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 ‘헬베티카(Helvetica)’와 콜라보레이션
삼성전자, 수험생 위한 ‘갓스물 프로모션’ 실시
스마트콘, 대학수학능력시험 기념 특별할인 이벤트 진행
쌍용차, 인기 여성쇼핑몰 모코블링과 티볼리 이벤트 시행
마스터카드, 광군제·블랙프라이데이 맞이 할인 프로모션
유기농 생리대 라엘, 세계적 투자사로부터 200억원 시리즈 A 투자 유치

라인프렌즈, ‘헬베티카(Helvetica)’와 콜라보레이션

라인프렌즈가 20세기 모더니즘을 상징하는 글로벌 서체인 헬베티카(Helvetica)와 새로운 차원의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하고 ‘브라운앤프렌즈(BROWN&FRIENDS)’ 캐릭터 및 헬베티카 서체로 디자인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습니다.

1957년 스위스의 하스(Hass) 활자주조소에서 시작된 헬베티카는 스위스 모더니즘의 가장 대표적인 타이포그래피로 전세계 디자이너들의 사랑을 받으며 현대 그래픽 디자인계에 큰 영향을 미친 서체입니다.

헬베티카는 특유의 균형 잡힌 구조적 조형미로 인해 뉴욕과 도쿄, 런던 등 전세계 여러 도시의 공공 디자인으로 널리 쓰이고 있으며 BMW, 아메리칸 에어라인, 노스페이스 등 유명 글로벌 브랜드의 공식 로고로 채택되어 시각적 아이덴티티 구축에 대거 사용되고 있습니다.

라인프렌즈와 헬베티카의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서로에게 첫 번째 만남이랍니다. 라인프렌즈 최초의 서체와의 콜라보레이션이자 헬베티카 최초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입니다.

이달 초 먼저 공개된 ‘브라운앤프렌즈 I 헬베티카 에디션’ 제품은 가방, 양장 노트, 휴대폰 케이스, 머그컵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라인프렌즈의 귀여움에 헬베티카의 모던함이 조화를 이룬 세련된 디자인이 소비자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합니다.

헬베티카 서체로 표현된 감각적인 타이포그라피 곳곳에 ‘브라운’과 ‘샐리’, ‘코니’ 등 라인프렌즈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해 글자와 함께 노는 듯 경쾌하고 모던하게 표현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헬베티카 서체를 통해 각 캐릭터 고유의 성격이 위트있게 표현된 재미를 찾는 것도 또 다른 매력. 제품을 접한 소비자들은 상반된 매력을 가진 라인프렌즈와 헬베티카 서체의 예상치 못한 만남에 놀라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브라운앤프렌즈 I 헬베티카에디션’은 이달 11월 초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인데 이어 미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총 6개 라인프렌즈 글로벌 오프라인 스토어 및 온라인 채널에서 약 85종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판매됩니다.

삼성전자, 수험생 위한 ‘갓스물 프로모션’ 실시

삼성전자가 다가오는 2019년에 20대가 되는 밀레니얼 세대들을 위해 특별한 혜택을 담은 ‘갓스물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갓스물 프로모션’은 11월15일부터 12월31일까지 진행되며 19~21세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삼성전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갤럭시 노트9’, ‘갤럭시 노트8’, ‘갤럭시 S9|S9+’, ‘갤럭시 S8|S8+’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AKG 헤드폰(19만9000원 상당, 3만명)과 삼성페이 선불카드 5천원권(1만명) 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12월에 라뮤끄, 제이블랙&마리 등 스타 유튜버 및 가수들과 600명의 고객이 함께 즐기는 ‘갓스물 라이브 파티(Live Party)’를 진행할 예정이랍니다. 11월15일부터 12월14일까지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300명은 동반 1인과 함께 파티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기존 갓스물 멤버십 회원을 위한 다양한 케어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습니다. 갓스물 멤버십은 19~21세의 갤럭시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전자의 밀레니얼 케어 프로그램으로 삼성전자는 2017년 갓스물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에게 갓스물 삼성1일 체험 행사 참여 기회와 함께 삼성페이 선불카드 5000원권(1만명)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갓스물 삼성 1일 체험 행사는 2019년 초에 진행할 계획입니다.

