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가전서 스마트폰까지…가성비↑ 중국산 판매비중 증가
U+스마트드론 정찰 비행으로 표적 탐지
삼성전자,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 참가
게임빌, ‘로열블러드’ 글로벌 업데이트…유저 편의성 높여
와디즈, 가을 맞이 야외 활동 유용 아이템 리워드 펀딩 ‘인기’

소형가전서 스마트폰까지…가성비↑ 중국산 판매비중 증가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중국산 가전제품군이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사드 갈등 분위기가 봉합되고 중국발 미세먼지, 차이슨 열풍 등은 중국산 제품에 관심을 갖기에 충분했다.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미세먼지가 극성이었던 올해 공기청정기 수요 증가로 중저가 상품군에서는 샤오미 공기청정기 등이 인기가 좋았다.

실제로 올해 9월까지 누적 판매량 중 중국 제조사 제품이 작년 9%에서 13%까지 비중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핸디 스틱 무선청소기 시장에도 차이슨으로 통칭되는 중국 저가형 제품들이 인기 끌면서 올해 판매량 25%, 매출 11% 수준까지 상승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2017년 vs 2018년 중국 제조사 제품 판매비중 (사진=써머스플랫폼)
에누리 가격비교 2017년 vs 2018년 중국 제조사 제품 판매비중 (사진=써머스플랫폼)

지난 8월말 ‘샤오미 포코폰F1’이 30만원대 가격으로 100만원대 고가 제품들과 비슷한 스펙으로 출시되면서 해외직구를 통한 판매도 증가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스마트폰 카테고리에서 중국 제품 판매수량 비중이 지난해 21%수준에서 올해 9월 56% 수준까지 급상승했다. 애플 신제품 가격이 200만원대까지 높게 책정되면서 스마트폰 시장도 양극화 형국으로 흐르고 있다.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 몰테일의 올 1월부터 8월까지 중국시장 배송대행건수는 지난해 같은기간대비 37.8% 성장했다.

몰테일의 관계자는 “국내에서 어느정도 브랜드 인지도가 있으면서 가성비가 좋은 중국상품들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최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8년 7월 소비자 심리지수는 101로 작년 4월 이후 최저 수준이다. 그 만큼 경기도 불안하고 전안법 개정 등으로 중국 직구 상품에 관심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에누리 가격비교의 관계자는 “차이슨 열풍과 어려운 경기 상황은 소비자들이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찾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일부 상품의 경우 계절적인 특수도 있겠지만 중국상품에 대한 관심은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누리 가격비교에서 국내 제품 뿐 아니라 해외직구 상품까지 배송비, 관세 등 부가적인 가격까지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 추가로 앱(APP)을 통해 구매하면 최대 1.5%까지 추가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U+스마트드론 정찰 비행으로 표적 탐지

LG유플러스가 31사단이 주관하는 민·관·군·경·산·학·연 합동 ‘드론 운용체계 발전 세미나’에 참석, U+스마트드론 정찰 비행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육군의 지역방위사단 ‘드론봇 전투체계’ 전투실험 시범부대인 제31보병사단은 사단 사령부에서 ‘민·관·군·경·산·학·연 드론 운영체계 발전 세미나’를 개최하고 드론의 범용첨단전력 활용방안을 모색했다.

세미나 1부에서는 ‘지역방위사단 드론봇 전투체계 전투실험 추진계획’, ‘해안감시기동대에 의한 경계작전체계’, ‘내륙지역 대침투작전수행체계’에 대해 열띤 토의가 진행됐으며 이어진 2부에서는 ‘민·관·군·경 범용전력으로서의 드론 운영개념’, ‘드론 발전 추세 및 활용방안’에 대한 발표와 논의가 이루어졌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세미나에서 스마트드론 시연을 담당한 LG유플러스는 U+스마트드론 관제시스템 및 영상중계시스템을 이용한 고해상도 카메라 줌인/아웃, 연막탄 속 카메라를 통한 침입자 발견, 가려진 시야 속 자율비행, 해안절벽 등 직접 확인이 어려운 지역 수색 등 U+스마트드론 정찰 비행을 선보였다.

U+스마트드론은 드론과 카메라를 원격 제어하고 드론의 경로를 조회할 수 있는 ‘클라우드 관제시스템’과 드론의 카메라로 촬영되는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는 ‘영상중계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이날 드론 시연은 31사단 본청 실내 강당에서 약 500미터 떨어진 본청 앞 잔디밭에서 U+스마트드론이 자율 비행하며 실시간 현장 영상을 전송해 보여주는 방식으로 시작됐다.

기존 드론은 비행 중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저장하는 장치가 필요했고 사고 없이 귀환해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U+스마트드론 영상중계 시스템은 세계최초로 드론을 통해 촬영하는 풀HD급 고화질 영상을 실시간으로 다양한 단말기로 전송해 현장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가려진 시야 속 비행 시연은 연막탄으로 연기가 자욱해 시야가 제한되는 상황을 연출한 잔디밭에서 실시됐다. LG유플러스는 시야가 제한되는 곳에서 자율비행하는 스마트드론의 카메라를 통해 침입자를 발견하고 실시간 영상을 관제시스템에 제공하는 것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상황발생시 사람의 접근이 제한되고 위험한 곳에 드론을 투입해 보다 빠른 대응과 신속한 제압이 가능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부대원이 직접 수색하기 어려운 해안가 절벽으로 연출한 장소를 수색하는 모습도 선보였다. 드론에 탑재된 고해상도 카메라를 통해 공중에서 수색 취약점을 점검, 줌인/아웃 기능을 활용해 상세 내용을 확인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세미나를 추진한 31사단 정보참모 김재훈 중령은 “드론은 전투뿐만 아니라 정찰/감시/수송 등 범용으로 활용될 수 있다”며 “민·관·군·경·산·학·연이 통합 드론 운용체계 발전에 힘써야 할 때”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 조원석 상무는 “U+스마트드론을 효과적이고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 최고의 드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 참가

