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온라인쇼핑, 7월보다 줄었다
최적 화질·최상 인화 원한다면 ‘후지필름’에서
카카오헤어샵 재방문하면 ‘0%’…신규 수수료 제도 도입
불스원, 무료 세차데이 ‘카 워시 페스타’ 개최

 올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599억달러’

삼성전자가 4일(미국 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최대인 599억달러를 기록하며 6위를 차지했습니다.

올해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562억달러보다 6.5% 상승해 600억달러 돌파를 목전에 뒀고 순위는 지난해와 동일하다고 합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9, 퀵 드라이브 세탁기, 더 월(The Wall) 등을 통해 혁신을 이어가는 점 ▲5G, AI, IoT, 전장사업 등 미래 혁신기술 기반의 지속 성장 가능성 ▲반도체 분야에서 확고한 1위 자리를 유지하며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B2B 시장에서도 브랜드 경쟁력을 이어간 점 ▲전사 브랜드 전략과 철학을 재정립하고 소비자들과의 접점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점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합니다.

(사진=인터브랜드)
(사진=인터브랜드)

삼성전자는 무선 분야에서 ‘인간 중심의 혁신(Human-driven Innovations)’을 주제로 해 감성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갤럭시 S9·노트 9·워치 등의 제품에서 소비자 중심의 혁신을 지속해 왔습니다.

또 혁신 기술 기반의 QLED TV, 마이크로 LED 기술이 적용된 더 월등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새로운 시청 경험을 주도했다. 생활가전의 경우는 프리미엄 제품 시장을 선점하고 소비자들의 일상에 의미있는 혁신을 가져다 주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왔습니다.

반도체 분야에서는 2세대 10나노급 D램과 5세대 V낸드 세계최초 양산 등으로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하고 차별화된 기술 개발과 시장 선도를 이어가기 위한 대규모 투자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8월 온라인쇼핑, 7월보다 줄었다

올 8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9조571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9.6% 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조7197억원으로 29.7%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전월에 비해서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4.5%,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5% 각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3.2% 차지하고 있습니다.

상품군별로 보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82.5%), 가전·전자·통신기기(29.1%), 여행 및 교통서비스(15.6%) 등에서 증가했으며 전월대비 가전·전자·통신기기(-18.6%), 의복(-17.0%) 등에서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사진=통계청)
(사진=통계청)

또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17.6%, 전문몰 23.8% 각각 증가했는데 전월대비 종합몰은 6.0%, 전문몰은 1.4% 각각 감소했습니다.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9.6%, 온·오프라인병행몰 19.5% 각각 증가했으며 전월대비 온라인몰 6.4%, 온·오프라인병행몰 0.7% 각각 감소했습니다.

최적 화질·최상 인화 원한다면 ‘후지필름’에서

한국후지필름이 대형마트에 입점해 있는 직영 사진관 인화서비스를 61개 매장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합니다.

이에 한국후지필름은 기존에 인화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9개 매장 외에 롯데마트(구리, 권선, 금천, 안산, 연수 등 31개), 홈플러스(금천, 동탄, 상동, 소사, 안산, 영등포 등 19개), 메가마트(김해, 동래) 총 61개 매장으로 확대했습니다.

후지필름이 선보인 ‘필름 현상 서비스’는 해당 직영 사진관에서 방문 접수로 인화 가능하며 전문 현상과 스캔은 한국후지필름 본사에서 직접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롤필름은 제조사 상관없이 35mm 네거티브 필름이면 모두 현상이 가능하며 수령은 직접 방문 또는 택배로 진행되며 현상, 인화, 배송까지 최대 15일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서비스 금액은 현상 2000원, 스캔 4000원.

카카오헤어샵 재방문하면 ‘0%’…신규 수수료 제도 도입

카카오의 자회사 하시스가 운영중인 미용실 예약 서비스 ‘카카오헤어샵’이 새로운 수수료 제도를 추가 도입해 이번 달 중 적용할 예정입니다.

오는 22일부터 신규 입점 헤어샵을 대상으로 도입되는 수수료 제도는 동일한 헤어샵에 재방문하는 기존 고객에게 플랫폼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으며 이와 함께 입점료 및 월 사용료 대한 부분도 무료로 제공됩니다.

카카오헤어샵은 그간 신규 입점시 최초 1회에 해당하는 입점료와 월 사용료, 신규 및 기존 고객에 대한 각각의 플랫폼 수수료를 받아왔습니다. 이러한 현행 수수료 제도는 신규 제도의 도입과 함께 그대로 운영되어 신규 입점 시 두 가지 수수료 제도 가운데 선택할 수 있게 되고 기존 입점 헤어샵의 경우에도 11월부터 수수료 제도를 변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편 신규 수수료 제도의 적용과 함께 입점 프로모션도 진행됩니다. 주요 내용은 ▲방문 상담 요청시 스타벅스 기프티콘 제공 ▲입점 후 노출시 헤어짱 2개월 무료 사용 ▲온라인 할인쿠폰과 노출배지 서비스 등 웰컴 패키지 제공 ▲노출3개월 유지 시 카카오 미니C 선택 제공 등 총 4가지의 혜택이 마련돼 있습니다.

불스원, 무료 세차데이 ‘카 워시 페스타’ 개최

불스원이 오는 10일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불스원 프라자에서 셀프 세차 행사인 ‘카 워시 페스타(Car Wash Festa)’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카 워시 페스타’는 불스원 러브마이카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셀프 세차 장려 행사로 소비자들이 차량 관리의 가장 기본이 되는 셀프 세차를 직접 경험해 봄으로써 자동차 관리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됐습니다.

특별히 올해는 보다 많은 운전자들이 세차의 즐거움을 느끼고 차량 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행사 당일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총 6시간 동안 불스원 프라자를 방문하는 모든 운전자들에게 무료 세차 기회를 제공하니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

참여자 전원에게는 1만원 상당의 세차카드는 물론 메인 이벤트와 각종 미니게임, 푸드트럭 먹거리 등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에 쓰이는 전용 코인을 제공하여 셀프 세차장을 이용하는 재미를 배가시킬 예정입니다.

이 날의 메인 이벤트는 차량 광택 저하 및 도장면 손상의 원인이 되는 ‘스월마크’ 유무를 운전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세차 후 도장면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을 끌어낼 예정이며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도장면 보호 관리에 효과적인 셀프 유리막 코팅제 ‘크리스탈 코트’ 샘플 키트를 증정할 것입니다.

세차를 마친 고객들에게는 ‘크리스탈 코트’ 시공 서비스와 프로그램 참여에 따른 추가 경품 및 기념사진 촬영도 제공됩니다.

한편 셀프 유리막 코팅제 ’크리스탈 코트’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인 걸스데이 혜리 또한 별도로 마련된 포토 행사에 참석해 전국민에게 세차의 즐거움을 알릴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