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격 경쟁력↑ '쏘렌토 넘버원 에디션' 출시
- AMD 라이젠 모바일로 노트북도 그레잇!···레노버 울트라슬림 그레잇북
- 스위치 교체하면서 쓰세요···ASUS, 게이밍 마우스 'ROG Gladius II Origin' 출시
- 벤큐, 4K HDR 지원 모니터 및 게이밍 모니터 등 선보여
- 옵토마, 3D·비비드 코팅·콤팩트 디자인 풀HD 가정용 프로젝터 2종 선보여
- 강의실·회의실 맞춤형 비즈니스 프로젝터, 엡손 EB-2042
- 루티스 H711 게이밍 헤드셋 출시···50mm 어쿠스틱 드라이버·가상 7.1채널 사운드 지원
- 후지필름, 설 덕담 남기면 '순금 코인' 드려요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가격 경쟁력↑ '쏘렌토 넘버원 에디션' 출시

기아자동차가 선호도가 높은 2.2 프레스티지 트림에 스마트 내비게이션과 스타일 업 패키지를 적용한 쏘렌토 넘버원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역대급 예약 판매기록을 세운 현대자동차의 신형 싼타페 TM을 견제하는 모양새지요.

넘버원 에디션의 스타일 업 패키지에는 풀 LED 헤드램프, LED 안개등,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알로이 휠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마트 내비게이션 패키지는 8인치 디스플레이와 후방카메라, 애플 카플레이, 티맵 미러링크 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3,180만 원.

그런데 말입니다. 히터를 틀어도 1열 하단부쪽으로는 온풍이 거의 나오지 않아 발이 시려워 운전하기 힘들다는 쏘렌토 차주들의 아우성이 예사롭지 않은데요. 서비스센터측은 '원래 로직이 그렇다. 정상이다. 개인 성향 문제다'로 일관해 차주들은 더 뿔이 난 상태라죠. 기아자동차는 신형 싼타페의 견제도 견제지만 이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되지 않을까 싶네요.

 

AMD 라이젠 모바일로 노트북도 그레잇!···레노버 울트라슬림 그레잇북

AMD의 새로운 데스크톱 프로세서인 라이젠이 속칭 대박을 터뜨리며 자연스럽게 모바일 프로세서에 대한 기대치도 높은데요. AMD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레노버도 이를 탑재한 얇고 가벼운 FHD 해상도의 13.3형 울트라슬림 노트북 그레잇북(모델명 아이디어패드 720S-13ARR)을 출시했습니다. AMD 라이젠 프로세서와 함께 라데온 베가(Radeon Vega) 그래픽을 탑재해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무게 1.14kg과 두께 1.36cm로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0.5cm 두께의 베젤과 다이아몬드 세공 기법으로 빚은 알루미늄 외형도 장점입니다.

이 외에도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JBL 스피커, 향상된 냉각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소음은 적게 발생하는 듀얼 액션 팬, 가열된 공기는 외부로 빠르게 내 보내고 차가운 공기는 밑으로 흘러들 수 있도록 돕는 독창적인 고무 받침대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빠른 로그인이 가능한 지문 리더기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은 최대 9시간이라고 하네요. 색상은 플래티넘 실버와 샴페인 골드 두 가지. 

한편, 한국레노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구매자 전원에게는 레노버 정품 파우치가 제공되며, 라이젠 7 2500U 프로세서 모델은 선착순 200명에게 로지텍 무선 마우스를 증정합니다.

 

스위치 교체하면서 쓰세요···ASUS, 푸시핏 소켓 디자인 게이밍 마우스 'ROG Gladius II Origin' 출시

게이머의 완성은 마우스이지요. ROG 브랜드를 통해 게이밍 특화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ASUS(에이수스)가 교체 가능한 소켓 디자인의 푸시 핏(Push-fit) 스위치를 적용한 게이밍 마우스 신제품 'ROG Gladius II Origin'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ROG 인기 게이밍 마우스 Gladius 시리즈의 세 번째 모델이지요. 

