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투스 4.2 칩셋 내장…FM 라디오 수신 기능 제공
- 마이크로SD 및 USB드라이브를 활용한 MP3 재생 기능

브리츠는 바(bar) 타입이지만 휴대성이 우수해 실내외에서 모두 쓸 수 있는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BZ-SB82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브리츠 BZ-SB8200’은 좌우 길이가 45cm에 이르는 전형적인 사운드바 스피커다. 높이는 6.5cm의 둥근형태로 모니터나 TV 앞에 배치가 가능하다. 그만큼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 자리가 넉넉하지 않은 곳에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데스크톱 PC와 AUX 케이블로 연결되며, 양 옆에 배치된 유닛은 사용자를 바라보고 있어 사운드 전달력 또한 뛰어나다. 불필요한 요소는 최소화해 미니멀리즘을 추구한 깔끔한 디자인은 어떤 공간에서도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룬다.

 

 

‘브리츠 BZ-SB8200’에는 블루투스 4.2 칩셋이 탑재됐다. 스마트폰, 태블릿과 연결해 무선 오디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스마트 기기에서 재생되는 모든 소리가 ‘BZ-SB8200’을 통해 재생되므로 스트리밍 음악은 물론, 게임과 영화 사운드도 고출력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스피커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 재생/일시정지, 트랙 이동도 가능하다. 실내에서 또는 야외에서 캠핑 활동을 하는 경우 매우 유용하다.

FM라디오 기능도 갖췄다. 언제든지 좋아하는 방송 채널을 찾아 들을 수 있어 가정에서는 퇴근 후 라디오와 함께 여유로운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야외에서는 일상에 지친 심신을 라디오 음악으로 달랠 수 있다. AUX 케이블이 FM라디오 안테나 역할을 해 더욱 깨끗한 음질로 청취할 수 있다. 수신 가능한 채널을 자동으로 찾아 주는 기능이 있어 더욱 편리하다.

전면 디스플레이창을 통해 시간과 알람을 설정할 수 있어 탁상형 시계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아침시간 뿐 아니라 필요한 시간을 설정하여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브리츠 사운드 엔지니어에 의해 정밀하게 조율된 52mm 크기의 프리미엄급 풀레인지 유닛이 양쪽에 배치되어 있다. 저음부터 고음까지 균형 잡힌 소리를 내 어떤 장르의 음악도 소화해낸다. 16W에 이르는 강력한 출력을 내 게임, 영화 등 각종 콘텐츠를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양쪽에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추가함으로써 저음 영역을 완벽하게 보강했다. 겉보기에는 기존 사운드바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2200mAh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내장해 전원을 쓸 수 없는 야외에서도 고출력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약 5시간 충전으로 11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해 아웃도어용 스피커로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