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녀 만화 애천사전설 웨딩피치. 웨딩드레스를 입고 싸우는 마법소녀물로 세일러 문을 닮았다. 하지만 작품의 주제가 좀 부담스러웠다. 사랑. 그래서 남성팬은 사실 별로 없었다. 하지만 이 만화의 라스트 씬은 불멸의 명장면으로 아직 회자된다. “사랑의 멋짐을 모르는 당신은 불쌍해요!” “닥쳐! 그…그만둬. 그만두라니까!” 그리고 웨딩피치와 후마 요스케는 강렬하게 키스한다. 레인 데빌라는 시청자가 빙의라도 된 것처럼 해탈한 표정을 짓고 있다.

▲ 사랑의 멋짐을 모르는 당신이 불쌍해요.
▲ 사랑의 멋짐을 모르는 당신이 불쌍해요.

 

사실 해당 사례는 핑크를 바라보는 남성들의 관점과 상당히 닮았다. 대다수의 남성은 핑크가 멋진 색이라는 것을 안다. 어렸을 때부터 봐 왔기에 아주 잘 안다. 다만, 사회 분위기상 핑크에 접근하기는 쉽지 않았다. “여자?” 즉 핑크색 아이템을 사용하면 성 정체성을 의심받을 수 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그런 여성적 이미지에도 불구하고 과감하게 핑크에 접근하는 남자들이 생겨났다. “남자는 핑크!” 반 장난으로 시작된 우스갯소리였지만, 이를 통해 남성들은 알게 됐다. 핑크의 멋짐을 애써 외면했던 지난 날들. 핑크는 멋진 색이었다.

▲ 핑크는 모두의 것이다.
▲ 핑크는 모두의 것이다.

 

이제 남성이 핑크를 기피하는 풍조는 빠르게 사라졌다. 더불어 핑크는 PC 하드웨어까지 진출 중이다. 핑크색 게이밍 기어, 핑크색 노트북, 핑크색 PC케이스, 핑크 쿨러. 베이비핑크부터 핫핑크까지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며, 대체로 멋진 디자인을 지녔다.

 

그렇다면 해당 핑크 디자인의 원조는 무엇일까? 외장하드다. 외장하드는 오래전부터 핑크 색상을 찾아볼 수 있었다. 특히 씨게이트가 선보인 로즈골드 색상의 외장하드는 매우 아름답다.

 

좋은 외장하드를 고르는 방법

과거 외장하드는 데이터 백업 이외에 게임 드라이브 등으로도 활용됐다. 이때는 외장하드의 기록 방식을 확인하는 게 중요했다. PMR(수직 자기 기록 방식), SMR(기와식 자기 기록 방식)로 나뉘는데, 방식에 따라 용도가 나뉜다. PMR 방식은 수시로 데이터를 지우고 쓰는 작업에 적합하며, SMR은 데이터 보관 및 백업 용도에 강점을 보인다.

단 PMR 하드는 그렇게 오래 갈 순 없었다. 4TB의 벽을 넘어서기 쉽지 않았고, 외장하드도 상당히 두꺼웠다. 추가로 외장 SSD도 빠른 속도로 보급되기 시작했다. 초창기 외장 SSD는 하드디스크(HDD)에 비해 용량 대비 가격이 매우 비쌌지만, 지금은 대용량 외장 SSD에도 크게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는 상태다. 그렇기에 이제 외장하드는 PMR, SMR 여부는 크게 따지지 않는다. PMR 외장하드가 하던 일은 외장 SSD로 넘어갔다. 이제 외장하드는 데이터 백업 용도로 활약하게 됐다.

즉 현시점에서 외장하드 선택 시 봐야 할 점은 데이터 보호, 휴대성, 편의성 등이다. 추가로 하드디스크 제조사가 만든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하드디스크 제조사가 만들어낸 외장하드는 하우징이 상당히 얇다. 그러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며, A/S 정책도 잘 갖춰져 있다. 해당 조건을 만족하는 외장하드 중 가장 뛰어난 제품군이 씨게이트 외장하드다.

 

핑크 외장하드는 씨게이트에 주목하자

씨게이트 외장하드는 앞서 언급한 모든 조건을 만족하며, 추가로 ‘레스큐 데이터 복구 플랜’을 지원한다. 덕분에 하드디스크 내부에서 플래터가 손상돼 데이터를 잃더라도, 씨게이트 본사를 통해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다. 외장하드는 사용 시 충격에 굉장히 약하다. 그런 점에서 씨게이트 제품을 사용하면 보험을 들어뒀다고 볼 수 있다.

추가로 가장 중요한 점은 핑크 색상을 갖췄다는 것이다. 현존 하드디스크 제조사의 외장하드 중 핑크 제품은 아주 적다. 그런데 씨게이트는 핑크 제품을 갖췄고 심지어 디자인도 멋지다. 데이터 복구 서비스도 지원된다.

 

Seagate One Touch HDD 데이터복구

로즈골드 컬러는 과거 아이폰에 적용된 것으로 유명했다. 당시 아이폰 6S, 아이폰 7에서 로즈골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 핑크임에도 점잖고 고급스러워 남성들을 포함해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았다.

씨게이트 원터치 HDD 데이터복구에도 그런 로즈골드 컬러가 적용됐다. 핑크지만 차분하고 고급스럽다. 외장하드를 야외에서 사용한다면 되도록 예쁜 색상을 사용하는 게 좋다. 그런 점에서 씨게이트 원터치 HDD 데이터복구는 해당 조건을 만족한다.

 

2TB 기준으로 크기는 78x114.8x11.7mm다. 작고 얇다. 무게도 2TB 기준으로 148g이다. 가볍다. 디자인도 멋지다. 전면 알루미늄 마감처리가 눈에 띄며, 따뜻한 로즈골드 색상에 헤어라인이 들어가 있다. 테두리는 화이트 색상으로 깔끔하다.

 

기능은 마이리오(여러 곳에 나뉜 개인 사진 갤러리를 통합 관리, 1년 무료 구독권), 어도비 서비스(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 플랜 4개월 멤버쉽 이용권 제공), 씨게이트 툴킷(파일 동기화 백업, 원하는 일정 및 특정 파일만 골라 백업) 등이 지원된다. 추가로 보안 기능도 갖췄다. 자체 암호화 기술 기반 컨트롤러 칩이 탑재돼 데이터를 암호화한다.

 

가장 중요한 건 레스큐 데이터 복구 플랜이 지원된다는 점이다. 씨게이트 리커버리 서비스 3년 내에 데이터 복구 서비스가 1회 보장된다. 망가진 외장하드가 접수되면 동일한 새 제품으로 교체된다. 이후 씨게이트 연구소에서 데이터를 복구하며, 복구된 데이터는 추가 외장하드나 USB에 담겨 제공된다. 핑크 외장하드를 사용할 계획이라면 아주 좋은 선택지다.

 

마치며

핑크 외장하드인 씨게이트 원터치 HDD 데이터복구에 대해 알아봤다. 핑크색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더불어 레스큐 데이터 복구 플랜으로 무장한 좋은 외장하드다. 윈도우, Mac을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도 높다. 아름다운 핑크색 외장하드가 필요하다면 씨게이트 원터치 HDD 데이터복구를 추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