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 뮌헨 꺾고 4강 진출해 지난 시즌 결승전 패배 설욕

1:0으로 바이에른 뮌헨이 PSG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 사실은 8개월 전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결과였습니다.

이제는 전세가 역전됐습니다. PSG는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3:2로 승리했고, 한국시간 기준 오늘 새벽 4시에 치러진 2차전에서 0:1로 패했지만 원정 다득점 원칙에 입각하여 4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 (사진: PSG 공식 홈페이지)
▲ (사진: PSG 공식 홈페이지)

이로써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18-19 시즌 토트넘을 결승전에 올린데 이어 올해에도 호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PSG는 내일 새벽 가려질 맨체스터 시티와 도르트문트의 8강전 승자와 4강전을 맞붙게 됐습니다.

과연 1993년 올림피크 리옹이 빅 이어를 들어올린 이후 28년 만에 프랑스 클럽팀이 우승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공군 김현준 병장 디자인 픽토그램,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국군이 반드시 무력으로만 세계에서 위상을 떨치란 법은 없죠.

공궁본부 공보정훈실 소속 김현준 병장이 디자인한 '공군 픽토그램'이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 (사진: 공군 제공)
▲ (사진: 공군 제공)

김현준 병장이 디자인한 '공군 픽토그램'은 국군과 공군에 관련된 것과 일상에 관련된 것들을 27개 카테고리 밑 720가지를 표현했습니다. 공개된 픽토그램들만 봐도 기존 군대의 이미지를 단번에 개선시켜주는 깔끔한 디자인이네요.

수상에 대해 김현준 병장은  "'공군 픽토그램'은 국민에게 공군을 더욱 쉽고 재밌게 알리기 위해 만든 디자인"이라며, "앞으로 '공군 픽토그램'이 국민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사랑받는 디자인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여러 방면에서 대한민국 국군과 공군의 위용을 떨치는 것이 무한히 자랑스럽네요.

 

현대자동차그룹,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E-pit' 개소

현대자동차그룹이 오늘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목포 방향)에서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E-pit’ 개소식을 실시했습니다.

E-pit는 4월 15일(목)부터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12곳에서 운영을 시작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장거리 운전자들이 더 편하게 전기차를 충전하고 국내 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E-pit을 마련했습니다. 국내 최초로 고속도로 휴게소에 구축한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이고 출력량 기준으로 국내 최고 수준인 350Kw(킬로와트)급 충전 설비를 갖추었죠. 다만 전기차 충전 속도는 차량 최고 수용 가능 전력량에 맞춰서 자동 조절됩니다.

▲ 현대자동차그룹의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E-pit' (사진: 현대자동차그룹)
▲ 현대자동차그룹의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E-pit' (사진: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은 오늘 개소식에서 현대자동차의 신형 전기차 ‘아이오닉 5’와 기아의 ‘EV6’의 배터리 충전을 시연했는데요, 18분 이내에 배터리 용량 10%에서 최대 80%까지 충전되어서 일반 충전소보다 확실하게 빠른 속도입니다.

한편 E-pit는 현대자동차그룹이 모터스포츠 레이싱에서 경주차를 정비하고 주유하는 ‘피트 스톱’(Pit stop)에서 영감을 받아 고안되었습니다. 단순히 전기차 배터리를 충전하는 곳에 그치지 않고 운전자에게 새롭고 편리한 충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죠. 천장과 측면 한쪽이 가려진 캐노피 구조로 건축되어서 완전히 노출된 일반 전기차 충전소와 달리 궂은 날씨에도 편안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 국내 충전 표준인 콤보1 채택된 전기차는 'E-pit'에서 충전 가능 (사진: 현대자동차그룹)
▲ 국내 충전 표준인 콤보1 채택된 전기차는 'E-pit'에서 충전 가능 (사진: 현대자동차그룹)

그리고 전기차에 저장된 인증 정보를 이용해 별도로 조작하지 않고도 충전 커넥터 체결만으로 충전과 결제가 한번에 가능한 ‘플러그 앤 차지’(Plug & Charge), E-pit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실물 카드 없이도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디지털 월렛’(Digital Wallet, 안드로이드 전용), 충전소 만차 시 온라인으로 대기번호를 발급하는 ‘디지털 큐(Digital Queue)’ 등 편리한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E-pit는 다른 회사의 전기차를 타는 사람도 이용 가능합니다. 국내 충전 표준인 콤보1을 기본 충전방식으로 채택된 전기차라면 모두 충전 가능하니까요. 다만 어댑터는 사용 불가입니다.

E-pit 충전소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12곳에 6기씩 총 72기 설치되었고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될 예정입니다. 경부고속도로 안성(서울 방향) · 안성(부산 방향) · 칠곡(부산 방향) · 서해안고속도로 화성(목포 방향) · 군산(서울 방향) · 중부고속도로 음성(통영 방향) · 중부내륙고속도로 문경(양평 방향) · 남해고속도로 문산(순천 방향) · 함안(부산 방향) · 영동고속도로 횡성(강릉 방향) · 무안광주고속도로 함평나비(무안방향) · 서울양양고속도로 내린천(서울 방향) 휴게소입니다.

4월 15일(목)부터 28일(수)까지는 시범 서비스로 운영되는데요, 그 기간에는 할인된 가격으로 충전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칠곡 · 군산 · 문경 · 횡성 · 내린천 휴게소는 4월 16일(금)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