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 선물 어떤 게 좋을까?…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 잇(IT) 어때?
‘빼빼로데이’ 선물 어떤 게 좋을까?…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 잇(IT) 어때?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8.11.1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게이트 외장하드 파우치·로지텍 마우스·에이데이타 외장하드 등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빼빼로는 물론 연인에게 혹은 친구에게 혹은 지인에게 의미 있는 선물을 하나 더 준다면 어떤 선물이 좋을까요.

빼빼로데이는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친구, 연인, 지인들이 서로 빼빼로 과자를 주고받는 날입니다.

사실 빼빼로데이는 초기에 제품 제조 회사의 마케팅 활동으로 시작된 것입니다. 이후 일반인들에게 연례행사처럼 여겨져 이제는 11월11일이면 화이트데이나 밸런타인데이와 같은 날로 여겨지고 있을 정도입니다.

1993년 부산, 영남의 여학생들이 빼빼로처럼 날씬해지자며 주고받았다는 빼빼로데이는 이제 ‘포키데이’라는 이름으로 일본에 수출도 되고 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한류바람을 타고 해외에 진출해 SNS에도 빼빼로 인증샷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출처=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0301653&memberNo=38454779)
(출처=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0301653&memberNo=38454779)

빼빼로데이가 서로의 마음을 주고받는 날로 여겨지면서 선물에 대한 고민도 깊어집니다. 이에 빼빼로데이 선물로 마카롱꽃다발, 스틱 형태의 홍삼 영양제, 립밤, 핸드크림 등 화장품 선물, 수제 케이크, 책 등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여기에 최근이 감성과 이슈를 담은 디자인과 기능의 IT기기들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요? 스마트워치, 스마트밴드, 외장하드, 파우치 등을 말이죠. 특히 최근 유명한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어 이들을 서로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추천해 봅니다.

먼저 어떠한 캐릭터와 제품이 만나 콜라보레이션을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맥주부터 영화까지…배틀그라운드 연이은 콜라보 제품 출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연이어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제작사 펍지주식회사는 9일 스트리트 브랜드 ‘베이프(BAPE)’와 협업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아이템을 출시한다고 전했습니다. ‘베이프 상자’로 명명된 이 아이템은 상의 후드, 반바지, 신발, 프라이팬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펍지주식회사가 9일 스트리트 브랜드 베이프와 협업을 발표했습니다. (사진=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가 9일 스트리트 브랜드 베이프와 협업을 발표했습니다. (사진=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는 8일 크래프트 맥주사 제주맥주와도 협업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제주맥주에 배틀그라운드 IP를 적용한 스페셜 에디션 맥주 4종이 그 결과물입니다. ‘제주 펠롱 에일’의 라벨 디자인에 ‘이겼수닭! 오늘 저녁은 치맥이닭!’와 같은 배틀그라운드 유행어를 삽입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X제주맥주 콜라보 맥주’는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에서 진행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 2018)’에서 팬들과 만날 예정입니다. 펍지주식회사는 행사 기간 동안 부산 해운대, 광안리, 서면 일대 펍에서 해당 제품 한정 판매를 계획 중이랍니다.

펍지주식회사와 제주맥주의 콜라보 제품 (사진=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와 제주맥주의 콜라보 제품 (사진= 펍지주식회사)

더불어 펍지주식회사는 7일 DC 영화인 ‘수어사이드 스쿼드’를 모티브로 한 한정판 콘텐츠 패키지 2종을 출시했습니다. 내용물은 할리퀸과 조커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의상 등입니다.

라인프렌즈, 인기 서체 ‘헬베티카’와 콜라보레이션 진행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는 20세기 모더니즘을 상징하는 글로벌 서체인 ‘헬베티카’(Helvetica)와 진행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헬베티카는 1957년 스위스의 하스(Hass) 활자주조소에서 시작됐습니다. 스위스 모더니즘의 가장 대표적인 타이포그래피입니다. 전세계 디자이너들의 사랑을 받아 현대 그래픽 디자인계에 큰 영향을 미친 서체입니다.

특유의 균형 잡힌 구조적 조형미로 뉴욕과 도쿄, 런던 등 여러 도시의 공공 디자인으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BMW, 아메리칸 에어라인, 노스페이스 등 유명 글로벌 브랜드의 공식 로고로 채택돼 시각적 아이덴티티 구축에 대거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진=라인프렌즈)
(사진=라인프렌즈)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브라운앤프렌즈(BROWN&FRIENDS) 캐릭터와 헬베티카 서체로 디자인됐습니다. 가방, 양장 노트, 휴대폰 케이스, 머그컵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브라운앤프렌즈×헬베티카에디션은 11월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인데 이어 미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총 6개 라인프렌즈 글로벌 오프라인 스토어 및 온라인 채널에서 약 85종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카카오IX, 카카오프렌즈 강남점에 ‘콰르텟 카페’ 콜라보 상품 선봬

카카오IX는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3층에 디저트 카페 ‘콰르텟’을 입점 시켰습니다.

콰르텟 강남은 사운즈 한남에서 판매되고 있는 식·음료와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메뉴와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콜라보레이션 메뉴는 ‘라이언 에그번’입니다. ‘갈기 달린 라이언 빵’이라 불리우는 이 제품은 라이언 얼굴이 새겨진 번 아래 머랭으로 갈기 모양을 연출했습니다. 또 라이언 오븐장갑, 피크닉백, 라이언 마그넷 등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상품이 독점 제공됩니다.

