 비해 더 높은 최대 터보 주파수, 더 빠른 DRAM 스피드, 더 향상된 I/O, 그리고 더욱 고도화된 보안 및 안정성 기능들을 제공한다. 워크스테이션 애플리케이션에서 지원되고 있는 인텔 UHD 그래픽스(Intel UHD Graphics)와 함께 제공된다.

인텔 제온 E 프로세서는 엔트리레벨 워크스테이션을 위한 6 코어 프로세서로, 기존 4 코어 엔트리레벨 워크스테이션 프로세서와 비교해 2개 더 많은 코어 수는 물론 더 높은 싱글 코어 터보 주파수의 조합을 갖춤으로써, 더욱 향상된 성능을 워크스테이션 벤치마크 전반에 걸쳐 증명해 냈다.

또한, 인텔 제온 E 프로세서는 데이터 통합성을 극대화하며, 시스템 안정성을 개선하고 사일런트 데이터 손상(silent data corruption)의 가능성을 줄이는 핵심 기능인 ECC(Error Correcting Code, 에러 교정 코드) 메모리를 지원한다.

인텔 제온 프로세서 기반의 워크스테이션은 건축, 엔지니어링,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금융 서비스 산업 분야 종사자 등 창의적인 전문가들이 가진 고도로 다양화된 요구를 충족시킨다.

인텔 제온 E 프로세서는 인텔의 워크스테이션 최적화(workstation-optimized) 프로세서 포트폴리오의 가장 최신 제품으로, 여기에는 최첨단 워크스테이션 전문가들을 위한 듀얼 소켓 성능을 제공하는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Intel Xeon Scalable processor), 그리고 메인스트림 워크스테이션을 대상으로 성능, 강화된 메모리 역량, 하드웨어 수준의 향상된 보안 및 안전성 기능의 조합을 제공하는 인텔 제온 W 프로세서(Intel Xeon W processor) 또한 포함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