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완료 국민 70% 달성 직전

2021년 2월 26일 코로나19 백신을 처음 우리나라 국민이 접종 시작한 이래로 1차 접종률 70%를 눈 앞에 두게 됐습니다.

9월 16일 기준 51,669,716명 중 백신 1회 접종 완료 인구 수는 35,414,516명입니다. 약 68.5% 이상의 접종률 나타내는 것이며 추석 연휴에 다다랐을 때는 70% 접종 완료는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더욱 접종률을 가속화하여 다음 달에는 2차까지 접종 완료 인구를 70%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절대 다수의 인구가 접종을 2차까지 완료한다면, 그리고 손 쓸 수 없는 정도의 천재지변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우리가 잃어버렸던 '보통의 삶'이 가시권 안으로 들어오는 듯합니다.

 

김종국 "오디션은 간절한 사람들에겐 기회"

MBC에서 새로운 서바이벌 예능이 시작합니다. 이름은 '야생돌'. 45명의 지원자가 야생에서 체력, 실력, 가능성들을 평가받으며 아이돌로 데뷔하는 과정을 그린다고 합니다.

'야생돌'의 고정 출연진으로 공개된 자는 김종국이었습니다.

▲ (사진: 김종국 인스타그램 캡처)
▲ (사진: 김종국 인스타그램 캡처)

'야생돌' 제작발표회에서 김종국은 오디션 프로그램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오디션 프로그램은 식상하지만 긍정적으로 봐야한다고 생각했고, 오디션은 간절한 사람들에게 기회다"라며 오디션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 기능을 역설했습니다.

사실 모든 방송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오디션 프로그램도 마찬가지겠지만요. 김종국의 주장이 틀리지 않았다고 봅니다. 식상한 면이 분명히 드러난 오디션 프로그램이겠지만 부정할 수 없는 본질은 김종국의 주장대로 누군가에겐 간절한 기회일 수 있으니까요.

 

당근마켓, '중고거래 가이드라인 2.0' 발표

당근마켓이 중고거래 이용자 보호를 위한 신규 가이드라인 2.0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안전한 직거래 방법, 판매 금지 물품 정보, 불쾌감을 조성하는 행위, 음란성 채팅 및 게시물 종류, 사기 행위 종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당근마켓 김용현 대표는 "이용자들의 따뜻한 주인 의식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금의 건강한 커뮤니티 문화가 만들어질 수 있었고, 남녀노소 모두가 이용하는 서비스인만큼 이웃에게 불쾌감을 조성하거나 위협감을 느낄 수 있는 행위에 대해서는 그것이 극소수일지라도 강력하게 대응할 계획"이라며, "늘 이용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기술적인 조치와 신속한 대응 프로세스를 고도화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더욱 공고히 다져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어쩌면 당연할테죠. 이제는 중고거래의 대명사가 된 당근마켓이 이러한 가이드라인을 연신 업데이트하는 일은 말이죠.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