ASUS 독자적인 푸시 핏 소켓 디자인은 선호하는 클릭 반발력과 피드백에 맞게 스위치를 변경할 수 있음은 물론 마모되거나 파손 된 스위치를 손쉽게 교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 제품에는 5 천만 클릭이 가능한 일본산 Omron 스위치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고요. 클릭 저항이 다른 두가지 Omron 스위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Pixart PMW3360 센서를 채용해 12,000 DPI의 해상도와 250IPS의 초당 이동속도, 그리고 50g의 가속도로 빠르고 정확한 트래킹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색상 및 조명 효과도 장점인데요. 6가지의 RGB 기본 설정은 물론 원하는 색상과 조명으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더불어 다른 Aura Sync 지원 제품과 동기화가 가능한 ASUS Aura Sync를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ROG Armory 소프트웨어를 통해 조명과 버튼 및 성능을 조절함은 물론 버튼 프로그래밍 맵핑과 게임 분석을 위한 하드웨어 통계도 추적이 가능합니다. 

게이밍 마우스다운 면모는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2가지 형태의 탈착식 USB 케이블을 제공해 선호와 환경에 따라 선택해 사용이 가능하고요. ROG 파우치도 기본 제공되어 이동도 간편합니다.

 

벤큐, 4K HDR 지원 모니터 및 게이밍 모니터 등 선보여

벤큐가 4K HDR 지원하는 모니터 EL2870U 1종을 비롯해  25형 144Hz 게이밍 모델 XL2536,  27형 240Hz 게이밍 모델 XL2740, 35형 100Hz 21:9 화면비의 커브드 모델 EX3501R 등 4종을 새롭게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EL2870U는 11번가, EX3501R는 옥션,  XL2536과 XL2740은 G마켓에서 오는 2월 23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각 라인업 구매자 선착순 50명에게 최대 모바일 문화상품권 5만 원이 증정됩니다. 추가로 벤큐 모니터 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2월 포토후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CGV영화관람권도 100% 받을 수 있으며, 우수 후기 5명에게는 모니터가 추가 증정됩니다.

벤큐 4K HDR EL2870U 모니터는 28형 UHD(3840x2160)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델로 1000:1의 명암비와 10bit 지원으로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영상을 구현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물론 잔상없는 화면을 구현하는 1ms의 응답속도 또한 장점이지요. 더불어 벤큐의 독자적인 시력보호 기술인 B.I.+테크놀러지로 눈 건강을 지킬 수 있고, AMD의 프리싱크 기능도 탑재해 이를 지원하는 엑스박스 원X와 같은 콘솔 게임기기와의 궁합도 좋습니다. EX3501R는 35형 커브드 제품으로 100Hz의 주사율과 WQHD(3440x1440)해상도를 지원하며, 21:9 화면비, HDR, B.I.+테크놀러지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벤큐 조위의 게이밍 e스포츠 모니터 2종 XL2740, XL2536은 각각 240Hz, 144Hz의 높은 주사율을 지원해 더욱 부드러운 움직임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게임 모드는 물론, 블랙 이퀄라이저(Black eQualizer), S 스위치, 측면 후드 등 1인칭 슈팅 게임과 스포츠 게임 등에 더욱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벤큐 조위의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는 IEM, 드림핵(Dreamhack) 등 세계적인 게임 대회는 물론, OGN, 스포티비 게임즈(SPOTV Games), 넥슨 아레나 스타디움 등 국내 유명 게임 채널과 경기장에 공식 모니터로 사용되었으며, 최근에는 OGN에서 진행하는 배틀그라운드 서바이벌 시리즈 경기용 모니터로 선정되는 등 e스포츠 영역에서 그 성능을 인정받고 있죠.

 

옵토마, 3D·비비드 코팅·콤팩트 디자인 풀HD 가정용 프로젝터 2종 선보여

요즘 프로젝터 업계에선 새로운 먹거리로 '가정용 프로젝터'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데요. 옵토마가 가성비 높은 풀HD 보급형 프로젝터 2종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HT35D와 HT330SE가 그 주인공인데요. 각각 3,500 및 3,300 안시 루멘의 고광도를 지원하는 모델로 콤팩트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작은 규모의 공간에서 효과적인 사용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특히 3D 기능을 지원하면서 브릴리언트컬러(BrilliantColor) 및 비비드 코팅(Vivid-Coating) 기술과 독자적인 다비(Darbee)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브릴리언트컬러 기술은 중간 톤 색상을 강조해 더 높은 밝기를 제공하며, 비비드 코팅 기술은 보조색 성능을 향상시켜 생생하고 정확한 컬러를 구현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프레임의 밝기 정보를 기반으로 램프 출력을 자동으로 조정해 어두운 장면에서의 검은색을 저 짙게 표현하고 밝은 장면에서는 깨끗한 밝은 색을 구현하는 다이나믹 블랙 기술도 적용되었다고 하네요. 다비 기술은 픽셀 단위의 이미지 처리를 통해 영상의 색상과 픽셀 해상도를 조정하는 기술로 이미지의 디테일과 심도를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3D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풀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소스를 지원하며, 10W 출력의 내장 스피커를 비롯해 USB(5V, 1A) 인터페이스도 탑재해 휴대용 기기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밝기, 명암비, 색상 및 다비 강도를 포함해 빠른 조정을 위한 Hi Def, Gaming, Full Pop의 3가지 영상 모드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TH 35DHT35D 모델이 135만 원, HT330 SEHT330SE 모델이 145만 원입니다.

