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코리아가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 디지털 론칭행사를 통해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핫앤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휴미디파이+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 등 자사의 새로운 공기 청정기 신제품 4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제품은 고체 형태의 '다이슨 포름알데히드 센서'와 함께 지능적 알고리즘으로 포름알데히드만 선별해 지속 감지 및 파괴하고, 제품 전체가 헤파 H13 등급에 충족하도록 봉인되었으며, 초미세먼지와 알러지 유발 물질 등을 제거해 보다 깨끗한 실내 환경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 (왼쪽부터)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다이슨 핫앤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휴미디파이+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
▲ (왼쪽부터)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다이슨 핫앤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휴미디파이+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

 

특히, 이번 디지털 론칭 행사에는 공기청정기 라인업 4종 중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핫앤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실물이 공개됐다. 이전 다이슨의 공기청정기 외관을 유지하고 있지만 '헤파(HEPA) H13 등급'과 '포름알데히드 센서' 등 차별화된 신기술이 적용됐다고 다이슨 환경 제어 부문 글로벌 카테고리 디렉터 찰리 파크는 강조했다.

먼저 '헤파(HEPA) H13 등급'은 0.1 마이크로미터보다 작은 미세먼지를 99.95% 제거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이 '헤파(HEPA) H13 등급'이 적용된 이번 공기청정기 라인업 필터에는 활성 탄소 필터도 적용돼 유해 가스와 공기 악취 역시 제거한다.

이에 더해 이번 공기청정기 라인업 제품들 내부에는 총 24개 지점이 고압으로 밀봉돼 제품 내부에 들어간 오염물질들이 밖으로 다시 나갈 수 없도록 설계됐다고 다이슨 코리아는 밝혔다.

▲ 고체 형태의 포름알데히드 센서
▲ 고체 형태의 포름알데히드 센서

다이슨 코리아는 다음으로 유독 강조한 것이 포름알데히드라는 물질이었다. 포름알데히드는 다른 화학물질과 쉽게 반응하면서 무색의 기체기 때문에 유독 인간에게 유해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군다나 일상생활제품에서도 쉽게 방출되기 때문에 다이슨이 공을 들여 연구했다고 밝혔다.

이 포름알데히드를 이번에 공개된 공기청정기 라인업 내부에 설치된 '포름알데히드 센서'가 감지하는데, 특히 고체 형태이기 때문에 지속력도 오래가고 정밀한 감지가 가능하다.

▲ 다이슨 필터레이션
▲ 다이슨 필터레이션

그리고 크립토멜레인 광물과 같은 구조로 구성된 코팅이 '선택적 촉매 산화 필터'에 적용돼 포름알데히드는 지속적으로 파괴된다. '선택적 촉매 산화 필터'의 코팅은 공기 중 산소에 의해 재생돼 별도 교체가 필요 없는 것 또한 특징이다.

이번에 론칭한 다이슨 공기청정기 4종 중 '다이슨 휴미디파이 +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는 이름 그대로 가습의 기능도 가진 공기청정기다. 제품 내에 설치돼있는 PTFE 튜브에서 발광하는 UV-C 광선으로 제품 습기 안에서 증식하고 있을 박테리아를 99.9% 제거한다.

또한, 5리터의 물탱크는 최대 36시간 동안 지속 가동이 가능하며, 제품의 세척 시기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딥 클린 사이클' 기능은 보다 편리하게 '다이슨 휴미디파이 +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다이슨 공기청정기 4종은 일반적인 공기청정기가 거치는 약 3평 공간 안에서의 기능 테스트가 아닌, 일반적인 사용 위치와 가정집의 부피를 고려하여 8평 공간에서 외곽 쪽에 비치된 채로 시험이 행해지는 '폴라 테스트'를 통과했다. 

그리고 직접 눈으로 확인하기 힘든 내 방 공기 정보에 대해서도 다이슨 공기청정기 4종은 제품 정면 LCD 화면과 연결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오늘 다이슨이 론칭한 공기청정기 4종의 제품 제원은 아래와 같다.

▲ 빨간색 *표시는 이번 라인업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뜻한다
▲ 빨간색 *표시는 이번 라인업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뜻한다

오늘 새로이 공개된 다이슨 공기청정기 라인업 4종은 순차적으로 다이슨 공식 웹사이트와 다이슨 데모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