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만, 진도 6.4 강진 발생
- 삼성전자,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 개관
- 큐닉스, QHD/UHD 모니터 구매자에게 장패드 증정
- 레노버, 일부 노트북 배터리 자발적 리콜
- 국내 최초! ‘라이젠’ 탑재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720S 출시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대만, 진도 6.4 강진 발생

요즘 지구촌 곳곳이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작년 말, 국내에서도 제법 큰 규모의 지진이 발생한 예가 있어 남의 일 같지 않은데요. 어제는 대만에 진도 6.4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소식에 따르면, 사망자는 4명, 부상자는 224명이라고 하는 군요. 실종자도 225명이나 돼 피해자는 추후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 지진으로 붕괴된 건물
▲ 지진으로 붕괴된 건물

지진이 발생한 화렌 지역은 대만 동부 지역의 손꼽히는 유명 관광지라고 합니다. 이번 지진으로 수십 채 이상의 건물이 무너지고 도로가 갈라지는 등의 피해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특히, 11층 높이의 호텔이 옆으로 기울어진 사진은 밤 사이 대만 지진을 전하는 많은 미디어가 보도하며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 건물의 1~3층 부분이 상단 건물에 눌린 것으로 보이는데, 실종자 다수가 아직 이곳에 갇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일본만큼은 아니지만, 대만도 지진이 잦은 지역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환태평양 지진대에 위치해 있지요. 지난해 4월에도 이번과 비슷한 규모의 지진이 일어났는가 하면, 19999년에는 진도 7.7의 강진이 발생해 2,400명 이상이 참변을 당한 일도 있습니다. 

실종자의 빠른 수색과 무사귀환을 기원합니다.

 

삼성전자,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 개관

올림픽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무선통신, 컴퓨팅 장비 분야 공식파트너 삼성전자가 동계올림픽에 앞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를 개관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동계올림픽 기간 중 올림픽 선수촌과 평창 메인 프레스 센터, 인천공항 등 총 9개의 쇼케이스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 강릉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 강릉

이 중 강릉 올림픽 파크는 3,069 평방미터 규모로 ▲갤럭시 노트8과 기어 VR을 통한 다양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VR 체험존’ ▲갤럭시 노트8로 나만의 셀피 사진을 꾸미고 UCC를 만들어 보는 ‘제품 체험존’ ▲삼성전자의 첫 휴대전화가 출시된 1988년부터 현재까지의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언박스 삼성’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통해 스마트홈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홈’ 등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이 중 ‘VR 체험존’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VR 우주 미션: 인류의 달 탐사’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달의 중력까지 똑같이 구현한 환경에서 4D로 탐사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고 하는 군요. 여기에 스노우보드, 스켈레톤 등 동계올림픽 종목도 4D로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동계올림픽 기간 중 평창을 방문할 예정이신 분들은 한번씩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큐닉스, QHD/UHD 모니터 구매자에게 장패드 증정

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 큐닉스가 QHD/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인기 라인업 ‘QHD2716R DP PLUS 제로’, ‘QHD3200 Slim DP Multi’, ‘UHD325 PERFECT PLUS’ 구매자 전원에게 큐닉스 언더독 장패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 QNIX 이벤트 페이지
▲ QNIX 이벤트 페이지

QHD2716R DP PLUS 제로는 단 10mm의 제로 베젤 디자인과 세련된 화이트 컬러로 인기가 높습니다. QHD3200 Slim DP Multi는 IPS 패널 장착으로 넓고 시원한 178도의 시야각을 제공하며, 10bit 패널을 장착해 선명하고 화려한 색감을 제공합니다.  

UHD325 PERFECT PLUS 32형 UHD 해상도의 모니터로, 색재현력이 뛰어난 PLS 광시야각 완제품 패널을 탑재해 디지털 이미지나 영상 전문가들의 요구에도 적절히 대응하는 모니터입니다.  

장패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는 오는 2월 1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니터를 구매하실 예정이신 분들은 이벤트를 먼저 확인하세요.

 

레노버, 일부 노트북 배터리 자발적 리콜

한국 레노버가 2016년 12월부터 2017년 10월까지 생산된 자사의 ‘씽크패드 X1 카본 5세대’ 노트북의 배터리를 무상으로 리콜한다고 밝혔습니다. 레노버에 따르면, 이 기간 동안 생산된 씽크패드 X1 카본 5세대 제품 중 일부에 나사가 풀린 상태로 출고된 제품이 존재하고, 이로 인해 노트북 배터리가 과열될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리콜에 해당하는 제품은 20HQ, 20HR, 20K3, 20K4라고 합니다.

▲ 레노버 씽크패드 X1
▲ 레노버 씽크패드 X1

한국 레노버는 리콜 대상 전제품에 대해 무료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상 제품 사용자에게는 제품 검사 서비스가 완료될 때까지 시스템을 종료하고 사용하지 말 것을 권장했습니다. 특히, 나사를 풀면 배터리 과열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절대 직접 분해하지 말 것을 당부했습니다. 

리콜이란 제도가 참 묘합니다. 어떤 경우엔 잦은 리콜로 브랜드의 인지도에 타격을 입는가 하면, 어떤 경우에는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리콜이 오히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높여주기도 합니다. 어떤 경우든, 그것이 소비자의 안전과 직결되는 일이라면 적극적으로 리콜 하는 것이 옳겠지요. 해당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빠짐 없이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국내 최초! ‘라이젠’ 탑재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720S 출시

AMD 라이젠 프로세서가 워낙 좋은 모습으로 등장한 덕에 모바일 프로세서를 기다려온 분들이 많으시죠. 이제 오랜 기다림이 끝나가는 느낌입니다. 하나 둘씩 AMD의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가 탑재된 노트북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AMD 코리아는 국내 최초 라이젠(Ryzen)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720S 2종 출시를 기념해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720S는 AMD의 울트라씬 노트북용 프로세서를 탑재한 제품으로, 초경량 슬림 노트북으로 데스크톱 수준의 성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720S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720S

720S는 라이젠7 2700U와 라이젠5 2500U가 각각 탑재됩니다. 여기에 라데온 베가(Radeon Vega) 그래픽을 내장해 오버워치, 리그오브레전드 등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고 하는 군요. 기타 스펙은 256GB SSD, 8GB DDR4 메모리 등입니다. 5mm의 초슬림 베젤과 13.3인치 풀HD 디스플레이, JBL 스티커 등도 탑재됩니다. 무게는 고작 1.1kg 남짓이며, 배터리는 최대 9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될 특가 이벤트는 옥션, 지마켓을 통해 진행되며, 행사 대상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소비자에게 6% 기본할인과 사은품 2종(레노버 울트라슬림 슬리브, USB 랜어댑터)를 제공한다고 하는 군요. 또, 구매 후 포토리뷰를 남기면 레노버 정품 무선마우스도 증정한다고 합니다. ⓒ 2017. ManzLab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