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SSD 성능·용량 2배···삼성전자, 30.72TB SSD 양산
- 폭스바겐 'I.D. 비전' 콘셉트카 공개
- ASUS, 4부작 로맨드 웹 드라마 '리슨' 공개
- 모던 스타일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A-MS2'
- 전세계 기업 절반 이상, 인공지능·AI 도입할 것
- 고프로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고 선물도 받고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참··· 거시기한 하루입니다.

연이어 폭로되고 있는 성추행 논란의 주인공인 이윤택. (본인 스스로 잘못을 인정하고 사죄를 고하는 기자회견을 했으니 범죄자로 칭하겠습니다.) 어제 있었던 스피드스케팅 팀 추월 경기로 야기된 인터뷰·SNS 논란 등···. 

할 말은 많지만 과감히 접으렵니다. 특히 팀워크뿐만 아니라 스포츠정신과 올림픽정신도 결여된 행동을 보고있자니 화가 너무 나는군요. 올림픽이 끝나면 파벌논란으로 말 많은 ㅂㅅ연맹은 맴매 좀 맞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 와중에 '헐 · 얍 · 업 · 워'를 연신 외쳐가며 미국마저 꺾고 사상 첫 4강에 안착한 여자 컬링 대표팀. 판을 내려다 보며 전략을 짜고 투구하는 빙상 알까기. 당구 좋아하시는 분들 잘 아실 듯. 이것 참 매력적인 스포츠 아닙니까?! 특유의 매너 문화까지···. 일 낸 마늘소녀들 끝까지 화이팅입니다!!!

 

기존 SSD 성능·용량 2배···삼성전자, 30.72TB SSD 양산

반도체는 역시 삼성전자군요.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1TB V낸드 패키지를 적용한 단일 폼팩터 중 최대 용량인 30.72TB SSD를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앞서 선보였던 15.36TB 제품보다 성능과 용량이 2배 높은 것이 특징인데요. 지난 2006년 UMPC(울트라 모마일 PC)용 32GB SSD로 시장에 진출한 삼성전자는 이로써 약 1,000배 용량 낸드를 탑재한 SSD를 양산하게 되었습니다. 

정식 명칭은 '30.72TB SAS SSD'(PM1643) 입니다. SAS는 Serial Attached SCSI의 약자로 서버와 스토리지에 사용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SATA(Serial ATA)보다 2배 이상 빨라 기업용에 최적화 된 것이 특징입니다.

이 제품은 2.5인치 크기에 1TB V낸드 패키지 32개, 초고속 전용 컨트롤러, TSV기술이 적용된 4GB D램 패키지 10개, 그리고 초고용량 전용 최신 펌웨어 기술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기존 제품보다 용량을 2배 올리면서도 강화된 성능이 특징입니다. 

삼성전자는 30.72TB 제품 외에도 'PM1643 SAS SSD' 라인업으로 통해 15.36/7.68/3.84/1.92TB 및 960/800GB 등 총 7가지 제품을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에 있는 등 향후 10TB 이상의 512Gb V낸드 기반 서버 SSD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시장 성장을 견인한다는 계획입니다.

 

미래 모빌리티의 새로운 비전 제시한다···폭스바겐 'I.D. 비전' 콘셉트카 공개

폭스바겐이 3월 8일부터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2018 제네바 모토쇼'에서 미래 자동차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콘셉트카 'I.D. 비전'(I.D. VIZZION)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I.D. 비전은 스티어링 휠이나 눈에 보이는 조절 장치가 없는 완전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한 순수 전기차인데요. 깨끗한 도로환경을 유지하면서도 안전하고 안락한 주행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우아한 디자인 컨셉까지 더해 미래 전기차들의 기술과 디자인의 방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초의 전기자동차 모델인 I.D. 패밀리에 이어 선보이는 I.D. 비전 컨셉카는 I.D. 라인업의 네 번째 모델인데요. 브랜드 최초의 자율 주행 콘셉트카이기도 하죠. 수많은 보조 시스템을 갖춘 디지털 쇼퍼(Digital Chauffeur) 기능을 스티어링 휠을 포함해 눈에 보이는 조작장치 없이 차량을 제어하고, '가상 호스트' 기능을 통해 음성으로 대화하면서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뿐 아니라 개인 취향에 맞춘 개인화 서비스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약 5 미터 길이의  I.D. 비전 컨셉의 출력은 225kW 이고 최고 속도는 시속 180km입니다. 111kW 리튬 이온 배터리를 통해 최대 665km 거리의 주행이 가능하고요. 인텔리전트 매니지먼트를 기반으로 두 개의 전기 모터는 최대의 효율을 발휘해 차량을 구동한다고 합니다.

