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과 겨울은 여행가들을 들뜨게 하는 계절입니다.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도 좋지만 특히 여행 마니아들은 홀로 단풍으로 물든 산, 온 세상이 노랗게 번지고 있는 광활한 들판 등 가을의 정취를 자신만의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남기고 싶어 할 것입니다.

또 온통 눈으로 덮인 산과 얼음으로 뒤엎인 바다나 강 하늘에서 하염없이 내리는 하얀 눈, 특히 그러한 눈이 깔려있는 끝이 보이지 않는 들판과 길.

가을, 겨울여행 나만의 추억을 만들어 오랫동안 간직해 보면 어떨까요? (사진=픽사베이)
가을, 겨울여행 나만의 추억을 만들어 오랫동안 간직해 보면 어떨까요? (사진=픽사베이)

당신은 이러한 풍경을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해 자신만의 색으로 만들어 오랫동안 간직하고 싶지 않으십니까? 또 이를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싶지 않으십니까?

이제 카메라, 액션캠, 스마트폰으로 자신만의 추억이 가득한 사진 및 비디오를 촬영해 보십시오. 그리고 이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저장할 수 있는 저장장치를 선택해 사용해 보십시요.

익스트림 영상도 흔들림 없다…고프로 ‘히어로7 블랙’

고프로 히어로7 블랙은 4K 60프레임(fps) 동영상 촬영, 수심 10m 방수, 터치스크린, 음성 제어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는 제품이랍니다.

히어로7 블랙의 핵심은 동영상 안정화 기능 ‘하이퍼스무스(HyperSmooth)’입니다. 움직임을 예측하고 손떨림 및 외부 충격에 의한 카메라의 흔들림을 보정해 안정적인 촬영을 돕습니다.

본래 동영상 안정화 기능을 지원했지만 전보다 더 강력해졌습니다.

지난해 고프로는 히어로6 블랙에 자체 개발한 칩셋 ‘GP1’을 적용했는데요 히어로7 블랙에도 GP1이 탑재돼 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7 블랙은 4K 60프레임(fps) 동영상 촬영, 수심 10m 방수, 터치스크린, 음성 제어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는 제품이랍니다. (사진=고프로)
고프로 히어로7 블랙은 4K 60프레임(fps) 동영상 촬영, 수심 10m 방수, 터치스크린, 음성 제어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는 제품이랍니다. (사진=고프로)

히어로7블랙은 고프로 제품 중 최초로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영상 촬영과 함께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곧바로 공유할 수 있도 있습니다.

‘슈퍼포토’는 자동 보정 기능입니다. HDR, 부분 톤 맵핑(LTM)과 멀티프레임 노이즈 감소를 자동 적용해 별도의 보정 없이도 괜찮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다양한 표정을 인식해 촬영 중에 미소를 짓거나 엄지손가락을 치켜들 경우 이를 자체 인식해서 ‘퀵스토리’로 편집해주는 기능도 탑재돼 있습니다.

이용자 조작화면(UI)은 좀 더 편하게 개선됐습니다. 촬영 모드를 정할 때 손가락으로 밀어 넘기는 방식으로(스와이프) 고를 수 있고 화면 구성도 직관적인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영상을 촬영하는 것처럼 15초 또는 30초짜리 동영상을 촬영해 SNS에 바로 게재할 수도 있고 세로 촬영도 지원합니다.

디지털 화면 없애고 아날로그 감성 장착 ‘라이카 M10-D’

독일 명품 라이카 카메라(Leica)가 아날로그 감성을 강화한 카메라 ‘M10-D’는 모니터 스크린이 없는 게 특징입니다. 이에 사용자는 뷰파인더를 통해 피사체를 확인해야 합니다.

전통 방식의 아날로그 카메라 방식을 채용한 셈. 또 카메라에 필름 와인더 모양의 엄지 그립을 더했습니다.

M10-D에는 사진 모니터링 스크린을 배제한 대신 수동으로 노출을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을 배치해 아날로그 카메라에 가까운 조작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카메라 뒷면에 위치한 엄지 그립은 한 손 촬영을 가능하게 해주고 좀 더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사진=라이카)
(사진=라이카)

라이카 M10-D는 기존 제품의 성능을 그대로 구현했습니다. 2400만 화소의 풀 프레임 센서에 라이카 마에스트로 2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100~5만 ISO를 지원합니다. ISO 휠을 카메라 상판에 단독 위치해 조리개, 셔터속도, ISO 등 모든 세팅을 카메라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조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M10-D는 와이파이, WLAN 기능을 지원해 이달 말부터 전세계에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카 포토스(FOTOS)’ 앱과의 연동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이 앱을 통해 RAW파일(DNG)을 확인할 수 있고 무선 원격 촬영, 화이트 밸런스, 모든 설정 값 조절, 결과물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촬영한 사진은 iOS, 안드로이드 기기에 바로 저장하거나 소셜 미디어 채널에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5개의 카메라로 더 또렷하게 LG ‘V40 씽큐’

LG V40 씽큐(ThinQ)는 5개의 카메라를 장착, 보다 또렷하고 빠르고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습니다. 169g의 무게와 7.7mm 두께로 6.4인치 이상 스마트폰 중 가장 얇고 가벼워 한 손으로 다루기도 쉽습니다.

