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consumer.huawei.com/kr)이 16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에서 화웨이 메이트 20 시리즈(HUAWEI Mate 20 Series)를 공개했다.

화웨이 메이트 20 시리즈는 가장 강력하고 정교한 공정 기술을 바탕으로 설계된 화웨이의 최신 플래그십 모델로 메이트 시리즈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하면서 업계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

화웨이 메이트 20 시리즈는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화웨이의 자체 SoC(System on Chip, 시스템온칩)인 기린 980(Kirin 980)을 탑재했다. 기린 980은 강력한 코어텍스-A76 기반의 CPU와 말리-G76 GPU를 통합한 최첨단 7나노 공정으로 제조돼 한층 향상된 성능 및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40W 화웨이 슈퍼차지(HUAWEI SuperCharge), 15W 화웨이 무선 퀵 차지(HUAWEI Wireless Quick Charge) 기술 및 대용량 배터리는 사용자에게 최고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며 매트릭스 카메라 시스템(Matrix Camera System)에는 라이카(Leica)의 초광각 렌즈(Ultra Wide Angle Lens)가 장착돼 먼 거리에서도 보다 넓고 가까운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또 후면 글래스에 적용된 하이퍼 옵티컬 패턴(Hyper Optical Pattern)은 빛과 그림자에 따라 매혹적인 무지개 빛깔을 만들어내며 매트릭스 카메라 시스템은 상징적인 포-포인트 디자인(Four-Point Design)을 채택해 메이트 20 시리즈만의 고유한 디자인 정체성을 강조했다.

화웨이 메이트 20 시리즈는 특별히 커스터마이즈된 안드로이드 P(Android P) 기반의 EMUI 9 운영체제가 적용됐으며 사용자는 간단한 탭(taps)과 스와이프(swipes)만으로 모든 생산성 및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화웨이 메이트 20 시리즈는 6.53인치, 6.39인치 및 7.2인치로 제공되며, 화웨이 메이트 20와 함께 화웨이 메이트 20 프로(HUAWEI Mate 20 Pro), 화웨이 메이트 20 X(HUAWEI Mate 20 X) 및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20 RS(PORSCHE DESIGN HUAWEI Mate 20 RS) 4개 모델로 출시된다.

리처드 위(Richard Yu)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CEO는 “스마트폰은 디지털 세상으로 진입하는 중요한 플랫폼이다. 화웨이 메이트 20 시리즈는 높은 인텔리전스 및 탄탄한 배터리 수명,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한층 더 풍부하고 충만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역대 최고의 ‘메이트’로 설계됐다”고 전했다.

궁극의 성능과 배터리 수명

스마트폰의 핵심인 SoC는 기기의 성능과 효율성에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다. 최첨단 7나노 공정으로 제조된 SoC는 손톱만한 크기의 1㎠ 다이 사이즈(die size)에 69억 개의 트랜지스터를 탑재해 기존의 기린 970 대비 CPU, GPU, NPU가 각각 75%, 46%, 226% 더 강력해졌다.

각 구성 요소의 효율성 또한 획기적으로 향상됐는데 CPU, GPU, NPU의 효율은 각각 58%, 178%, 182% 증가했다. 기린 980은 코어텍스-A76 기반의 코어를 사용한 상용 SoC로 화웨이는 2개의 초대형 코어, 2개의 대형 코어 및 4개의 소형 코어로 구성된 혁신적인 3단 아키텍처를 설계했다.

이를 통해 CPU는 업무의 난이도에 따라 최적의 리소스를 할당하고 동시에 배터리 수명을 향상시키는 유연성을 확보했다. 나아가 기린 980은 듀얼 NPU(Dual-NPU)를 장착해 모든 형식의 AI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온-디바이스(On-Device) AI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

화웨이 메이트 20 프로는 4.5G LTE Cat. 21 표준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으로 사용자는 최대 1.4G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경험할 수 있으며 매우 빠른 와이파이(Wi-Fi) 연결 속도를 지원해 2GB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데 단 10 초가 소요된다. 또 듀얼 밴드(L1+L5) GPS 위치 기술을 지원하며 AI GPS 위성 선택 기술(AI GPS Satellite Selection technology)을 통해 다양한 시나리오에서의 위치 정확도를 보다 향상시켰다.

