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보다 한 달 빠른 2021년 수도권 첫 눈

겨울이 왔음을 무엇으로 체감할까요? 바로 첫 눈입니다. 2021년 전국 첫 눈은 10월 19일 강원도 산간지역에 내렸습니다. 그리고 오늘 서울과 수원에서 첫 눈이 내렸습니다.

2020년에 비해 1달이 빠른 날짜입니다. 2020년 수도권 첫 눈은 12월 10일에 관측돼 32년 만에 가장 느린 첫 눈으로 기록됐죠.

이미 올해 겨울에 들어섰다는 것을 절기로 알려주는 입동은 11월 7일로 지났습니다. 첫 눈까지 왔으니 분명한 초겨울로 들어선 셈이죠.

이번 주 말부터는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돼 가을을 보내고 겨울을 맞이해야 합니다. 여러 감정이 드는 겨울을 맞아서 한 해 모두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철벽 홍건희, 붕괴 오승환

2021년 11월 9일, '2021 KBO 플레이오프' 1차전이 치러졌습니다. 승리는 두산 베어스가 가져갔습니다.

이 경기에서 가장 빛나고 가장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인 두 선수는 홍건희와 오승환이었습니다. 

▲ '2021 KBO 플레이오프' 1차전 MVP 두산 베어스의 홍건희 (사진: 유튜브 MBCNEWS 공식 계정)
▲ '2021 KBO 플레이오프' 1차전 MVP 두산 베어스의 홍건희 (사진: 유튜브 MBCNEWS 공식 계정)

홍건희는 3이닝 52구의 투구로 삼성 타선의 기회를 틀어막았습니다. 반면, 오승환은 단 하나의 아웃카운트를 남기고 마무리 하지 못 한 채 2실점을 하고 마운드를 내려왔습니다.

두산 베어스의 7연속 한국시리즈 진출이 삼성 라이온즈의 'kt 위즈 1위 결정전 복수'보다 더 가까워졌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5종, 하남 스타필드 점령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5종이 하남 스타필드를 점령했습니다.

하남 스타필드에서 개최된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에 넥슨 메이플스토리가 참여했습니다. 방법은 핑크핀, 예티, 슬라임, 주황버섯, 돌의정령까지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5종이 대형풍선으로 하남 스타필드에 설치된 것이죠.

압도적인 크기의 위용은 하남 스타필드를 찾는 방문객의 눈길을 끌기 충분했습니다.

언제나 크고 아름다운 것은 눈길을 끌기 마련이죠. 이처럼 귀엽다면 더더욱 말이죠.

 

미술가 마리킴, 닥터글로덤과 손 잡고 화장품 브랜드 론칭

미술가 마리킴이 닥터글로덤과 손을 잡았습니다.

마리킴은 직접 화장품 개발에 참여해 닥터글로덤과 함께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를 론칭했습니다. 

오래 해야하는 눈화장을 고려해 아이돌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등의 눈 전용 화장품을 출시했습니다. 이후 베이스 메이크업, 립 전용 화장품을 잇따라 출시할 예정입니다.

예술가와 전문업체의 만남은 언제나 성과를 냈죠. 이번에도 마찬가지일까요?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