LG V40 씽큐는 우아하고 깊은 느낌을 주는 붉은색 카민 레드, 세련미를 강조한 뉴 플래티넘 그레이, 뉴 모로칸 블루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는데 기존 강화유리나 메탈에서 볼 수 없었던 무광 컬러로 색다른 매력을 갖췄으면서도 지문이나 얼룩도 잘 묻지 않아 실용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조만간 5개 카메라를 활용한 ‘펜타샷’ 기능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펜타샷은 카메라 셔터를 한번 누르면 후면의 표준(1200만), 초광각(1600만), 망원(1200만) 3개의 카메라와 전면표준렌즈(800만), 광각렌즈(500만) 2개의 카메라로 한번에 촬영이 가능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촬영할 때 이리저리 움직이지 않아도 후면카메라로 다양한 화각의 사진을 한번에 찍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촬영하는 사람의 표정과 배경까지 담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고화질·고용량 사진·동영상을 오래 간직하고 싶다면 씨게이트 ‘라씨 DJI 코파일럿’

이처럼 여행가들은 액션캠이나 디지털카메라,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쵤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자신의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나 액션캠에 연동되어 있는 앱(애플리케이션)을 이용, 저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여행 마니아들은 깊은 산속 및 배를 타고 바다 한가운데로 나가거나 오지를 탐험해 그 모습을 담으려고 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곳에 와이파이나 LTE 등이 전파될 수 있을까요. 물론 안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여행가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필자 또한 많은 여행을 다닌 것은 아니지만 그렇더라도 보통 일주일간 찍은 사진만 해도 수백장 아니 1000장은 넘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요즘 나오는 카메라의 화질을 보면 최소 1000만 화소를 웃도는 고화질일 것입니다. 즉 용량 또한 고용량으로 카메라나 스마트폰에 제공되는 기본 SD카드 등에는 저장할 수 없는 수준의 데이터일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당신의 선택은? 바로 휴대용 저장장치, 바로 ‘외장하드디스크드라이’일 것입니다. 이에 필자는 ‘씨게이트 라씨 DJI 코파일럿(LaCie DJI Copilot)’ 외장하드를 추전해 봅니다.

씨게이트 라씨 DJI 코파일럿은 제품 내에 통합 SD 카드 슬롯 및 USB 포트가 내장돼 있어 카메라나 스마트폰 안의 사진 및 동영상을 노트북에 따로 연결해 다운 받은 후 다시 회장하드디스크에 저장하는 이중의 작업을 요하지 않고 사진 및 영상을 바로 복사할 수 잇도록 구성돼 있습니다.

씨게이트 라씨 DJI 코파일럿은 특히 레씨큐(Rescue) 데이터 복구 서비스가 포함돼 데이터 백업에 대한 안정성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가 내장돼 있어 자신만의 편집도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씨게이트는 현재 올앱(All Apps) 플랜에 1개월 회원권을 기본 부여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물 튀김 및 충돌, 드롭 저항 등에도 매우 강한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씨게이트 라씨 DJI 코파일럿은 액션캠, 드론, 디지털카메라, 리더기, USB 등 모두 호환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전용 케이블이 기본적으로 제공돼 모든 스마프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연결시 내장되어 있는 5200㎃h 용량의 배터리로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합니다. 더불어 씨게이트 라씨 DJI 코파일럿에 저장된 데이터를 모바일로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라씨 DJI 코파일럿은 남은 저장공간, 남은 배터리량, 그리고 데이터 전송 정보를 LCD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습니다.

씨게이트 라씨 DJI 코파일럿은 최대 2TB(테라바이트) 용량으로 제공되는데 이는 고화질(4K) 비디오를 30프레임으로 60시간 동안 시청할 수 있는 크기의 데이터 공간입니다.

씨게이트 라씨 DJI 코파일럿은 뜻하지 않은 떨굼이나 열에 의한 손상 및 물에 의한 부식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도록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여행은 자체만으로도 즐거운 곳일 것입니다. 거기다 사진을 짝고 비디오를 촬영해 추억으로 간진해 둔다면 ‘금상첨화(錦上添花)가 아닐까요?

씨게이트 라씨 DJI 코파일럿이라면 이러한 추억을 마음껏 담아둘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특히 뜻하지 않은 실수로 나의 추억이 날아가 버리는 경우에도 씨게이트 라씨 DJI 코파일럿만 있다면 안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씨게이트 라씨 DJI 코파일럿과 함께 즐겁고 가벼운 마음으로 추억을 담으러 떠나 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