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가상 그룹 ‘K/DA’, 신곡 ‘POP/STARS’로 글로벌 흥행 이어간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인기 피규어로 탄생
포트나이트, ‘크리스 프랫’과 함께 PC방 론칭
신스타임즈, 밀리터리 전략 시뮬레이션 ‘해전M’ 원스토어 사전예약 시작
당신이 새롭게 써 내려갈 무협 서사 ‘와호장룡M-더 비기닝’, 국내 3대 마켓 출시

라이엇 게임즈 가상 그룹 ‘K/DA’, 신곡 ‘POP/STARS’로 글로벌 흥행 이어간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게임즈의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전 개막식 무대에서 공개됐던 가상 그룹 ‘K/DA’의 신곡 ‘POP/STARS’가 국내외 스트리밍 플랫폼 및 음원 차트에서 기록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K/DA의 신곡 POP/STARS는 미국 아이튠즈 기준 케이팝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팝차트 기준으로 최고 4위까지 오른 바 있다. 또 국내 음원사이트에서도 벅스 기준 인기 순위 5위를 기록하는 등 순위 상단에 지속적으로 랭크되고 있습니다.

한편 미국의 대표적인 대중음악 순위 차트인 빌보드에서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상의 케이팝 걸그룹인 K/DA를 공개하고 e스포츠 음악의 미래를 알렸다는 글을 통해 그룹 K/DA와 이들의 신곡에 주목했습니다.

라이엇게임즈 뮤직 팀에서 작사와 작곡뿐 아니라 믹싱과 전체 프로덕션까지 제작 과정 전체를 전담한 POP/STARS는 11월3일 인천 문학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8 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세레모니에서 미국의 유명 싱어송 라이터 ‘매디슨 비어(Madison Beer)’와 인기 걸그룹 ‘(여자) 아이들’의 미연 & 소연, ‘자이라 번스(Jaira Burns)’ 등의 멋진 공연과 함께 뮤직 비디오와 함께 공개됐습니다.

‘K/DA’는 LoL 게임 내 챔피언인 아리, 아칼리, 카이사, 이블린을 팝 아이돌로 형상화한 것으로 라이엇 게임즈 뮤직 팀에서 전세계 팝과 패션, 문화 등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라이엇게임즈만의 색깔을 담아 제작한 가상 그룹입니다.

2018 롤드컵 결승전 진출팀 및 오프닝 무대 아티스트 기념 사진
2018 롤드컵 결승전 진출팀 및 오프닝 무대 아티스트 기념 사진

‘K/DA’의 신곡 ‘POP/STARS’는 힙합과 일레트로닉, 팝 등 다양한 장르의 영향을 받아 탄생한 곡으로 특히 올해 롤드컵이 한국에서 열린 것을 기념하고자 케이팝의 느낌도 살렸다고 라이엇 게임즈 뮤직 팀은 전했습니다.

한편 POP/STARS 뮤직 비디오의 인기도 대단합니다. 11월3일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오프닝 무대 직후 처음 공개된 POP/STARS 뮤직 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4일만에 2000만을 넘어 11월8일 현재 기준 2400만 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해당 곡 음원은 멜론, 벅스, 지니, 엠넷, 네이버 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인기 피규어로 탄생

컴투스가 미국의 글로벌 완구 제작사 펀코(Funko, Inc.)가 라이선스 제작한 자사의 글로벌 히트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피규어를 전세계에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피규어는 펀코의 독보적인 보블헤드(Bobblehead) 피규어 시리즈인 펀코팝!(Funko POP!) 스타일로 해석된 ‘서머너즈 워’ 인기 캐릭터 4종으로 올해 초 업데이트된 빛 속성 팔라딘 ‘잔느’를 비롯해 ‘오리온’(물 속성 브라우니 요술사)?’카밀라’(물 속성 발키리)?’마브’(바람 속성 펭귄기사) 등입니다.

피규어를 제작한 펀코는 마블 시리즈, 스타워즈 등 할리우드 대형 IP(지식재산권)와 애니메이션, 게임 등 파급력 높은 문화 콘텐츠를 상품화해 오고 있는 미국의 완구 제작 및 유통사입니다.

펀코는 올해 초 컴투스와 IP 라이선스 계약을 하고 전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콘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상품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펀코가 제작한 이번 ‘서머너즈 워’ 피규어 4종은 게임 내 출시 안내 페이지(event.withhive.com/smon/evt_figures?lang=ko)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페이지에 명시된 한국·미국·일본·영국 등 각 지역별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포트나이트, ‘크리스 프랫’과 함께 PC방 론칭

이제 한국 게이머들이 ‘크리스 프랫’의 론칭 선언과 함께 PC방에서 선물을 받으며 전세계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게 됐습니다.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전세계 최대 동시접속자가 83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월 출시 132일만에 글로벌 동시접속자 340만명을 넘겼던 포트나이트는 플레이어들에게 지속적으로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주 업데이트를 단행하는 가운데 출시 1년이 조금 넘었으며 이번 주 게임 내 큐브 이벤트를 기점으로 최대 동접자 830만명을 돌파, 게임 역사상 가장 많은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한 게임에 등극했습니다.

