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은 마우스에 큰돈을 들이는 편이다. 미세한 감도 차이만으로도 게임 시 캐릭터의 조준율은 부쩍 영향을 받으므로 최대한 게이머 자신이 원하는 대로 정확하게 움직이는 게이밍 마우스를 구입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이다.

다만 게이밍 마우스를 살 때는 제품 외에도 한 가지 더 신경 쓸 필요가 있다. 바로 마우스 패드이다. 보통은 얇은 천이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저가형 마우스 패드를 사용해도 무난하지만 재질에 따라 마찰력이 다르고 장시간 게임을 하면 손에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결코 가볍게 넘겨서는 안 된다.

결국 마우스 패드도 마우스와 급이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인데 그렇다면 어떤 제품이 좋을까? 그 질문에 답하기 위하여 매드캣츠(Mad Catz)는 마우스 패드 신제품 ‘S.U.R.F. RGB’를 선보였다.

 

900mm 길이 게이밍 마우스 패드

S.U.R.F. RGB는 가로 길이 900mm, 세로 길이 300mm, 두께 4mm인 대형 마우스 패드이다. 키보드를 올려놓더라도 마우스를 움직일 공간이 넉넉하게 확보되어서 게임 도중 마우스를 격하게 움직이는 경우에도 여유롭다.

손과 마우스를 올려 두는 윗면은 특수하게 가공된 하이브리드 패브릭(fabric, 직물)으로 구성되었다. 마우스가 매끄럽게 움직이도록 적정한 마찰력을 제공하면서도 사용자가 마우스를 멈추려고 할 때는 금방 멈추게 할 수 있어서 게임 시 정밀한 조작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S.U.R.F. RGB 아랫면은 러버(rubber, 고무) 재질로 구성되어서 책상 표면과 잘 밀착되므로 위에서 사용자의 마우스 움직임으로 인해 마우스 패드가 다른 위치로 미끄러지는 일을 최소화시킨다.

▲ 물이 쉽게 스며들지 않는 ‘매드캣츠 S.U.R.F. RGB’ 윗면
▲ 물이 쉽게 스며들지 않는 ‘매드캣츠 S.U.R.F. RGB’ 윗면

한편 하이브리드 패브릭은 물이 쉽게 흡수되지 않는다는 특징도 있다. 게임에 열중하다 보면 손에서 땀이 나거나 실수로 음료수를 흘려서 마우스 패드가 흥건하게 젖는 일도 흔한데 이 제품은 내수성(耐水性)이 높으므로 그런 걱정을 덜 수 있다.

다만 완전한 방수 재질은 아니기 때문에 땀이나 음료수를 흘린 경우에는 바로바로 닦아내는 쪽이 좋다. 그렇게 하면 얼룩 같은 것이 남지 않고 장기간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용이하다.

또한 이 제품의 테두리는 윗면과 아랫면의 서로 다른 재질이 튼튼하게 결합될 수 있도록 오버로크(overlock, 휘갑치기)로 마감 처리되었다. 질긴 나일론으로 오버로크되었으므로 장기간 마우스 패드를 효과적으로 보호해줄 수 있다.

 

화려하게 빛나는 RGB LED 조명

S.U.R.F. RGB의 오버로크 처리된 부분을 보면 무언가 반투명하고 가느다란 관 같은 것이 보이는데 이것은 바로 RGB LED 조명이다. 마우스 패드 테두리를 따라 내장되어 자칫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는 디자인을 화려하게 만들어주는 용도이다.

S.U.R.F. RGB 한쪽에는 RGB LED 조명을 제어하고 전원을 공급하는 장치가 부착되어 있다. 여기에 있는 USB 케이블을 PC에 연결하면 바로 RGB LED 조명이 켜진다.

어두운 곳에서 S.U.R.F. RGB의 RGB LED 조명을 켜보았다. 기본 상태에서는 화사한 빛깔이 차례대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RGB LED 조명 효과나 색상을 바꾸고 싶다면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설정을 하면 된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매드캣츠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조명 효과는 ‘켜기’, ‘끄기’, ‘스펙트럼’, ‘호흡’, ‘뮤직’(Music), ‘스타라이트’(Starlight), ‘리액티브’(Reactive), ‘시스템 온도’(System temperature) 등 여덟 가지가 있다. 끄기를 선택하면 RGB LED 조명이 꺼지고 밝기와 조명 효과 속도를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다.

조명 색상은 총 1,680만 가지를 제공하는데 색상 코드를 알고 있으면 그것을 입력해서 변경해도 된다.

 

노트북에 Mad Catz S.U.R.F. RGB를 연결하여 RGB LED 조명이 작동하는 모습을 살펴보았다. 넓은 마우스 패드를 둘러싸는 조명이 화사하게 빛나서 RGB LED 튜닝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자유로운 게임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마우스 패드

마우스를 자동차로 비유한다면 마우스 패드는 도로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게이밍 마우스는 쌩쌩 움직이면서도 정확한 감도를 지원하므로 스포츠카 같다고 볼 수 있는데, 그렇다면 도로 역시 패인 곳 없이 잘 포장된 상태여야만 서로 급이 맞을 것이다.

S.U.R.F. RGB는 드넓은 공간을 제공하면서 적정한 탄성과 마찰력을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패브릭 재질이 적용되어 게이밍 마우스가 거침없이 질주하기에 딱 어울리는 서킷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RGB LED 조명으로 화려함도 더했으니 최적의 게임 환경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매드캣츠 S.U.R.F. RGB를 통해 자신의 소망을 성취할 수 있을 것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