폭스바겐은 나이 등의 이유로 자동차를 운전할 수 없는 사람들도 운전을 가능하게 만드는 등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해 미래의 자동차를 더욱 친환경적으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그리고 안락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선보인 I.D. 비전 역시 폭스바겐이 앞으로 선보일 모든 전기차의 기술적 근간이 될 것이라 합니다. 

폭스바겐은 2025년까지 20개 이상의 전기 자동차 모델을 도입 할 계획인데요. 2020년을 시작으로 컴팩트 사이즈의 전기차 I.D.가 I.D. 라인업 중 가장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이어 새로운 SUV 전기차 I.D. 크로즈, 마이크로 버스인 I.D. 버즈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ASUS, 4부작 로맨드 웹 드라마 '리슨' 공개

ASUS(에이수스) 모르면 간첩이죠?! ASUS가 두 남녀의 이야기를 다룬 웹 드라마 '리슨'(Listen to my heart)을 공개했는데요. 자사의 프리미엄 노트북인 젠북이 극 중 두 남녀의 인연을 이어주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다소 아니 다분히 마케팅적인, 왠지 손발이 오글거릴 것 같지만··· 뻔한 마케팅과 뻔한 이벤트 보다는 참신한 도전적인 기획 아니겠습니까. 칭찬해~~~

ASUS가 제작 지원한 4부작 로맨스 웹 드라마 '리슨'은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까치발 소년'으로 사랑을 받은 가수 겸 배우 박성우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여자 주인공은 ASUS의 대학생 홍보모델 조유리 양이 맡았고요. 남자 주인공의 전 여자친구 역할로는 작년 지스타에서 활약한 모델 민채윤이 열연을 펼친다고 합니다. 

'리슨'은 2월 5일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12일 첫 번째 에피소드를 방영했고, 19일 두 번째 에피소드가 공개되었습니다. 다음 편은 매주 월요일 ASUS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EHf6-3H_EyBnJvQC_cgjQw), 네이버 TV(http://tv.naver.com/asuskorea),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suskorea)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던 스타일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A-MS2'

최근 브리츠가 다양한 기능을 한데 모은 블루투스 스피커 신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늘도 신제품 소식을 전했습니다. 주인공은 블루투스는 물론 FM라디오, 알람시계, MP3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BA-MS2. 콤팩트한 크기에 올블랙의 모던한 디자인으로 실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 4.2 모듈을 탑재하여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통해 정격 8W의 출력으로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시계와 알람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 실내에서의 활용도가 뛰어날 것 같네요. FM 라디오는 기본이죠. 여기에 TF(T-Flash) 메모리카드 슬롯도 가지고 있어 TF 메모리에 저장된 MP3 파일 재생도 가능합니다. AUX 단자를 통해 노트북과 같은 장치와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피커 사용중 전화통화도 가능한 핸즈프리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BA-MS2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포토상품평 작성과 SNS에 인증샷을 올린 구매자에게는 브리츠 BA-R9 사운드바를 증정한다고 하네요.

 

전세계 기업 절반 이상, 인공지능·AI 도입할 것

세계적인 IT 자문기관 가트너가 전세계 기업들이 인공지능(AI)을 본격적으로 도입하려는 움직임을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자체 실시한 '2018 CIO 아젠다 조사'(CIO Agenda Survey)에 따르면 참여한 CIO 중 4%는 AI를 이미 도입했다고 응답했으며, AI 도입 계획을 마련한 응답자들은 46%에 달했다고 하는군요. 

그러나 가트너측은 AI 기술의 초기 사용자들은 조직 내에 기술을 도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대다수 기업이 AI 도입 준비가 부족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가트너는 AI 도입을 위한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인사이트를 제시했습니다. ▲기대치를 낮추고 시작하라 ▲인력 대체가 아닌 지원에 집중하라 ▲내부 역량 구축 계획을 마련하라 ▲AI 솔루션을 가시화하라 

한편, 가트너 부사장 겸 수석연구원인 위트 앤드류스(Whit Andrews)는 "AI에 대한 높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의 실질적인 기술 도입률은 아직 낮은 수준이지만, CIO들이 구매, 구축과 아웃소싱 등 AI 프로그램 시범 시행을 시작하고 있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전했습니다.

 

고프로 네이버 포스트 구독하고 선물도 받고

액션·멀티캠으로 잘 알려져있는 고프로(GoPro)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네이버 포스트 팔로우 이벤트를 3월 5일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히어로5 세션을 증정하고, 총 1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참여 방법은 간단한데요. 네이버 고프로 공식 포스트(post.naver.com/goprokr)에서 구독하기를 누르고, 이벤트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됩니다. 자신의 SNS에 이 이벤트를 공유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당첨자는 3월 7일, 고프로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발표될 예정입니다. 

고프로는 이 포스트를 통해 액션캠과 마운트, 편집앱 활용법부터 국내외 소식 등 고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2017. ManzLab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