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사망

전두환 씨가 사망했습니다. 2021년 11월 23일 오전 8시 55분이 사망 시각입니다. 

전두환 씨의 업적을 기리는 세력 측에서는 경제 부흥, 올림픽 개최 등을 들며 박수 받아 마땅하다고 주장합니다.

▲ 호헌조치를 선언하는 전두환 (사진: 유튜브 KTV 대한늬우스 영상 캡처)
▲ 호헌조치를 선언하는 전두환 (사진: 유튜브 KTV 대한늬우스 영상 캡처)

하지만 그보다 전두환 씨는 민주주의 붕괴, 국민 탕압, 언론 장악 등 대통령으로써는 자행해서는 안 될 과오들을 너무나도 많이 저질렀습니다. 이는 사라지지 않는 분명한 역사입니다.

그렇게 단 한 마디의 사과없이 전두환 씨는 세상을 떠났습니다. 전두환 씨의 찬반 평가를 떠나서 다시 한 번 대한민국 현대사 한 줄이 추가되는 오늘입니다.

 

'2021 미스코리아' 眞의 영예는 최서은에게로

2021년 11월 22일 저녁 6시 미스코리아 공식 유튜브와 빌리빌리 채널로 '2021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영상이 송출됐습니다.

眞의 영예는 1995년생 프랫 인스티튜트에서 순수미술을 전공하는 최서은에게로 돌아갔습니다. 

▲ '2021 미스코리아' 眞 최서은 (사진: 최서은 인스타그램)
▲ '2021 미스코리아' 眞 최서은 (사진: 최서은 인스타그램)

예전만해도 미스코리아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미인대회 중 하나였죠. 하지만 사회적 의식이 바뀌어가면서 미스코리아에 대한 위상이 예전만 못 한 것도 사실입니다. 이렇게 녹화 송출된다는 것도 어색합니다.

여하튼 이번 미스코리아 선출자들이 부디 미스코리아의 본질은 한국의 미를 세계에 널리 있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