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선물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예전에는 과일, 한우, 햄 세트가 대세였지만 최근에는 단순히 인사치레용 선물이 아닌 받는 사람이 정말로 필요로 하는 품목을 찾아 선물하는 추세다.

특히 근래에는 다양하고 실용적인 IT 기기가 출시되면서 세대별로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IT 제품들이 명절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학업이나 게임용으로 노트북과 PC를 사용할 일이 많은 학생들에게는 PC 주변기기가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유용한 선물이 될 것이며, 직장인들에게는 스타일리시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아이템, 부모님 세대에게는 건강한 라이프를 도와줄 IT 제품이 선호도 높은 선물이다.

올 한가위에는 이처럼 세대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센스 있는 IT 기기를 선물로 준비해보자.

동생 마음 저격할 ‘로지텍 카카오프렌즈 마우스 M238’

이번 추석에 학생인 동생이나 조카를 위해 특별한 추석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로지텍과 카카오프렌즈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무선 마우스 M238을 추천한다. 로지텍코리아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라이언(Ryan)’, ‘어피치(Apeach)’, 무지(Muzi)’를 마우스 외관에 담아 귀여운 디자인을 앞세웠다.

일반적인 무채색 마우스에서 벗어나 젊은 층의 취향을 저격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이용해 마우스의 소장 가치를 높였다.

해당 제품은 학생들이 사용하기에 부담 없는 아담한 사이즈와 제품 측면의 고무그립으로 편안한 사용감을 특징으로 한다. 또 로지텍의 고급 옵티컬 트래킹 기술을 탑재해 부드러운 커서 제어와 정밀한 트래킹을 제공하며 초소형 나노 리시버로 간편한 무선 연결을 지원하며 끊김 현상도 최소화했다.

로지텍 카카오프렌즈 마우스는 1년 동안 배터리 교체 없이도 원활한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 내 전원 스위치는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주고 배터리 표시 등을 통해 배터리 교체 시기까지 미리 알 수 있다.

러닝·야외활동 즐기는 직장인 위한 이어폰 ‘제이버드 런’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는 가볍게 달리는 러닝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들은 혼자서 러닝을 즐기거나 러닝 크루에 가입해 단체로 러닝을 즐기기도 한다. 이처럼 러닝이나 야외활동과 함께 워라밸을 즐기는 직장인들에게는 스타일과 성능을 모두 충족하는 제이버드 무선이어폰을 선물해보자.

완전 무선 스포츠 이어폰 제이버드 ‘RUN’은 러닝에 특화된 우수한 방수 기능과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이어폰이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깔끔한 외관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나노 코팅이 이중으로 처리된 제품 내부는 땀과 물에도 강력해 기능성을 강화했다.

제품에 포함된 여러 크기의 이어팁과 이어핀은 다양한 귀 사이즈에 맞게 착용할 수 있어 쉽게 빠지지 않는 안정감을 자랑하며 제이버드 앱과 연동하면 음장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 유저의 취향에 따라 저음, 중음, 고음을 조절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 ‘RUN은 충전의 번거로움 없는 활동적인 러닝이 가능하도록 5분 충전으로 한 시간 동안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우리 부모님 집안일을 부탁해 ‘로봇청소기 클린캅 A3’

스마트 로봇청소기 클린캅 A3는 부모님과 떨어져 사는 자식들이 효도 선물로 고려해 볼만한 기기다. 해당 제품은 잠깐 외출한 사이에 물걸레질이 되어있길 바라는 주부들 또는 무릎 관절이 좋지 않아 물걸레질 같이 구부려 청소하는 것이 힘든 이들의 수고를 덜어준다.

클린캅A3는 GYRO 센서로 공간을 인식해 먼지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하는 스마트한 아이템으로 물걸레 청소시에는 수통에 저장돼 있는 물 양을 알아서 조절하는 국내 특허 기술이 탑재돼 물이 새지 않도록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특히 원버튼 형식의 리모컨으로 청소기 조작이 쉽고 자동 충전 기능이 있어 따로 충전하지 않아도 스스로 충전되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사용하기에도 어려움이 없고 편리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