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인터내셔널(Belkin International)의 홈 자동화 및 IoT 브랜드 위모(Wemo)가 애플 홈킷을 통해 실내 전자기기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와이파이 스마트 플러그를 국내에 출시했다.

위모는 이번 제품을 시작으로 사용자들이 편리한 스마트 홈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관련 국내 시장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위모 와이파이 스마트 플러그는 애플 홈킷(Apple HomeKit)을 통해 iPhone, iPad, Apple Watch, HomePod 또는 Mac에서 전자 기기를 즉시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 플러그를 사용하면 조명부터 환풍기, 디스코 볼에 이르기까지 플러그와 연결된 가정에 있는 모든 기기에 대해 일정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스마트 플러그는 세련되고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다른 소켓을 가로막지 않으면서 어떤 전기 콘센트에든 꼭 맞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므로 동일한 콘센트에서도 추가 스마트 플러그나 다른 기기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먼저 위모 와이파이 스마트 플러그를 전기 콘센트와 연결하고 전자 기기를 스마트 플러그에 연결한 다음, 애플 홈킷을 이용하여 기기를 제어하면 된다. 특히 시리(Siri)에게 요청하면 음성을 통해 기기를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무료로 제공되는 위모 앱을 사용하면 실외에서도 예약 기능을 통해 사전에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한편, 위모 와이파이 스마트 플러그는 오는 6일까지 주요 온라인 몰을 통해 예약 판매 중이다. 소비자 가격은 35,900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