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지붕 두 가족···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 발표

인텔은 오늘 이노베이션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에서 인텔은 코드명 엘더 레이크로 알려진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였습니다.

8개의 빅 코어와 또 8개의 리틀 코어가 결합돼 최대 16코어 24스레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죠. 또한, 와이파이 6E, 썬더볼트 4 등의 최신 무선 네트워크 기술도 반영됐습니다.

엘더 레이크는 11월 4일 출시되고 예상 가격은 약 309,000원에서 690,000원 사이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 12세대까지 왔습니다. 과연 어느 세대까지 올라갈 지 궁금해집니다.

 

바르샤, 감독 쿠만 경질···팀 레전드 차비 선임 하나?

스페인 명문 축구팀 FC 바르셀로나가 감독 로날트 쿠만을 경질했습니다. 

로날트 쿠만이 FC 바르셀로나를 장악하지 못 하고 경질설이 나돌았던 것은 오래됐습니다. 최근 FC 바르셀로나가 과거와 같은 명성을 누리지 못 하고 있었던 것은 사실이죠.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의 고전, 라 리가 9위 등의 기록만 봐도 FC 바르셀로나와 전혀 어울리지 않는 현 기록입니다.

▲ 경질된 로날트 쿠만(왼쪽)과 바르셀로나의 레전드 차비 에르난데스(오른쪽) (사진: FC 바르셀로나 공식 홈페이지, UEFA)
▲ 경질된 로날트 쿠만(왼쪽)과 바르셀로나의 레전드 차비 에르난데스(오른쪽) (사진: FC 바르셀로나 공식 홈페이지, UEFA)

현재 FC 바르셀로나의 감독 자리는 비어있습니다.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후보는 유소년 시절부터 FC 바르셀로나 소속이었고 2015년까지 FC 바르셀로나만을 위해 헌신한 차비 에르난데스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차비 에르난데스는 현재 현재 카타르의 알 사드 SC에서 1군 감독을 맡고 있습니다. 

과연 차비 에르난데스는 순혈주의 과정을 밟을까요? 순혈주의 성공 사례가 될 수 있을까요?

 

벤큐,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모비우스 EX3415R' 출시

벤큐코리아가 게이밍 모니터 '모비우스 EX3415R'를 출시했습니다.

바로 눈에 들어오는 '모비우스 EX3415R'의 특징은 최대 해상도 WQHD를 지원해 일반 모니터보다 수평으로 넓은 화면을 지원한다는 것이죠.

그리고 베사 디스플레이 HDR 400 인증을 통과해 HDR 콘텐츠도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우퍼 2.1채널 스피커, 다섯 가지 오디오 시나리오 모드 등 기능도 여럿 지원합니다.

자세한 제품 설명은 벤큐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바로 봐도 넓은 모니터의 자태, 가지고 싶어지는 건 모두가 같은 마음일 겁니다.

 

LG-NIA, 공공 와이파이 활성화 위해 손 잡아 

LG전자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공공 와이파이 확대를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LG전자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윈도우즈 기반 공공와이파이 앱 개발에 협력하기로 약속했습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박원재 부원장은 국민의 가계통신비 절감을 위해 공공 와이파이 활성화에 보다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LG전자 IT 사업부장 장익환 전무는 LG 그램 등의 자사 제품으로 공공 와이파이 활성화를 위해 접점 역할을 할 것이라 역시 밝혔습니다.

부디 정보보안으로부터 안전한 공공 와이파이가 널리 보급됐으면 합니다. IT 강국 대한민국답게 말이죠.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