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월드컵, 2년 주기로 바뀌나?

국제축구연맹이 개혁을 시도 중입니다. 'FIFA 월드컵'을 2년 주기로 바꾸려는 시도를 추진 중이라고 하는군요.

잔니 인판티노 FIFA 회장은 "월드컵을 2년마다 개최하는 것에 대한 결정이 올해 이뤄져야 한다"며, "그래야 차기 월드컵 일정이 나올 수 있다"고 로이터통신을 통해 밝혔습니다.

FIFA는 지난 5월 사우디아라비아축구협회의 제안으로 2년 주기 월드컵 개최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해왔죠. 만약 시행된다면 미국, 캐나다, 멕시코 공동개최로 열리는 '2026 FIFA 월드컵 유나이티드' 이후로 예상됩니다.

2년 주기에 이어 48개국으로 늘리는 방안도 함께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반대 측에서는 주기가 짧아지고 참가국이 는다면 월드컵 가치가 하락할 것이라며 우려하고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피파를 비롯한 월드컵은 대변혁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는 점이겠네요. 과연 결말은 어떻게 될 지.

 

더 깊은 블랙을 위하여···MSI, OLED 노트북 '크리에이터 15 출시'

MSI가 OLED 디스플레이 적용된 전문가용 노트북 '크리에이터 15 A11UE 4K OLED'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크리에이터 15 A11UE 4K OLED'는 크게 2가리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일반 LCD보다 2배 밝은 500니트의 밝기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VESA의 '디스플레이 HDR 트루 블랙 500' 인증을 받아 1,000,000 : 1의 명암비로 더 깊은 블랙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DCI-P3 100% 광색역을 지원하여 더 사실에 가까운 화면 출력을 보여줍니다. 

'크리에이터 15 A11UE 4K OLED'의 더 자세한 정보는 MSI 사용자 카페와 MSI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갈수록 발전하는 디스플레이 기술에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