탁월한 성능 외에도 화웨이 메이트 20 시리즈는 획기적인 배터리 수명 개선을 특징으로 한다. 고용량의 4200mAh 배터리가 내장되었으며, 40W 화웨이 슈퍼차지는 30분 안에 70%의 충전을 가능케 한다. 이 기술의 안전성은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의 인증을 받았다.

또 화웨이 메이트 20 프로는 업계에서 가장 빠른 무선 충전 솔루션인 15W 화웨이 무선 퀵 차지와 특정 전자기기의 충전기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리버스 차지(Wireless Reverse Charge)를 지원한다.

화웨이 메이트 20 X는 초고용량 5,000mAh 배터리를 지원하며 뛰어난 냉각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그래핀 필름(graphene film)과 베이퍼 챔버(vapor chamber)를 결합한 혁신적인 화웨이 슈퍼 쿨 시스템(HUAWEI super cool system)을 갖췄다.

이 냉각 시스템을 기반으로 화웨이 메이트 20 X에 내장된 CPU와 GPU는 장시간 동안 풀 스로틀(full throttle) 상태를 유지하면서 가장 매끄럽고 만족스러운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 화웨이 슈퍼 쿨 시스템은 스마트폰의 발열 제어를 위해 그래핀을 소재를 사용했다.

매트릭스 카메라 시스템

화웨이 메이트 20의 카메라는 화웨이 P20 시리즈(HUAWEI P20 Series) 카메라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며 16mm 라이카 초광각 렌즈가 추가됐다. 이 초광각 렌즈는 보다 넓은 시야를 제공하여 이미지에 공간감과 3차원 효과를 더한다.

또 새로운 카메라 시스템은 초근접 촬영을 지원해 렌즈로부터 2.5cm 떨어진 피사체까지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이러한 초광각 렌즈 및 초근접 촬영을 바탕으로 화웨이 메이트 20 시리즈는 거의 모든 움직임을 잡아낼 수 있는 진정한 올-라운드(all-round) 카메라 시스템을 완성했다.

화웨이 메이트 20 프로에는 40MP 메인 카메라, 20MP 초광각 카메라 및 8MP 망원 카메라가 장착됐는데 이 트리플 카메라는 16-270mm 줌 렌즈 성능과 동일한 광범위한 초점거리를 지원해 전문 카메라 수준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한편 화웨이 메이트 20 시리즈는 AI 포트레이트 컬러(AI Portrait Color) 비디오 모드를 지원하는데, 인공지능을 활용한 이 모드를 활성화하면 인물과 배경을 구분하고 배경색을 어둡게 해 피사체를 드라마틱하게 강조할 수 있다.

AI 스포트라이트 릴(AI Spotlight Reel)은 같은 주제의 클립을 찾아 하이라이트 장면으로 구성된 몽타주(montage)를 자동 생성하는 기능이다.

화웨이 메이트 20 프로와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20 RS는 3D 페이스 언락(3D Face Unlock)을 지원한다. 3D 페이스 언락은 0.6초 이내의 반응 속도와 백만분의 일(1/1,000,000) 이하의 오인식률로 사용자의 얼굴을 빠르고 안전하게 인식한다.

