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는 지난 10월 8일과 9일, 슈퍼 SUV 우루스(Urus)가 해발 5,883m 높이의 세계에서 가장 높은 주행 가능 도로 움링 라 도로(Umling La Pass)를 두 차례 횡단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인도의 잠무-카슈미르 라다크 지역에 위치한 움링 라 도로는 해발 5,883m(19,300피트)에 위치하고 있으며, 에베레스트 산 베이스캠프보다 높은 고도에 건설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주행 가능 도로로 알려져 있다. 움링 라 도로는 극도로 낮은 공기 밀도, 자갈과 거친 콘크리트 표면 등의 예측 불가능한 도로 형태, 시속 40-80km의 강한 풍속이 결합된 지형으로 인해 자동차가 정복하기 어려운 도로 중 하나다.

우루스는 이러한 극한의 조건을 가진 움링 라 도로를 두 차례나 정복함으로써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줌과 동시에 탑재된 우루스에 탑재된 V8 트윈터보 엔진의 강력한 성능을 증명해냈다. 우루스에 탑재된 V8 트윈터보 엔진은 650마력(@6,800rpm)과 86.7kg.m(@2,250rp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람보르기니 인도 지역 총괄 샤라드 아가월(Sharad Agarwal)은 "우선 최저 기온이 영하 20도에서 영하 10도 사이인 극한의 기후 조건에서 움링 라 도로를 건설한 국경 도로 공사(BRO: Border Roads Organisation) 와 그 팀에 경의를 표한다. 한레(Hanle) 마을에서 움링 라 지역까지 87.5 km를 주행하는 동안, 우루스는 테라(TERRA)와 스포츠(SPORT)모드를 활용해 훌륭하게 주행해냈다. 우루스가 고지대 주행의 정점인 움링 라 도로를 횡단하는 데 성공한 것은 람보르기니에게 매우 자랑스러운 순간으로 남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 최초의 슈퍼 SUV 우루스는 럭셔리 SUV임과 동시에 슈퍼 스포츠카의 역동성을 지닌 모델로, 운전자와 승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가장 강력한 모델이다. 650마력(@6,800rpm)과 86.7kg.m(@2,250rpm) 최대 토크를 내는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한 우루스는 최고속도 305km/h,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이르는데 걸리는 시간은 3.6초에 불과하다.

또한, 우루스의 아니마(ANIMA) 시스템은 운전자의 선호에 따라 어떤 극한의 주행 조건에서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총 6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그 중 테라(TERRA) 모드를 선택하면 불안정하고 불완전한 지형 (비포장 도로)을 다루는 데있어 탁월한 민첩성, 견인력 및 이상적인 편안함을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