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40℃부터 105℃까지 보증' 자동차용 '256GB eUFS' 양산
- 올림푸스 PEN E-PL9 공개···스마트폰 연동 강화 SNS 활용도↑ 셀피 미러리스 카메라
- 낮에는 거실, 밤에는 방마다···모듈형 공기청정기 '삼성 큐브'
- 졸업 입학 시즌, 니콘의 인기 DSLR 구매하고 선물도 받으세요
- 한국후지필름, 설 맞이 '100% 당첨 이벤트' 실시
- 쏘카(SOCAR), 설 맞이 할인 혜택 서비스 강화
- 레노버 리전 챔피언십 - 배틀그라운드 시즌 2 참가자 모집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삼성전자, '-40℃부터 105℃까지 보증' 자동차용 '256GB eUFS' 양산

자동차는 주행 중 발생하는 열 때문에 내열성이 무척이나 중요하죠. 메모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메모리 강자인 삼성전자 역시 자동차용 메모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데요. 지난 2017년 9월 자동차용 128GB eUFS(embedded Universal Flash Storage)를 양산한 데 이어 이번에는 업계 최초로 256GB eUFS를 선보이며 차세대 자동차 메모리 시장 선점과 확대에 나섭니다.

256GB eUFS는 차세대 규격(JEDEC UFS v3.0)인 온도알람, 데이터 리프레시 기술을 적용해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인데요. 특히, 이 메모리는 보증구간을 -40℃에서 105℃까지 크게 확장해 고스펙 자동차용 시스템 안정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더불어 105℃ 또는 설정된 온도 이상이 될 경우 온도감지 센서가 호스트 AP(Application Processor)에 신호를 전달해 온도를 저하시킬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자동차용 eUFS는 고급세단, 스포츠카 등 고스펙 차량의 차세대 첨단운전 보조시스템(ADAS)과 인포테인먼트, 대시보드 시스템에 들어가는 메모리입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자동차 및 전장 업체와 기술 협력 강화로 업계 최대의 eUFS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프리미엄 자동차 메모리 시장을 선점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올림푸스 PEN E-PL9 공개···스마트폰 연동 강화 SNS 활용도↑ 셀피 미러리스 카메라

올림푸스가 다채로운 사진 연출이 가능한 아트필터를 적용하고 스마트폰 연동 기능을 강화해 SNS에서의 활용도를 높인 셀피 미러리스 카메라 PEN E-PL9 공개했습니다. E-PL9은 작고 가벼운 바디와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PEN Lite 시리즈의 최신 모델이죠.

전작과 동일하게 아래로 180도 젖혀지는 터치 LCD 모니터가 적용되어 편리한 셀피 촬영을 지원하는데요. LCD를 아래로 내리면 자동으로 셀피 촬영 모드로 변경됩니다. 더불어 피부를 밝고 깨끗하게 표현하는 'e-포트레이트', LCD를 터치하면 자동으로 초점을 잡고 1초 뒤 사진을 찍는 '터치 AF 셔터'와 '셀프 타이머' 등 다양한 기능들이 셀피 촬영을 돕습니다.

E-PL9은 다채로운 사진 연출이 가능한 아트 필터와 스마트폰 연동 기능을 강화해 SNS를 통한 사진 공유가 보편화된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특징인데요. 빛 바랜 즉석카메라 사진의 느낌을 연출하는 '인스턴트 필름' 필터가 새롭게 추가되는 등 총 16종의 아트 필터로 다양한 감성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다중 노출이나 야간 천체사진 촬영 등에 유리한 라이브 컴포지트 촬영 기법을 활용해 전문적인 촬영을 지원하는 AP(Advanced Photo) 모드도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후면 LCD 모니터에는 공유 명령(Share Order) 버튼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 사진과 동영상 확인 시 이를 누르면 카메라가 꺼졌을 때 미리 선택된 파일들이 스마트폰으로 한 번에 전송되어 손쉽게 SNS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Wi-Fi 외에도 블루투스 기능도 새롭게 추가되어 편리한 스마트폰 연결을 지원합니다.