‘갓스물 프로모션’ 또한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 내 혜택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콘, 대학수학능력시험 기념 특별할인 이벤트 진행

스마트콘이 2019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기념해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5일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벤트로 다양한 상품들이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특히 문화상품권, 영화관람권, 치킨상품권 등 시험 당일까지 달려오느라 고생한 수험생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품목들로 구성됐습니다.

해당 프로모션은 스마트콘의 기업고객 전용 비즈사이트인 ‘스마트비즈’에서 구매 및 선물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콘은 개인도 10개 이상 구매시 상품권을 전송할 수 있고 상품권 내 홍보이미지도 함께 보낼 수 있어 많은 기업이 마케팅을 위해 짧은 시간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쌍용차, 인기 여성쇼핑몰 모코블링과 티볼리 이벤트 시행

쌍용자동차 티볼리가 인기 쇼핑몰과 협력하고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칩니다.

전체 구매 중 여성 고객이 60%를 상회하는 티볼리 브랜드는 명실상부한 여성들의 My 1st SUV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쌍용차는 2039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인기 여성패션쇼핑몰 모코블링과의 공동 마케팅 활동으로 더욱 다양한 만족과 혜택을 선사할 것입니다.

첫 번째 올 연말까지 모코블링에서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19 티볼리 아머(TX A/T, 1명)를 선물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40만원 이상/모코블링 상품권(20만원, 5명) ▲30만원 이상/모코블링 상품권(10만원, 10명) ▲20만원 이상/스타벅스 커피교환권(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합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월18일 이뤄집니다.

이벤트 기간 내 스마트폰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티볼리 구매혜택을 공유하고 티볼리 브랜드(아머&에어) 신차를 구매하면 모코블링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쿠폰을 전원에게 제공합니다.

쌍용차는 연말까지 아듀 2018 세일페스타(Adieu 2018 Sale Festa)를 시행하고 티볼리 브랜드 일부 모델을 최대 230만원 할인해 준다고 전했습니다.

마스터카드, 광군제·블랙프라이데이 맞이 할인 프로모션

마스터카드가 광군제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해외 직구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광군제는 중국에서 매년 11월11일 열리는 최대 쇼핑의 날이며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11월 넷째주 금요일에 진행되는 연중 가장 큰 규모의 할인 행사 기간입니다.

마스터카드는 광군제를 기념해 11월12일까지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20달러 이상 첫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만5000명에게 추가 3달러의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대상은 알리익스프레스 신규 가입 회원 또는 기존 회원 중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입니다.

또 알리익스프레스도 신규 가입 회원에게 쿠폰 패키지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쿠폰 패키지는 구매 금액이 많을수록 할인도 커지는 다양한 금액의 쿠폰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쿠폰 패키지를 통해 5달러 이상 구매하면 4달러가 할인되고, 799달러 이상 구매하면 최대 50달러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규 회원이 첫 구매시 20달러 이상의 상품을 마스터카드로 결제하면 최소 7달러의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마스터카드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클릭&픽 퀵(Click & Pick Quick)'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11월30일까지 국제배송대행업체 보더프리 신규 가입 회원 대상으로 미국 백화점 블루밍데일즈(Bloomingdale’s)에서 15% 할인 그리고 쇼핑몰 루랄라(Rue La La)에서 150달러 이상 구매시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더프리를 통해 각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마스터카드로 결제하면 됩니다. 혜택은 삼성카드, 국민카드, 우리카드에서 발급한 마스터카드 소지자 대상입니다.

12월15일까지 아이허브(iHerb), 스트로베리넷(Strawberrynet), 더아웃넷(THE OUTNET.COM)에서 마스터카드로 결제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에서 80달러 이상 구매시 8달러 할인과 아이허브 로열티 크레딧이 적립됩니다.

스트로베리넷에서는 30달러 이상 구매하면 20% 할인과 배송비 무료 혜택이 제공되며 더아웃넷에서는 10%가 할인됩니다. 단, 더아웃넷 혜택은 국민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에서 발급한 플래티늄 및 월드 마스터카드 소지자만 해당됩니다.

