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하락세 이어져… 비트코인 5,000만 원선 무너지나

가상화폐 시장이 연일 하락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날씨만큼 추워진 가상화페 시장인데요, 거래량도 같이 줄어들고 있어 많은 이들의 우려 섞인 시선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가상화폐의 대표주자인 비트코인은 약 5,100만 원 선에 거래되고 있지만 이런 추세라면 4,000만 원으로 진입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런 하락세의 관건은 총 거래량입니다. 거래량이 많다는 것은 결국 수요가 높다는 것이기에 상승세를 기대할 수 있게 하지만, 현재 총 거래량은 지난 주에 비해 30.7% 급감한 약 6조 원대입니다. 이렇게 거래량이 계속 줄어든다면, 가상화폐 전체의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왠지 PC 그래픽카드를 업그레이드하고 싶게 만드는 소식입니다.

 

신을 수 없는 운동화, ‘7분’만에 37억 매출

신지도 못하는 운동화가 순식간에 팔려 화제입니다. 바로 NFT(대체불가토큰) 기반으로 가상으로 디자인된 운동화가 그것입니다. 디지털 고유성을 유지할 수 있는 NFT 기술은 최근 크리에이터들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RTFKT가 디자인한 가상 운동화가 판매 7분만에 37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것을 보고 있던 나이키가 RTFKT를 인수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착화하지 못하는 신발, 단순히 운동화 디자인임에도 고유성을 부여한다면 이렇게 수요가 많다는 것이니 참 아이러니한 일입니다.

 

코로나로 힘든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오늘부터 신청

정부의 코로나19 지원 정책으로 오늘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의 선지급 신청을받습니다. 자격이 된다면 2021년 4분기에서 2022년 1분기까지 총 500만 원의 금액을 손실보상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자격이 되는 소상공인에게는 소상공인시장지원공단에서 문자로 알려주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연락은 받으신 분도 있을까요? 신청은 첫 날인 오늘부터 5부제로 시행된다고 하며, 심사를 거치지 않기에 1영업일 내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명절 전 많은 소상공인들이 지원받기를 바랍니다.

 

히어로들의 민낯 조명 드라마 ‘더 보이즈’, 애니메이션 시리즈 공개

아마존의 OTT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대표작 중 하나인 ‘더 보이즈’는 국내에도 많은 팬을 보유한 드라마입니다. 더 보이즈는 현실에 히어로들이 있으면 과연 어떨지를 매우 현실적으로 그려냈습니다.

이런 더 보이즈의 스핀오프 작품이 애니메이션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제목은 ‘더 보이즈 프레젠트: 디아볼리컬(The Boys Presents: Diabolical)’로 더 보이즈에서는 다루지 않았던 사이드 스토리를 다루고 있다고 합니다. 더 보이즈 프레젠트: 디아볼리컬은 3월 2일 공개 예정입니다.

 

넷플릭스, 게임 컵헤드 애니메이션화 공개

미국 복고 애니메이션풍 게임인 ‘컵헤드’가 넷플릭스를 통해 애니메이션화 됩니다. 컵헤드는 독특한 화면 필터 효과와 캐릭터 디자인, 부드러운 프레임으로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 한 그래픽을 가진 액션 게임입니다. 극악의 난이도로도 악명이 높습니다. 그런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는 게임이기에 많은 이들이 아직도 즐기는 게임 중 하나 입니다.

넷플릭스에서 이 컵헤드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을 공개합니다. 오늘 예고편이 공개된 ‘더 컵헤드 쇼’는 게임 캐릭터들의 특장점을 고스란히 살린 매우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작 팬이라면 충분히 기대해도 좋을 작품으로 보입니다. 더 컵헤드 쇼는 2월 18일 미국 넷플릭스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