1,610만 화소 Live MOS 센서와 함께 올림푸스의 플래그십 카메라 OM-D E-M1 Mark II와 동일한 트루픽 VIII(TruePic VIII) 화상 처리 엔진을 탑재해 전작보다 향상된 화질과 해상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셔터 스피드 3.5단계의 손떨림 효과를 지원하는 바디 내장형 손떨림 보정 시스템도 탑재되었습니다. 더불어 자동 모드(AUTO)에서는 피사체의 얼굴, 눈, 밝기 및 움직임을 감지하고, 다양한 촬영 환경에 최적화된 세팅을 제공하는 장면 모드(SCN)도 지원합니다.

E-PL9의 바디 무게는 약 332g이며, 기본 렌즈를 장착해도 약 380g으로 휴대성이 뛰어나 셀피 촬영에 특화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립부의 크기도 조금 커져 안정적인 촬영을 돕는다고 하네요. 화이트, 블랙, 브라운 3종으로 선보이며, 가격은 미정입니다.

 

낮에는 거실, 밤에는 방마다···모듈형 공기청정기 '삼성 큐브'

삼성전자가 2개의 모듈형 제품을 간편하게 결합하고 분리가 가능한 모듈형 큐브 디자인을 접목한 공기청정기 '삼성 큐브'를 출시합니다. 낮에는 결합해 거실에서 대용량으로, 밤에는 분리해 방마다 개별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지요. 물론 결합했을 때는 한 개의 전원과 조작으로 마치 하나의 제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정기능도 뛰어난데요. 10만개의 먼지가 필터를 통과할 때 1개의 먼지만 빠져나갈 정도의 높은 청정 수준인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99%까지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여과식 필터에 극성(+,-)을 지닌 정전커버를 추가해 정전기의 힘으로 먼지를 더욱 강력하게 끌어당기는 하이브리드 집진필터가 적용되어 강력하게 먼지를 제거하고, 이때 생긴 전기가 화학 물질 없이 필터 속 세균까지 살균해 청정 효과도 높였다고 하네요.

여기에 몸에 닿는 바람 없이 조용하게 실내공기를 정화시켜 주는 독자적인 '무풍 청정' 기능이 새롭게 도입되었는데요. 공기청정기에서 발생하는 찬 바람과 소음으로 불편함을 겪었던 소비자들에게 쾌적한 사용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레이저 광원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지름 0.3㎛ 크기의 미세한 입자까지 측정할 수 있는 '레이저 PM 1.0 센서', 정전기 원리를 이용해 먼지를 고르게 분포시켜 필터 막힘을 방지하는 '필터 세이버' 등이 탑재됐습니다.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한 사물인터넷(IoT) 기능도 장점입니다. '삼성 커넥트' 스마트폰 앱으로 외출 중에도 실내외 공기 질을 점검하고, 원격 제어가 가능하며, 필터 교체 시점을 알려주고 구매 페이지를 안내하는 등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삼성 큐브'는 청정 면적과 결합 유무, 필터 구성에 따라 총 7개 모델이 80만 원 ~ 200만 원의 출고가로 선보입니다. 19일 공식 출시에 앞서 8일부터 삼성닷컴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판매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졸업 입학 시즌, 니콘의 인기 DSLR 구매하고 선물도 받으세요

니콘이 다가오는 졸업 입학 시즌과 명절을 맞아 니콘의 인기 DSLR 라인업 구매자를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니콘 베스트셀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2월 8일 오늘부터 3월 14일까지 행사 제품을 구매하고 공식 홈페이지에 정품 등록과 무상서비스 기간을 연장한 후 경품을 신청하면 되는데요.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구매자에게는 고사양 메모리카드인 샌디스크 SDXC Extreme Pro 256GB가 선물로 증정됩니다.

행사 모델은 D850, D810, D750, Df 등 FX 포맷 4종과 DX 포맷인 D500 1종으로 총 5종의 DSLR 카메라 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한국후지필름, 설 맞이 '100% 당첨 이벤트' 실시

후지필름도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100만 원 세뱃돈부터 할인 쿠폰까지 참여만 하면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한국후지필름 공식 온라인 쇼핑몰 후지필름몰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되며, 복주머니 버튼을 클릭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요. 후지필름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1일 1회씩 행사기간 동안 매일 참여가 가능합니다.

