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잇(Coit)이 글로벌 메모리 전문기업 에이데이타(ADATA) 2.5형 규격 SSD 제품군 SU655 시리즈를 국내에 단독 공급,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드디스크 연결 규격으로 범용성 측면에서 표준의 위치를 점유하고 있는 SATA 규격 스토리지는 개인은 물론 기업시장에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비 용량으로 시장 규모가 제일 크다. 특히 최신 플랫폼이 아닌 구형 시스템에서도 가장 손쉽게 시스템 성능을 높여주는 요소로 SATA 규격 스토리지는 여전히 PC시장에서 높은 위상을 점하고 있다.

SU655 시리즈는 코잇을 통해 120GB/240GB/480GB 3종 모두 국내에 단독 출시된다.

SU655 시리즈 3D NAND 플래시 모듈과 인텔리전스 타입 SLC 캐싱 알고리즘을 접목시켜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최대 520MB/s와 450MB/s(주: 120GB 모델은 최대 쓰기 속도 320MB/s)까지 달성해냈다. 여기에 더해 오류 수정 코드(ECC) 기술을 채택해 오류를 감지하고 수정해 SSD 수명 연장까지 지향했다.

사용 편의를 위해 제공하는 혜택들도 구매 포인트다. 운영체제를 포함해 기존 스토리지의 데이터를 빠르고 안전하게 전송해주는 마이그레이션 유틸리티를 에이데이타에서 제작해 자사 제품 유저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 7mm에 불과한 두께로 인해 표준규격인 9.5mm 드라이브 베이로 인한 유격을 방지하는 2.5mm 스페이서가 번들로 제공돼 데스크톱은 물론 노트북 저장공간 업그레이드에도 유리하다.

코잇 관계자는 “SU655 국내 단독 출시 기념으로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서 체험단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잇 단독 유통 SU655 다나와 체험단은 24일부터 29일까지 총 5명 모집하며 SU655의 향상된 성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