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상사' 유 부장 돌아오나

약 10년 전 '무한도전'에선 '무한상사 야유회'라는 에피소드를 방영했죠. 그 때 유 부장, 박 차장, 정 과장 등의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 캐릭터들이 세상에 첫 선을 보인겁니다.

이후 '무한상사 시리즈'는 상황극, 뮤지컬, 영화 등 다양한 장르로 표현됐고 '무한도전'의 대표 에피소드로 기억되고 있죠.

▲ '2016 무한상사-위기의 회사원' 스틸컷 (사진: MBC)
▲ '2016 무한상사-위기의 회사원' 스틸컷 (사진: MBC)

MBC '놀면 뭐하니?' 측은 '무한상사' 에피소드 첫 방송 10주년 기념 유 부장의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과연 새로이 돌아오는 유 부장의 모습은 성실하고 능력있으나 권위적이고 앞뒤 꽉꽉 모습 그대로일지 궁금해지는군요.

 

기아, 전기차 픽업 충전 시범 서비스 개시

기아(KIA)가 전기차 픽업 충전 시범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기아의 전기차를 보유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고 고객이 원하는 위치에서 서비스 담당 기사가 차량을 인도 받아 가까운 전기차 충전소에서 차량을 충전한 후 다시 고객이 원하는 위치로 차량을 인도해주는 충전 대행 서비스입니다.

도서·오지 지역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4시간 서비스가 운영되는데요, 전용 모바일 앱인 ‘이온’(eON)을 사용해서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 차량 픽업 위치, 차량 수령 위치를 설정하고 예약을 확정하면 됩니다. 단, 고객이 이용하려는 시간에서 적어도 3시간 전에는 예약을 해야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 전기차 픽업 충전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기아 (사진: 현대자동차그룹)
▲ 전기차 픽업 충전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기아 (사진: 현대자동차그룹)

예약 절차가 완료되면 서비스 담당 기사가 고객이 지정한 장소에서 차량을 인근 충전소로 가져가서 배터리를 80%까지 충전한 후 고객이 지정한 장소에 가져다줍니다. 서비스 이용자는 이온 앱으로 담당 기사의 정보와 자기 차량의 위치, 서비스 진행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픽업앤충전 서비스’와 거의 동일합니다. 그저 기아 전기차라는 점과 사용하는 앱이 다를 뿐이군요. 둘 다 현대자동차그룹을 모기업으로 두고 있으니 당연할 행보라고 봐도 되겠습니다.

한편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이온 앱은 구글 안드로이드 기기로만 쓸 수 있고 애플 iOS 기기에서는 향후 정규 서비스가 개시될 때 지원될 예정입니다. 올해 하반기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쉽지만 아이폰 사용자 분들은 다른 스마트폰을 따로 이용하시거나 정규 서비스를 기다리셔야 하니 그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박상면, '펜트하우스 시리즈' 특별출연 바통 이어 받아

'펜트하우스 시리즈'의 마지막 시즌인 '펜트하우스 3'가 오는 6월 4일 첫방송 됩니다.

자극적인 연출, 탄탄한 배우들의 연기력 등으로 '펜트하우스 시리즈'는 2020년 후반부터 현재까지 가장 핫한 드라마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영화 '상사부일체 - 두사부일체 3' 스틸컷 (사진: 네이버 영화, 두손시네마, 이십세기폭스코리아)
▲ 영화 '상사부일체 - 두사부일체 3' 스틸컷 (사진: 네이버 영화, 두손시네마, 이십세기폭스코리아)

'펜트하우스 시리즈'를 보는 또 다른 재미 중 하나가 특별출연인데요. 시즌 2까지 이시언, 김동영, 변우민, 유준상, 장성규, 김병현, 전진, 류이서, 김광규, 바다, 남보라 조상기, 이상우, 조재윤, 최병모, 이상민까지 다양한 분야의 배우 및 인물들이 특별출연했습니다.

첫 번째로 알려진 시즌 3 특별출연 배우는 박상면으로 밝혀졌습니다. 박상면 배우는 '조폭 마누라', '달마야 놀자', '반칙왕, '인정사정 볼 것 없다' 등에서 감초역할을 톡톡히 해왔었죠.

박상면 배우의 연기력이 어떻게 '펜트하우스 3'에 녹아들지 기대가 됩니다.

 

닌텐도 스위치 프로, 9월에 공개되나?

닌텐도 스위치 프로가 9월에 공개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닌텐도는 7월부터 새로운 게임기의 양산에 돌입한다고 알려졌습니다. 해당 기기는 스위치 프로가 유력합니다. 6월 시작되는 E3 2021 시작 전 공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스위치 프로에는 OLED 디스플레이 및 새로운 그래픽 아키텍처 기반 엔비디아 프로세서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DLSS 기술 덕분에 4K UHD 출력도 가능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과연 루머가 실제로 실현될 지 궁금합니다. E3 2021이 시작되면 해당 루머를 둘러싼 사실이 시원하게 밝혀질 것 같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