 

강의실·회의실 맞춤형 비즈니스 프로젝터, 엡손 EB-2042

한편, 엡손은 뛰어난 밝기와 편리한 연결기능, 그리고 가볍고 콤팩트한 크기로 중소형 기업 회의실이나 학교 강의실에 적합한 비즈니스 프로젝터를 선보입니다. 

엡손 EB-2042는 3LCD 기술을 통해 자연스러운 색상을 구현하고, 4천 4백 루멘의 밝기로 조명을 어둡게 하지 않은 밝은 곳에서도 좋은 화질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연결 기능으로 스마트한 사용성을 가지고 있는 것도 장점인데요. 2개의 HDMI 포트를 지원해 서로 다른 장치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고, 엡손 아이프로젝션 앱으로 스마트기기의 이미지와 파일을 무선으로 투사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키스톤 기능을 활용하면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디스플레이 크기를 빠르게 조정할 수 있다고 하니 회의 시간을 절약할 수도 있고요. 

이 외 에코 모드의 램프 수명은 최대 12,000 시간이며, 램프 1개를 추가로 구입하면 20,000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등 유지보수의 비용 부담을 덜은 것도 장점입니다.

 

루티스 H711 게이밍 헤드셋 출시···50mm 어쿠스틱 드라이버·가상 7.1채널 사운드 지원

국내 게이밍 브랜드 루티스가 새로운 가상 7.1채널 서라운드 게이밍 헤드셋 'H711'을 선보입니다. 루티스측은 동급 가격대의 게이밍 헤드셋 중 최고의 음질 퀄리티와 뛰어난 착용감을 가진 제품이라며 상당한 자신감을 표명하고 있는데요. 

루티스 H711은 메탈 바디와 함께 50mm 어쿠스틱 드라이버 유닛이 적용되어 음질을 중요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별도의 사운드 드라이버 칩셋을 사용했다고 하니 게임에서의 차별화도 기대가 됩니다. 또한 목에 부담이 덜한 280g의 이상적인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넓은 표면의 헤어밴드를 적용해 피로도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착용감도 장점이고요.

좌측 헤드 부분에는 다이얼 방식의 볼륨조절 컨트롤러가 빌트인 형식으로 탑재되어 있으며, 플렉시블 재질의 고감도 마이크로폰의 헤더 부분에는 음소거 ON/OFF 버튼이 위치해 편리한 조작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헤드셋 전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음량 조절과 마이크 볼륨 및 음소거 조절은 물론, Hi-Fi 모드, 영화 모드, 음악 모드,사용자 모드 등 사용환경에 따라 최적화시켜 사용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후지필름, 설 덕담 남기면 '순금 코인' 드려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분야를 막론하고 매해 명절이면 특수를 노리는 명절 마케팅이 펼치지는데요. 대상 상품을 구매하거나 페이스북 등 SNS 홍보 미션을 주거나 사용 후기를 남겨야 하는 등 짜증(?)나는 이벤트가 대부분이죠.

그런데 말입니다. 후지필름이 진정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다가오는 설 명절, 2018년 황금 개띠 해를 기념하기 위해 덕담을 남기면 순금 코인을 선물로 증정하는데요. 2월 25일까지 후지필름 공식 홈페이지(www.fujifilm-korea.co.kr)에 방문해 2018년 후지필름에게 바라는 점이나 전하고 싶은 말을 이벤트 페이지 내에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됩니다. 

1등 3명에게는 1돈 순금 코인이 제공되며, 2등 5명은 5만원 백화점 상품권, 3등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증정합니다. 후지필름 공식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를 누르고 덕담 댓글에 SNS 사용자명을 남기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네요. 미션 없는 이런 레알 이벤트, 참 좋아요~! ⓒ 2017. ManzLab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