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YouTube)가 12월 15일 공식 계정을 통해 게임 ‘마인크래프트’(Minecraft)의 유튜브 조회수 1조 회 돌파를 축하하였다.

마인크래프트는 모장 스튜디오(Mojang Studios)가 2011년 11월 18일 공식 버전을 출시한 이래 10년 넘게 전 세계에서 사랑받은 게임이다. PC와 비디오 게임기를 비롯해 거의 대부분의 플랫폼으로 출시되었고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상상력을 발휘하여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해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2월에는 마인크래프트 총 판매량이 2억 장을 돌파해 부동의 지금까지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유튜브에는 매일 전 세계 게이머들과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마인크래프트 동영상을 올리거나 시청하고 있다. 그 결과 마인크래프트는 유튜브 동영상 조회수 1조 회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는 데 성공했다.

마인크래프트를 유통하는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Xbox Game Studios)의 필 스펜서(Phil Spencer) 대표는 “현시점의 마인크래프트 커뮤니티는 플레이어들과 크리에이터들이 만들어낸 경이로운 그룹이다” “유튜브 조회수 1조 회라는 놀라운 업적을 달성한 마인크래프트 커뮤니티에게 감사를 표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