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라제네카, 퇴장

코로나19 백신의 대명사와 같은 단어들이 몇몇 있죠. 그 중 아스트라제네카라는 단어는 코로나19의 처음을 끊은 백신으로 우리들에게 익숙했죠.

모더나, 화이자, 얀센 등의 백신들이 따라 등장하면서 아스트라제네카에 대한 선호도가 낮아짐에 따라 11월 말부로 접종 종료됩니다.

▲ (사진: 아스트라제네카)
▲ (사진: 아스트라제네카)

아스트라제네카는 가장 먼저 도입된 백신인만큼 코로나19 방역 전선에서 힘을 쏟고 있는 의료진 및 필수 직업군에 접종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질병관리청 직원, 여러 의료진에게도 우선 접종됐습니다.

높은 수치의 부작용이 발견된 것은 아닙니다. 부적합한 백신도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 필수 의료진에 접종된 아스트라제네카의 퇴장에 박수를 보냅시다.

 

리오넬 메시, 7번째 발롱도르 수상

프랑스 축구 잡지 '프랑스 풋볼'은 1956년 이래로 해당 년도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인 축구선수를 선정해 발롱도르를 수여합니다.

올해의 주인공은 리오넬 메시입니다.

리오넬 메시 뒤로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조르지뉴, 카림 벤제마, 은골로 캉테 그리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 (사진: 발롱도르 공식 인스타그램)

이로써 리오넬 메시는 7번째 수상에 성공해 5번을 수상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의 횟 수를 2회 차로 더 벌렸습니다. 최다 수상자의 기록도 이어갔죠.

코파 아메리카 우승을 이끈 리오넬 메시의 활약이 결정적으로 작용한 것 같네요. 다시 한 번 수상을 축하합니다.

 

마카롱이 다이어트 식품?

다이어트를 한다면 반드시 피해야 할 음식 중 하나로 여겨왔나요? 입 안에 들어가면 스르르 녹는 달달한 마카롱을 말이죠. 이제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변신했습니다.

다이어트 식품 전문업체 쓰리케어는 20g당 2,000mg의 콜라겐을 함유한 '콜라겐 마카롱'을 출시했습니다.

당 함유량 또한 낮췄는데요. 기존 자사 제품인 '다이어트 마카롱'보다도 당 함유량이 60%나 낮다고 합니다. 

'콜라겐 마카롱'은 딸기크림치즈, 소금바닐라, 황치즈, 와인무화가 등 총 6가지 맛으로 출시됐습니다.

이러한 마카롱이라면 다이어트 때도 망설일 필요가 없겠네요.

 

고속 충전과 거치를 동시에?

많은 스마트폰 이용자의 꿈이죠. 충전과 거치를 동시에. 하지만 동시에 돼도 고속 충전이 되지 않아 유명무실했었죠.

하지만 스마트폰 주변기기 전문 업체 지니비가 아이폰 맞춤 고속 충전과 거치가 동시에 되는 '지니비 GWC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기 겸 거치대'를 출시했습니다.

15W의 고속 충전에 충전기는 88g, 거치대는 48g의 무게에 불과해 휴대성도 높였습니다.

무선 고속 충전의 꿈, 이제 대중화 되는 건가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