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김없이 시즌이 돌아왔다. 의정부고등학교 학생들은 졸업사진을 위하여 온갖 코스프레를 시도했고, 의정부고 학생자치회 페이스북에 올라온 졸업사진 코스프레 향연을 보고 있으면 감탄을 아니할 수 없었다.

의정부고 학생자치회 페이스북에 게재된 기준으로 제로투, '슉슉' 돌하르방, 한사랑산악회, 배달의 민족, 이동경, 기영이, 최준, 천서진, 코로나19 방역의료진, 이승윤, 토시오, 이무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코카콜라, 신유빈, 거석이 형, 해리포터, 육지담, 나영석, 김제덕 등을 의정부고 학생들은 코스프레했다.

제로투, 한사랑산악회, 최준, 천서진, 코로나19 방역의료진, 이승윤, 신유빈, 등으로 2020년 중반부터 2021년 중반까지의 이슈를 의정부고 학생들의 졸업사진 코스프레로 한 눈에 돌이켜 볼 수도 있었다.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한사랑산악회, 방역복 입은 신유빈 선수, 배달의 민족, 이무진 (사진: 의정부고 학생자치회 페이스북)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한사랑산악회, 방역복 입은 신유빈 선수, 배달의 민족, 이무진 (사진: 의정부고 학생자치회 페이스북)

2009년부터 시작돼 12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의정부고 졸업사진 코스프레는 역사가 길어지는 만큼 여러 사건들이 생기기도 했다.

2014년에는 의정부고 교감이 이 문화를 없애려고 시도했지만 여론의 질타에 못 이겨 승복하고 학생들의 자율에 맡기기로 결정한 바 있다. 그리하여 현재까지 의정부고 졸업사진 코스프레 문화는 지켜지고 있다. 

2016년에는 의정부시도 의정부고 졸업사진 코스프레에 주목해, 의정부예술의전당에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 레展드' 전시회를 개최했었다.

2018년에는 경기도 교육청까지도 주목해 의정부고 졸업사진 촬영일자에 맞춰 유튜브 생중계 했었다. 그리고 경기도 교육청 웹 방송 '레알 스쿨'에서 후속 방송하기도 했다.

마치 시상식과같이 1년의 흐름을 정리하는 기능마저 갖춰버린 '의정부고 졸업사진 코스프레'는 의정부고를 넘어 의정부시의 대표 문화로 자리잡은 듯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