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트 태권 브이, NFT 아트 카드 발행

로보트 태권 브이 콘텐츠로 NFT(대체불가토큰) 카드를 발행한다고 합니다. 국내 NFT마켓 NFT마니아(NFT MANIA)가 로보트태권브이(주식회사)와 NFT 독점 계약을 채결했습니다. 이에 NFT마니아는 로보트 태권 브이 PFP(Profile Picture) NFT 1만개를 발행할 예정입니다.

PFP NFT는 프로필 사진 형태의 디지털 아트 NFT로 ‘디지털 트레이딩 카드’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NFT마니아는 선호도가 높은 일러스트를 선정해 PFP NFT로 발행 예정입니다. 로보트 태권 브이에 추억이 있는 이들이라면 관심이 갈 만한 소식입니다.

 

대한항공, ‘영업이익’ 515% 증가 역대 최다

요즘 상장사들의 실적 공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 중 대한항공이 오늘 잠정 실적을 공시했는데 놀랍습니다. 대한항공의 2021년 매출액은 8조 7,534억 원으로 18%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1조 4,644억 원으로 동기 대비 515% 높아졌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저력을 보여준 듯 합니다.

당기순이익은 6,387억원으로 흑자로 전환됐습니다. 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요즘, 대한항공은 일찍이 여객기를 화물 운송용으로 돌리며, 활로를 모색한 바 있습니다. 오너 리스크가 매우 큰 상황임에도 역대급 매출을 기록한 대한항공 대단합니다.

 

서울시 40년만에 택시 합승 부활, 요금 반값

서울시가 택시 합승을 부활시켰습니다. 2021년 7월 개정된 택시발전법에 따라 1월 28일부터 택시 동승제가 합법화됩니다. 단 서울시에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는 시범 운영을 담당했던 코나투스의 ‘반반택시’ 플랫폼만 합승이 가능한 상황이지만 조만간 다른 플랫폼도 합승 시스템을 도입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택시 합승은 먼저 탄 승객과 이후 합승할 승객의 동선이 70% 일치해야 가능합니다. 또 먼저 탄 승객이 합승을 승인해 줘야만 동승을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범죄 예방을 위해서 같은 성별인 승객만 합승을 허용하며,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결제만 용인한다고 합니다. 조건이 까다롭긴 하지만 동승 시 택시 요금은 반값에 가까이 할인될 수 있다고 합니다.

 

덴마크, 코로나19 방역 조치 전면 폐지

덴마크가 2월 1일(현지시간)부터 코로나19 관련 방역조치를 모두 해제한다고 전했습니다. 영국도 방역조치 폐지를 발표했으며, 이스라엘 역시 방역 조치 폐지를 검토 중입니다. 여러 나라들이 속속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풀고 있습니다. 방역 조치가 코로나19 확산 억제에 더 이상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판단입니다.

덴마크는 위기 국면을 지났다는 의견입니다. 모든 규제를 폐지하고 코로나19 이전의 삶으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그러나 오미크론 변이 확산이 기승을 부리고 있기에 일각에서는 이런 방역 조치 해제에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덴마크는 더 이상 코로나19가 사회적 위험 질병으로 분류되지 않을 것이라는 반응입니다.

 

배달의 민족 배달 요금제 개편, 배달비 비싸지나…

배달의 민족이 단건 배달 서비스 ‘배민1’에 적용했던 중개 수수료 고정 프로모션을 종료합니다. 이와 함께 쿠팡이츠와 같이 선택형 요금제를 도입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전 프로모션에서는 중개 수수료는 6.8%, 배달비는 6,000원으로 진행됐습니다.

프로모션을 종료하고 새로 개편된 요금제는 수수료 일반형, 수수료 절약형, 배달비 절약형, 배달비 포함형 4가지로 나눠집니다. 그러나 가격 인상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배달비 절약형 요금제만 보더라도 수수료가 15%이며, 주문 금액이 적을수록 업체가 부담해야하는 배달료가 늘어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결국 메뉴 가격 인상의 수순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배민의 요금제 개편은 올해 4월 시행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