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QLED 8K 체험행사 ‘Q LIVE’ 개최 
인생취미가 한자리에’…여기어때 ‘액티비티 클래스’ 오픈 
내 PC가 가상화폐 채굴에 쓰인다고? 악성코드 주의보 

 

[출처=삼성전자]
[출처=삼성전자]

삼성전자가 7일 서울 반포 플로팅 아일랜드 컨벤션홀에서 'QLED 8K' TV 국내 출시를 기념하며 'Q LIVE'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미디어·블로거·소비자·거래선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해 심도 있는 기술 브리핑과 화질 시연과 참가자 특성에 맞는 공연·이벤트 등이 열렸는데요.. 특히 가전 리뷰로 유명한 유투버 '톡써니'와 문화계 인사들의 눈높이 강연, 유명 가수 린과 케이윌 초청 공연 등이 열려 눈길을 끌었습니다. 
  
'QLED 8K'는 퀀텀닷 기술에 8K 해상도를 접목해 압도적인 화질을 구현하는 제품입니다. 특히 최대 4천 니트(nit) 밝기를 기반으로 구현한 뛰어난 명암비와 색재현력, 최상의 HDR 영상 지원 등으로 기존 TV와 다른 현실감-몰입감을 제공합니다. 
  
특히 'QLED 8K'는 독자적 반도체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인공지능 화질엔진 '퀀텀 프로세서 8K'를 탑재해 스스로 약 8백만개 이상의 영상을 미리 비교·학습한 알고리즘을 통해 화질을 구현하기 때문에 저해상도 영상이 입력되더라도 8K 수준으로 자동 변환해 준다는 점이 큰 특징이라고 합니다. 

행사에서는 별도 기술 시연 공간에서 QLED 8K의 AI 업스케일링에 대한 심화된 기술 정보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습니다. 한 참석자는 “QLED 8K가 구현하는 업스케일링 영상의 수준이 기대 이상”이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인생취미가 한자리에’…여기어때 ‘액티비티 클래스’ 오픈

[출처=여기어때]
[출처=여기어때]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인생취미를 쉽게 찾고 배우며 즐기는 액티비티 ‘클래스’ 예약 서비스를 9일 시작했습니다. 

액티비티 클래스는 ▲DIY·쿠킹 ▲자기계발 ▲스포츠·피트니스 ▲음악·댄스 ▲컬쳐·아트 ▲친목모임 등 6개 소메뉴로 구성된 점이 특징입니다. 

클래스는 특정 날짜, 시간에 정원제로 모여 정해진 활동을 즐기는 상품으로 원데이(one-day) 상품으로 불리기도 하며 기존 정해진 기간 내에 해당 상품을 이용하는 ‘E-티켓’ 형태의 기존 액티비티 상품과 구분됩니다.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누구나 여기어때에서 상품 개설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여기어때 액티비티 호스트센터에서 회원가입 후 호스트 및 액티비티 소개문을 등록하면 됩니다. 이곳에서 예약내역, 정산, 리뷰 등 운영에 필요한 요소를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내 PC가 가상화폐 채굴에 쓰인다고? 악성코드 주의보

[출처=안랩]
[출처=안랩]

플래시 플레이어 업데이트로 위장해 사용자의 PC를 암호화폐 채굴에 사용하는 사례가 발견돼 사용자의 주의가 요구됩니다. 

안랩에 따르면 이번에 발견된 사례에서 공격자는 온라인 광고 링크 등의 방식으로 자신이 제작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유도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사용자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플래시 플레이어를 업데이트해야 한다’는 명목으로 가짜 플래시 플레이어 업데이트 화면이 표시된다고 합니다. 

설치를 클릭하면 악성코드를 원격 조종하기 위해 사용되는 서버(C&C서버)에서 라로그(Rarog) 악성코드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하면서 PC를 감염시켜 PC 정보를 수집하고 공격자에게 전송하게 된다고 합니다.  

공격자는 이를 암호화폐 채굴 악성코드를 추가로 다운로드해 사용자 몰래 암호화폐 채굴 작업을 실행한다고 하네요. 특히 채굴 악성코드를 다운로드 할 때 인터넷 보안 설정을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자동으로 설정해 윈도우 보안 경고가 발생하지 않아 사용자가 알아차리기 어렵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