이와 함께 네오위즈와 함께 국내 PC방 정식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정식 서비스에 맞춰 네오위즈 PC방에서 포트나이트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먼저 총 8단계로 구성된 ‘PC방 도전 패키지’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PC방에서만 수행할 수 있는 ‘PC방 도전 패키지’는 각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브이벅스(V-Bucks)나 배틀스타, XP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8개 미션을 모두 달성하는 플레이어에게는 한정판 ‘불꽃 스카이다이빙 트레일’이 제공됩니다.

8일부터 12월19일까지 6주 동안 총 1억원 상당의 ‘PC방 경품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 기간에 PC방에서 포트나이트를 즐기는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600 브이벅스와 에이스 스킨, 현금 가방 장신구 등이 포함된 ‘에이스 팩’, 또는 에이스 스킨 대신 서밋 스트라이커 스킨이 포함된 ‘서밋 스트라이커 팩’이 제공됩니다.

여기에 PC방에 있는 포트나이트 홍보물 인증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면 매주 추첨을 통해 지포스 GTX 1070Ti, 뉴 아이패드, 벤큐 모니터,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 등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PC방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 PC방 정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대한민국의 모든 포트나이트 게이머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11월8일부터 2주간 ‘포린이 놀이터’ 모드에서 미니게임(사격, 건설, 장애물) 3종을 클리어하는 플레이어에게는 대한민국 전용 아이템인 ‘평창 히어로 세트’와 ‘색동치마연 글라이더’가 론칭 기념 선물로 제공됩니다. 해당 아이템을 이미 구매한 사용자에게는 브이벅스가 지급되며 포트나이트 기존 가입자의 경우 위의 미션 클리어시 추가로 300 브이벅스가 지급됩니다.

한편 ‘크리스 프랫’의 포트나이트 PC방 서비스 론칭 트레일러도 함께 공개됐습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등으로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프랫은 영상을 통해 한국 게이머들의 자존심을 자극하고 전세계를 상대로 PC방에서 실력을 겨뤄보자며 포트나이트 플레이를 독려했습니다. 에픽게임즈는 크리스 프랫의 본편 트레일러를 지속해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신스타임즈, 밀리터리 전략 시뮬레이션 ‘해전M’ 원스토어 사전예약 시작

신스타임즈가 모바일 해상 밀리터리 전략 시뮬레이션 ‘해전M’의 원스토어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해전M’은 현대 해전을 배경으로 항공모함과 전파교란, 블랙테크 등 최신식 해상 전투의 진수를 담아낸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수준 높은 고증과 현지화가 반영된 항공모함이 백미로 꼽힙니다.

특히 빠른 전투와 화면을 가득 채우는 전투효과로 시뮬레이션 장르에서 쉽게 느낄 수 없었던 압도적인 타격감을 선보이며 밀리터리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신스타임즈는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유저들이 각자가 선호하는 플랫폼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원스토어 출시를 결정했으며 사전예약을 진행해 혜택의 폭을 확대했습니다.

이번 원스토어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5만원 상당의 아이템과 함께 원스토어 아이템 15% 할인쿠폰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당신이 새롭게 써 내려갈 무협 서사 ‘와호장룡M-더 비기닝’, 국내 3대 마켓 출시

이바타코리아(EVATAR KOREA)가 매직 유니버스가 개발한 모바일 무협 MMORPG ‘와호장룡M-더 비기닝’을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 동시 출시했습니다.

원작 ‘와호장룡’ 이전의 이야기를 다룬 ‘와호장룡M-더 비기닝’은 탄탄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선과 악 등 유저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스토리로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시켰습니다.

또 전투 콘텐츠와 커뮤니티 요소 등 지루할 틈 없는 즐길거리를 마련했으며 모바일 최초 4단 경공을 구현시켜 무협 액션 게임의 한계를 끌어올렸습니다.

정식 출시 전부터 ‘와호장룡M-더 비기닝’은 무협 마니아들의 입소문을 통해 확산돼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으며 이를 증명하듯 지난달 17일 시작한 사전예약에 50만명이 참여한 바 있습니다.

이바타코리아는 ‘와호장룡M-더 비기닝’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먼저 공식 카페에서는 게임 중 운영자 캐릭터를 찾아 스크린샷을 찍어 게시글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게임에 접속만 해도 1000금화, 강화석 15개, 타공석 3개 등을 증정하며 접속 시간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무료 뽑기도 제공합니다.

이 밖에 ‘첫 충전 두 배 이벤트’, ‘랭킹 이벤트’ 등을 실시, 유저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