기기 전면에 위치한 3D 뎁스 센싱 카메라 시스템(3D Depth Sensing Camera System)은 피사체의 얼굴 특징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작은 디테일까지 구별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언락 기능 이외에도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뷰티 효과를 구현하는 데 사용된다. 또 두 제품 모두 인-스크린 지문인식 센서(In-Screen Fingerprint sensor)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삶의 질을 높이는 EMUI 9

화웨이 메이트 20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P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운영 체제 EMUI 9.0으로 구동된다. EMUI 9는 AI 자체 학습 알고리즘, 통합적이고 세밀한 리소스 할당 시스템 및 최적화된 안드로이드 구동 환경을 제공해 장시간 사용 시에도 변함없이 매끄러운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EMUI 9.0은 인체 공학적 디자인과 효율적인 설정 메뉴를 결합했다. 새로운 제스처 탐색 기능은 사용자가 탭과 스와이프만으로 손쉽게 디바이스를 조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새로운 AI 기능을 도입한 화웨이 메이트 20 시리즈는 개체 식별에서부터 음식 칼로리 계산에 이르는 다양한 작업이 가능한데 3D 라이브 오브젝트 모델링(3D Live Object Modeling)이라는 기능을 통해 함께 춤을 추거나 상호작용할 수 있는 디지털 아바타를 만들 수도 있다.

화웨이 쉐어 3.0(HUAWEI Share 3.0)은 화웨이의 올-커넥티드(all-connected), 올-시나리오(all-scenario) 생태계를 지원하는 핵심 요소로 한층 효율적인 스마트폰과 PC간 파일 전송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장치간 상호 연결성을 높인 화웨이의 혁신적인 독점 솔루션으로 이미지와 비디오를 전송하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이다. 단 한 번의 탭으로 스마트폰과 PC가 연결되고(특정 화웨이 PC에 한해), 쉽고 빠른 파일 공유가 가능하다.

미래지향적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시리즈의 모든 기기는 풀뷰(FullView) 디스플레이와 높은 스크린-투-바디(screen-to-body) 비율을 갖췄다. 6.39인치 화웨이 메이트 20 프로에서 7.2인치 화웨이 메이트 20 X에 이르는 모든 기기는 컴팩트하게 설계되어 한 손으로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화웨이 메이트 20 시리즈의 디자인은 자연의 우아함으로부터 영감을 받았는데 특히 화웨이 메이트 20 프로의 바디는 모든 모서리가 곡면 처리되어 놀라운 그립감을 선사한다.

화웨이와 파트너십을 맺은 포르쉐 디자인(Porsche Design)은 레이스 트랙 요소를 천연 가죽 및 글래스 등 프리미엄 소재와 조합해 견고하고 인체 공학적인 그립감과 우아함을 제공하는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20 RS를 선보였다.

화웨이 메이트 20 시리즈 후면의 매트릭스 카메라는 광택 있는 금속으로 제작된 둥근 사각형 안에 3개의 카메라와 1개의 센서를 포함한 ‘포-포인트’ 디자인으로 설계돼 아방가르드(avant-garde)한 느낌을 준다. 화웨이 메이트 20 플래그십 시리즈는 보석처럼 빛나는 에메랄드 그린(Emerald Green) 컬러로도 출시됐다.

기기 후면 글래스에는 무지개색으로 빛나고 가느다란 선이 새겨진 하이퍼 옵티컬 패턴이 적용됐는데 이 패턴은 내구성 강화, 그립감 향상 및 지문 방지 역할을 해, 오랜 시간 기기를 사용해도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게 한다.

화웨이 메이트 20 4GB+128GB 모델과 6GB+128GB 모델의 권장소비자가격은 각각 799유로, 849유로이며 화웨이 메이트 20 프로 6GB+128GB 모델의 권장소비자가격은 1049유로다.

화웨이 메이트 20 X 6GB+128GB 모델의 권장소비자가격은 899유로,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20 RS 8GB+256GB 모델과 8GB+512GB 모델의 권장소비자가격은 각각 1695유로, 2095유로다.

화웨이 메이트 20 시리즈는 정교한 디자인, 강력한 퍼포먼스, 탁월한 촬영 기능 및 차세대 인텔리전스 기능을 갖춰 보다 나은 삶을 추구하는 사용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