유기농 생리대 라엘, 세계적 투자사로부터 200억원 시리즈 A 투자 유치

유기농 여성용품 브랜드 라엘(Rael)이 약 200억원 규모(미화 1750만달러)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본격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소 합니다.

GS리테일-미래에셋 합작 펀드 주도로 이뤄진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프리 시리즈 A투자에 참여했던 소프트뱅크벤처스(Softbank Ventures), 에이티넘 파트너스(Atinum Partners), 슈피겐 (Spigen) 및 뱀벤처스(BAM Ventures) 등이 후속 투자자로 다시 참여했고 새롭게 TBT 벤처캐피털, 롯데 쇼핑, 닉스 코스메틱 (NYX Cosmetics) 창업주 토니 고(Tony Ko) 및 프리츠커 그룹(Pritzker Group) 벤처캐피털 등이 합류했습니다.

프리츠커 그룹은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유니레버’가 약 1조 원 수준의 기업가치를 인정해 인수한 면도날 정기배송 스타트업 ‘달러 셰이브 클럽(Dollar Shave Club)’의 초기 투자사로 미국 소비재 부분 투자에 탁월한 식견을 갖춘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토니 고는 닉스 코스메틱을 창업해 ‘로레알(L'Oreal)’에 6천억 원에 매각한 바 있는 포브스 선정 ‘자수성가한 미국인 여성 60인’에 오른 인물로 알려졌습니다.

뱀벤처스의 브라이언 리는 할리우드 배우 제시카 알바와 공동 창업한 ‘어니스트 컴퍼니(The Honest Company)’의 공동창업자로서 미국 내에서 유망 브랜드 투자를 이끄는 벤처캐피털 리스트로 명성을 얻고 있는 인물입니다.

뱀벤처스의 브라이언 리(Brian Lee)는 이번 투자 배경에 대해 “우리는 소비자를 진정으로 대변하고 반향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브랜드를 키워갈 잠재력을 지닌 창업자를 찾아왔다”며 “전 세계 여성들에게 안전하고 높은 품질의 여성용품을 제공하고자 하는 라엘의 미션에 동참하고 투자를 이어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습니다.

프리츠커 그룹 벤처캐피털의 소니아 나갈(Sonia Nagar)은 “라엘 창업팀은 여성용품 분야에서도 혁신의 필요성을 인식했고 우수한 유기농 제품군을 개발했다”며 “라엘은 미국 아마존에 1위 여성용품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이미 성공했고 셀프 케어와 스킨 케어 제품 혁신 필요성에 대해서도 같은 초점을 맞춰 발전을 지속하고 있다. 우리는 한 분야를 선도하는 브랜드를 만들어나가는 여정에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시리즈 A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친 라엘은 신제품 연구 및 개발에 집중하는 한편, 신규 국가 진출 및 기존 시장 확대에도 역량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라엘은 여성들이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유기농 여성용품을 제공하는 것을 기치로 세 명의 한인 여성들이 미국에서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현재 미국과 한국, 두 지역에 법인을 운영하며 캐나다, 영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호주, 일본 아마존을 통해 제품을 선보여 왔습니다.

라엘은 이번 투자 이후 미국 주요 오프라인 매장 및 유럽, 중동, 아시아 시장을 위한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예정이랍니다.

미국 아마존 생리대 분야 판매 1위, 국내 홈쇼핑 연속 완판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라엘의 가장 큰 인기 비결은 안전성으로 꼽힙니다. 라엘 유기농 생리대는 일부 생리대 제품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논란을 부른 ▲농약면화 ▲염소표백제 ▲포름알데히드 ▲형광증백제 ▲화학향료 ▲색소 등 6대 유해 물질을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친환경 펄프(무 염소표백)와 무독성 접착제, 통기성 백시트를 사용해 안전뿐 아니라 유기농 생리대의 낮은 기능성 문제도 보완했습다. 특히 피부와 맞닿는 면인 생리대 탑시트를 농약과 화학비료를 이용하지 않은 100% 유기농 텍사스산 순면으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미국 식품의약청(FDA), OCS 국제 유기농 인증, 스위스 SGS,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각국 관계 기관의 인증을 통과하며 소비자들의 신뢰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