(사진= 카카오IX)
(사진= 카카오IX)

이와 같이 콜라보레이션은 자사의 상품을 더욱 세련되고 고객을 유혹할 수 있는 수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빼빼로데이에도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여인, 친구, 지인에게 선물하면 어떨까요. 연인에게는 더욱 사랑을, 친구에게는 더 깊은 우정을, 지인에겐 오랫동안 남을 추억을 배달해 주지 않을까요? 특히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한다면 그 효과는 더 커질 것입니다.

올 빼빼로데이 카카오프렌즈가 함께한다

특히 올해 빼빼로데이에는 원(原) 주인공 ‘빼빼로’가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한다고 합니다.

롯데제과는 11월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빼빼로의 광고모델로 카카오IX의 인기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를 적용,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1983년 출시 이래 빼빼로 광고에 사람이 아닌 캐릭터가 모델로 등장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랍니다. 롯데제과는 빼빼로의 주 고객인 10~20대에 대한 모바일 매체의 영향력이 최근 지속적으로 늘어났다는 점을 고려, 모바일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빼빼로의 광고모델로 활용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카카오프렌즈는 카카오톡의 이모티콘에서 탄생한 캐릭터로 귀엽고 익살스러운 모습 때문에 전 연령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어 유통, 식품, 게임, 금융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광고에는 8명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총 출동, 신나게 춤을 추면서 빼빼로데이의 분위기를 한껏 고무시킵니다. 롯데제과는 먼저 6편의 모바일 전용 영상을 만들어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선 공개,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탈 수 있도록 했습니다.

롯데제과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에 삽입, 이번 빼빼로데이 시즌에만 판매하는 한정판 기획 제품을 선보입니다. 온·오프라인 마켓을 통해 구매할 수도 있고 전국 카카오프렌즈 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롯데제과는 각종 SNS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카카오프렌즈를 적극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랍니다.

이처럼 빼빼로데이에도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는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IT(잇)기기는 빼빼로데이에 맞지 않은 것일까요. 이에 이번 빼빼로데이에 서로의 사랑과 우정, 추억을 함께 할 IT기기를 소개합니다.

로지텍 키보드 ‘K240 나노’, 콤팩트 디자인·파스텔 톤 ‘라이언·어피치’ 담아

로지텍코리아가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선보인 무선 키보드 ‘카카오프렌즈 K240 나노’는 지난해 10월 출시한 무선 마우스 ‘카카오프렌즈 M238’에 이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콤팩트한 키보드 디자인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Ryan)’과 ‘어피치(Apeach)’를 파스텔톤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입니다.

초소형 나노 리시버로 연결해 최대 10M까지 무선으로 사용 가능하며 연 200만번 키 입력 기준으로 36개월의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해 배터리 교체의 번거로움을 없앴습니다.

이외에도 액체 유입 방지 기능이 설계돼 키보드에 물이나 커피를 쏟아도 고장의 위험이 적습니다. 이 제품은 ‘라이언(블루)’, ‘어피치(핑크)’ 2종으로 출시됐습니다.

로지텍 ‘카카오프렌즈 K240 나노’ (사진=로지텍코리아)
로지텍 ‘카카오프렌즈 K240 나노’ (사진=로지텍코리아)

 

카카오프렌즈 K240 나노와 카카오프렌즈 M238은 카카오프렌즈 매장을 포함한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씨게이트 외장하드 구입하면 카카오프렌즈전용 파우치가 내 손안에

씨게이트는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자사의 외장하드을 구입하면 카카오프렌즈 정품 파우치를 증정한다고 합니다.

씨게이트×카카오프렌즈 파우치는 라이언·네오·리틀라이언·리틀어피치 4종의 캐릭터로 디자인됐습니다.

내 소중한 파일은 씨게이트 외장하드에 안전하게 저장하고 이 소중한 씨게이트 외장하드는 카카오프렌즈 파우치에 쏙 넣어 다니면 ‘금상첨화(錦上添花)’일 것입니다.

(사진=씨게이트)
(사진=씨게이트)

위로의 아이콘 라이언의 취미는 밤새도록 ‘영화보기’랍니다. 좋아하는 영화는 씨게이트 외장하드에 꼬옥~ 저장해두는 센스가 돋보입니다.

새심한 패셔니스타 네오는 못말리는 셀카쟁이입니다. 카메라와 핸드폰에 언제나 사진이 한가득하답니다. 이럴땐 듬직한 외장하드가 필수 아닐까요?

애정만점 리클라이언은 자신이 촬영하고 편집한 비디오나 사진, 그리고 지우기 아쉬운 과제도 문서도 씨게이트 외장하드에 저장한답니다. 또 이를 카카오프렌즈 파우치에 넣어 언제나 들고 다닌답니다.

(사진=씨게이트)
(사진=씨게이트)

씨게이트 외장하드는 하루가 다르게 애교쟁이 막내 ‘리클어피치’의 소중한 어린시절을 오랫동안 보관해 줄 수도 있습니다.

이번 빼빼로데이에는 잇(IT)한 아이템으로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라며 이 추억을 씨게이트 외장하드에 저장하고 씨게이트×카카오프렌즈 파우치에 오랫동안 보관해 보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39길 34-3 6층 601호(한강로2가, 위너스타워) (주)맨즈랩
  • 대표전화 : 070-4107-0033
  • 팩스 : 0303-0959-003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진성
  • 사명 : 주식회사 맨즈랩
  • 제호 : 맨즈랩
  • 등록번호 : 서울 아 05022
  • 등록일 : 2018-03-16
  • 발행일 : 2017-11-01
  • 발행인 : 오국환
  • 편집인 : 이진성
  • 맨즈랩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맨즈랩.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aster@manzlab.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