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안드로이드폰 브랜드 점유율 3위, 자급제폰 점유율 1위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국내 첫 자급제 스마트폰 ‘화웨이 노바 라이트 2(HUAWEI Nova lite 2)’의 출시를 앞두고, 화웨이 재팬의 일본 자급제 스마트폰 시장 성과를 발표했다.

 

일본의 리서치 회사 BCN이 발표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시장 동향에 따르면 화웨이 재팬은 2018년 1월부터 5월까지 5개월간 일본 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누계 점유율 17.5%로, 전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브랜드 3위, 자급제 스마트폰 브랜드 1위에 올랐다.

특히 화웨이 P10 라이트(HUAWEI P10 lite)의 경우 같은 기간 동안 11.3%의 점유율로 자급제 스마트폰 제품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이외에도 일본의 가격 비교 전문 사이트인 카카쿠닷컴(Kakaku.com)의 자급제 스마트폰 인기 순위에서 화웨이 P20 라이트(HUAWEI P20 lite), 화웨이 노바 라이트 2(HUAWEI Nova lite 2), 화웨이 P20(HUAWEI P20)이 1~3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화웨이는 최근 화웨이 노바 라이트 2를 국내 첫 자급제 스마트폰으로 낙점하고 KC 인증 및 TTA 인증을 획득했으며, 전국 66개 서비스센터를 확보하는 등 사후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