경품은 세뱃돈 100만 원(1명)을 비롯해 인스탁스 스퀘어 SQ10(2명), 인스탁스 미니언즈(3명), 인스탁스 미니70(4명), 포토프린터 피킷(5명), 이어앨범 A5 16P 무료제작권(10명), 접착식 앨범(20명), 바나나맛 우유 기프티콘(100명), 후지필름몰 할인쿠폰 등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덕담 남기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됩니다.후지필름몰을 위한 덕담을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2018원 적립금과 5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증정된다고 합니다.당첨자는 3월 둘째 주에 후지필름몰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쏘카(SOCAR), 설 맞이 할인 혜택 서비스 강화

쏘카도 설 맞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카셰어링 업체답게 설 연휴 장거리/장시간 이동을 계획하는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특화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첫 번째로 설 연휴 기간 동안 저렴하게 쏘카를 이용할 수 있는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쏘카 앱 내 마이페이지, 쿠폰북으로 들어가면 '1박 2일 할인 쿠폰', '2박 3일 할인 쿠폰' 등 다양한 쿠폰이 준비된다고 합니다. 더불어 쏘카마켓에서는 2월 13일터 19일까지 쏘카 쿠폰 5만 원권 2매와 쏘카 옥스포드 블록, 쏘카가 제작한 에코백 등의 굿즈를 포함한 패키지 50세트를 3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한정 판매됩니다.

두 번째로 차량배송 서비스인 '쏘카부름'을 활용하면 설 연휴 기간 동안 편리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쏘카부름은 최소 2시간 전에 원하는 장소와 차종을 예약하면 본인이 원하는 장소로 쏘카가 배달되는 서비스인데요. 평소보다 짐이 많고 대중교통 이용이 쉽지 않은 연휴 기간에 사전 신청하면 설날 이동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서울을 포함해 수도권 총 19개 도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연휴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됩니다. 쏘카 앱 내에서 연휴간 원하는 차종을 이용할 수 있는 '#맘대로부름' 꿀팁, 해외로 떠나는 친구에게 '#공항반납' 꿀팁, 서울로 설을 쇠러 오는 친구에게 '#쏘카환승' 꿀팁 등 상황에 필요한 쏘카 이용안내 메시지를 전달하면 수신자와 송신자 모두에게 부름 요금 0원, 공항반납 편도 요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쿠폰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안전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차량 정비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안전한 주행을 위한 타이어 상태 점검 강화,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위한 워셔액, 와이퍼 등 스피드메이트와 함께 대대적인 겨울철 차량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고 하네요.

 

레노버 리전 챔피언십 - 배틀그라운드 시즌 2 참가자 모집

한국레노버가 3월 3일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다나와 DPG존에서 레노버 리전 챔피언십 - 배틀그라운드 시즌 2를 개최, 앞서 2월 5일부터 19일까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lenovokorea)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2월 24일부터 2월 28일까지 온라인 예선을 거쳐 총 480명의 오프라인 참가자를 선발하는데요. 특히, 이번 온라인 예선전은 트위치, 레노버 페이스북 라이브, 레노버 유튜브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본선 대회는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며, 1개 조 2경기를 통해 최종 90명의 결승 진출자를 가려냅니다. 결승전에 진출한 90명 참가자의 경기는 트위치, 레노버 페이스북 라이브, 레노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되어 뜨거운 경기현장이 전달될 예정입니다. 시즌 2 우승자에게는 200만 원 상당의 게이밍 리전 Y720 타워, 준우승자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게이밍 리전 Y520 노트북, 3등에게는 50만 원 상당의 27형 게이밍 Y27f 커브드 모니터가 경품으로 제공됩니다.

특히, 현장에는 다양한 레노버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레노버 제품 체험존과 VR 체험존, 배틀그라운드 컨셉의 부스가 설치된 포토존이 마련되며, 방문자를 대상으로 마우스 장패드 증정 이벤트, SNS 인증샷 이벤트, 고객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편,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지난 1월 8일부터 진행 된 배틀그라운드 게임대회 '전국민 다나와'의 결승전을 이달 10일 DPG존 발산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승전은 해설자로 변신한 1세대 프로게이머 '가림토' 김동수가 현장에서 직접 경기해설을 맡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대회는 현재까지 400여 팀이 참가해 총 23경기가 진행되었으며, 2회의 일 별 예선전과 마지막 주간의 장원전만 남겨놓고 있습니다.

다나와는 이번 경기와 함께 우승팀 예측 이벤트도 진행하는데요. 우승팀을 맞춘 시청자에게는 게이밍 마우스가 선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나와 이벤트 페이지(http://event.danawa.com/hitbrand/index.php?hitBrandId=2018battl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17. ManzLab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