삼성전자가 국내 쇼핑 관광 축제인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Korea Sale Festa)’를 맞아 9월28일부터 10월31일까지 인기 가전·IT 제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만날 수 있는 ‘삼성전자와 함께 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TV·냉장고·김치냉장고·세탁기·건조기·공기청정기·청소기·의류청정기·전기레인지·에어컨 등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휴대폰·PC·모니터·오디오 등 모바일, IT 기기까지 총 14개 품목의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삼성 QLED TV, 건조기 그랑데, 플렉스워시 세탁기, 애드워시 세탁기, 무풍에어컨, 공기청정기 큐브, 노트북 9, 갤럭시 S9 등 행사 모델은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하이마트, 전자랜드, 이마트, 홈플러스, 백화점 등 전국 유통 매장에서 최대 30% 할인된 특별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특히 올해는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전·IT 신제품은 물론 오디오 브랜드 하만(Harman)의 하만카돈 스피커와 AKG?JBL 이어폰 등 프리미엄 음향 제품까지 매력적인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중 매장 방문 고객과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제품에 부착된 이벤트 태그의 QR코드를 스캔해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매일 선착순 2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중 삼성전자의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으로 사랑 받아온 프리미엄 제품들을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구입을 망설이던 고객에겐 원하는 제품을 매력적인 혜택으로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빌, ‘로열블러드’ 글로벌 업데이트…유저 편의성 높여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MMORPG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소환권을 전체적으로 리뉴얼한다. 특히 빛나는 장비 승급석 또는 빛나는 장신구 승급석의 획득 가능 수량이 대폭 늘어난다.

희귀 재료 소환권에 ‘별의파편’도 새롭게 포함되고 유저들이 더욱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몬스터 및 돌발임무 난이도를 하향 조정한다.

(사진=게임빌)
(사진=게임빌)

더불어 ‘천상석 소환 할인 이벤트’, ‘ 티어 장비 등급 상향 이벤트’, ‘성장 재료 소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열어 유저들의 실질적 혜택을 높인다.

‘로열블러드’는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대작 MMORPG다.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이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마니아들을 확보하기 위해 서비스 운영에 총력을 기하고 있다.

와디즈, 가을 맞이 야외 활동 유용 아이템 리워드 펀딩 ‘인기’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가 이번 가을을 맞이해 야외 활동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의 리워드 펀딩이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뮤직 페스티벌, 캠핑 등 야외 활동이 많은 가을을 맞이하여 일상 생활이나 야외 활동, 취미 생활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연달아 펀딩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와디즈 리워드 펀딩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하는 리워드 이벤트도 오는 9월31일까지 진행된다.

와디즈 신규 가입자에게는 현금처럼 쓸 수 있는 3000포인트가 지급되고 와디즈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하면 1000포인트와 아메리카노가 증정된다. 또 리워드 펀딩의 오픈 알림을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1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사진=와디즈)
(사진=와디즈)

최근 정부의 일회용품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일회용 컵을 대신하는 텀블러, 머그잔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알렉스 머그’ 펀딩이 약 4.9억원 가량의 펀딩으로 목표금액의 972%를 달성하면서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알렉스 머그는 지난 4월 와디즈에서 ‘알렉스 텀블러’로 목표금액의 4059%를 달성한 메이커의 두 번째 펀딩 프로젝트로 프리미엄급 소재로 제작돼 내구성이 강하고 보온 및 보냉 효과도 뛰어나다. 알렉스 머그 펀딩은 오는 10월16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야외 활동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무선 이어폰도 큰 인기다. HI-FI 음질의 블루투스 스포츠 방수 이어폰인 ‘파뮤’는 현재 4.2억의 펀딩으로 8400%를 달성 중이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운동 시에 편안함은 물론 절대로 귀에서 빠질 염려가 없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보조 배터리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무선 보조 배터리 ‘커넥팅 파워 착’은 제품 자체에 흡착판을 적용해 휴대성과 편의성을 강화하고 유/무선 고속 충전 및 동시 충전을 지원해 한 대의 제품으로 최대 3대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커넥팅 파워 착’은 신개념 보조 배터리로 관심을 모으면서 펀딩 오픈 6시간만에 2500만원을 유치했고 현재 5400만원으로 목표금액의 1만644%를 달성했다.

이색 취미 생활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펀딩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언제 어디서나 DJ 믹싱을 즐길 수 있는 휴대용 올인원 DJ 장비 ‘고디제이 플러스’는 A4 사이즈에 디제잉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담아 휴대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고디제이 플러스는 일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마쿠아케에서 약 5억3000만원을 모집하면서 역대 신기록을 기록한 바 있으며 세계적인 EDM 페스티벌 월드클럽돔코리아 포레스트 스테이지에서 아티스트들의 디제잉 공연에 사용되는 등 취미 생활자부터 전문 DJ까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와디즈 최동철 부사장은 “일상 생활, 야외 활동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와디즈 플랫폼을 통해 선보여지고 펀딩 성공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와디즈는 다양한 분야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들의 리워드 펀딩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