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미디어 스폰서로 ‘지스타 2018’에 참가하는 멀티 플레이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이겸 커뮤니티인 트위치가 파트너 라운지를 비롯한 부스 콘텐츠와 이벤트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트위치코리아는 오는 11월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에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의 자격으로 참가한다. 지난 2015년부터 4년 연속으로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를 맡게 된 트위치는 파트너 스트리머들과 함께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파트너 라운지(Partner Lounge)’는 트위치 부스에서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는 메인 공간이다. ‘지스타 2018’ 현장을 즐기러 부산에 찾아온 파트너 스트리머들에게 편안한 휴식의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스트리머 존을 마련해 이들이 현장에서 직접 개인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올해 역시 많은 파트너들이 파트너 라운지에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트리머 존(Streamer Zone)’에는 인텔 스트리밍 부스와 포트나이트의 스트리밍 부스가 운영돼 40명 이상의 파트너가 지스타 현장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여러 명의 스트리머들이 함께 방송을 할 수 있는 ‘합동 방송 스트리머 존’이 설치되어 현장에서 더 다양한 스트리밍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게임 존(Game Zone)’에서는 트위치 부스를 찾는 방문객들이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를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스트리머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미트앤그리트 존(Meet&Greet Zone)’에서는 인기 스트리머들의 화려한 라인업이 준비돼 있다. 17일 오후 3시 반에 진행되는 프로게임단 SK텔레콤 T1의 ‘페이커’ 이상혁, ‘울프’ 이재완 사인회를 비롯해 룩삼, 따효니, 철면수심, 공혁준, 갱생레바, 초승달, 한동숙, 피유 등이 미트앤그리트에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트위치 스트리머들이 출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파트너 라운지와 게임존에 참여하는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를 활용한 ‘포트나이트 스트리머 배틀’,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를 활용한’ 2633 vs 장롱스타즈 이벤트 매치’, 유비소프트의 Just Dance 2019를 활용한 ‘트위치 스트리머 저스트 댄스 경연대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하스스톤을 활용한 ‘하스스톤 스트리머 올스타 매치’가 펼쳐진다.

또 SK텔레콤 T1의 ‘페이커’ 이상혁, ‘울프’ 이재완과 메모리 기업 에센코어의 대표 브랜드인 KLEVV가 참여하는 ‘KLEVV와 함께하는 SKT T1 인터뷰 with 페이커 & 울프’, 인기 웹툰 작가이자 스트리머인 ‘갱생레바’와 함께하는 ‘레바의 드로잉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4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모든 프로그램은 트위치 코리아 공식 채널을 통해 생방송된다.

이 밖에도 휠라 X 우왁굳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판매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 의 팝업 스토어가 운영될 예정이며, 부스를 방문하는 관객들은 미션 스탬프 이벤트, 후기 이벤트 등에 참가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