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최동원과 미란다, 이순철과 이의리

2021년 11월 29일 오후 2시부터 개최된 '2021 신한은행 SOL 시상식'에서 두산 베어스의 아리엘 미란다가 MVP를, KIA 타이거즈의 이의리가 신인상을 차지했습니다.

아리엘 미란다가 MVP를 수상하면서 떠오른 선수가 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의 전설로 남은 故최동원 선수입니다. 故최동원 선수는 1984년 223개의 탈삼진으로 한 시즌 최다 탈삼진 기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를 올해 아리엘 미란다가 225개로 깨버린 것입니다.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故최동원, 아리엘 미란다, 이의리, 이순철 (사진: 네이버 영화, 영화사 진, 엠앤씨에프, 트리플픽쳐스, KBO, KIA 타이거즈, KBSN)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故최동원, 아리엘 미란다, 이의리, 이순철 (사진: 네이버 영화, 영화사 진, 엠앤씨에프, 트리플픽쳐스, KBO, KIA 타이거즈, KBSN)

이의리가 신인상을 차지하면서 떠오른 선수가 있습니다. 해태 타이거즈의 부동의 테이블 세터 이순철 현 해설위원입니다. 이순철 위원은 1985년 신인상을 수상했고 은퇴 후 해설위원 및 지도자로 활동하면서 꼭 후배 타이거즈 선수들이 두 번째 신인상을 타기를 바란다고 공공연하게 밝혔었죠. 이순철 위원의 바람을 올해 이의리 선수가 36년 만에 이룬 것입니다.

기록은 깨지라고 존재합니다. 故최동원 선수가 아닌 이제는 아리엘 미란다의 탈삼진 기록이 프로야구사 내내 언급될 것입니다. 이순철 위원이 아닌 이제는 이의리의 다음은 누구일 것이냐는 질문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대한민국 야구 역사를 계속해서 새로이 쓰여지고 있습니다.

 

LG 올레드 TV, 외국 평가서 최고 게이밍 TV 선정

LG 올레드 TV가 다시 한 번 세계적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LG 올레드 에보는 영국에서 열린 TV 비교 평가에서 최고 게이밍 TV로 선정됐습니다. 화질, 응답 시간, 성능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것이죠.

미국의 리뷰드닷컴, 영국의 트러스티드리뷰·왓하이파이 등에서도 일제히 LG 올레드 TV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여성 화장품으로 시작한 LG가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디스플레이 기업이 됐습니다. 이 결과에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대한민국, 쇼트트랙 강국 재확인

현지시각 기준, 2021년 11월 28일 마무리 된 '2021-2022 ISU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월드컵 4차'에서 대한민국 선수들이 빼어난 활약을 다시 한 번 선보였습니다.

1,500m의 이유빈, 1,000m의 최민정, 5,000m 남자 계주팀이 금메달을 차지해 총 金 3개로 대한민국은 '2021-2022 ISU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월드컵 4차'에서 가장 금메달을 차지한 나라가 됐습니다.

▲ (사진: ISU)
▲ (사진: ISU)

특히 이유빈 선수는 이번에 금메달을 차지하며 1,500m 세계 랭킹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 빙상처럼 논란이 많으면서도 준수한 성적을 유지하는 나라도 없을 것입니다. 그저 호성적을 거둬주는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낼 뿐입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새 캐릭터 '루크' 영상 공개

대전격투게임의 대명사격 작품들은 많습니다. 킹 오브 파이터즈, 철권 등. 하지만 가장 선구자적인 작품은 뭐니 뭐니 해도 스트리트 파이터입니다.

1987년 처음 발매된 스트리트 파이터는 2020년 '스트리트 파이터 5 챔피언 에디션'을 발매하며 꾸준히 발전해오고 있음을 세상에 알리고 있었죠. 이에 더해 신 캐릭터 루크까지 공개했습니다. 2021년 11월 29일 오후 2시부터 DLC 구매 가능합니다.

▲ (사진: 캡콤)
▲ (사진: 캡콤)

루크는 금발에 상의를 탈의하고 노란색과 파란색이 조화된 의상을 입고 있습니다. 베이스 무술은 종합격투기로 분류되는 것 같습니다.

대전격투게임의 근본이라 할 수 있는 스트리트 파이터, 신 캐릭터까지 공개해 발전을 여전히 꾀하고 있습니다. 다시 쓰고 있는 역사에 다시 한 번 놀랍니다.

 

오터박스, '아이폰13 맞춤' 액세서리 라인업 출시

오터박스가 애플 아이폰13 전용 액세서리 라인업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라인업에는 여러 제품들이 포함돼있습니다. 휴대폰 보호강화에 초점을 둔 리펜더 시리즈, 실리콘 재질의 슬립커버가 특징인 커뮤터 시리즈, 디자인을 강화한 오터+팝 시리즈, 카드 수납 등의 기능을 중요시 한 스트라다 시리즈, 투명하면서도 보호력을 높인 리액트 시리즈 등.

오터박스 CEO 짐 파크는 오터박스 제품들을 보호 역할에 더해 아이폰 모든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을 내놓겠노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휴대폰에 이어 휴대폰 액세서리 시장의 발전, 단순한 영역이 아닙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