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간을 투영하라···브리츠, 프로젝션 탑재 알람시계 라디오2종 선보여
- 노트북 시장 'LG 그램' 독주···누적판매 100만대 돌파 '밀리언 셀러' 등극
- LG, 카메라 기능↑ 실속형 스마트폰 '2018년형 K시리즈' 공개
- 소비자 의견 적극 반영한 기계식 키보드···MANIC K735 블랙 백·적·갈축
- 모니터 기획을 '직접'···큐닉스 공식 서포터즈 모집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시간을 투영하라···브리츠, 프로젝션 탑재 알람시계 라디오2종 선보여

사운드 전문기업 브리츠가 또 신제품을 선보이는군요. 최근 공격적으로 인테리어 요소를 가미한 다양한 신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들이 계속 출시될 예정이라는 담당자분의 언급이···. 

오늘 발표된 제품은 프로젝션 시간 표시 기능을 갖춘 탁상형 알람시계 라디오 2종 BA-GY10 , BA-GY20 입니다. 두 제품 모두 성능과 기능은 동일하고요. 디자인과 재질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 브리츠 BA-GY10
▲ 브리츠 BA-GY10
▲ 브리츠 BA-GY20
▲ 브리츠 BA-GY20

역시 가장 큰 특징은 프로젝션 디스플레이 기능을 통해 천장에 시간을 투영해서 볼 수 있는 것인데요. 누워서도 간편하게 시간을 확인할 수 있죠. 폼(?)도 나고 말이죠. 물론 본체에는 커다란 디스플레이창도 갖추고 있어 시간과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짦은 수면 알람, 슬립 모드 기능 등 편리한 기능도 갖추고 있고 FM라디오가 탑재되어 간편하게 라디오도 들을 수 있습니다. 침대옆에 두면 참 좋을 것 같군요. 

브리츠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구매후 포토상품평과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블루투스 스피커(브리츠 BA-SF1)를 한정수량 증정한다고 합니다. 제품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britz.co.kr)와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mart_britz)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시장 'LG 그램' 독주···누적판매 100만대 돌파 '밀리언 셀러' 등극

LG전자의 노트북 'LG 그램'이 국내에서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하며 밀리언 셀러(Million Seller)에 등극했습니다. 

처음 출시된 2014년 12만 5천 대 판매량을 기록한 LG 그램은 2017년에는 35만 대를 넘어서며 3년 만에 판매량이 3배로 늘어났다고 하는군요.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한 2010년 이후 정체 국면에 접어든 국내 노트북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이 아닐 수 없습니다. 

LG디스플레이, LG화학 등 자사의 그룹사와 협업해 1kg의 벽을 깨고 제품명마저 '그램'으로 명명하며 시장에 등장한 LG 그램은 휴대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적중한 것이 성공 비결이죠. 노트북의 성능도 상향 평준화 되었기에 소비자들은 더욱 가벼운 제품을 원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더불어 당시 세계 기네스 협회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노트북' 인증을 받아 가벼운 무게를 시각적으로 알리는 마케팅도 한 몫했습니다.

LG 그램이 선보이기 직전인 2013년, 얇고 가벼운 '울트라 슬림' 제품군의 판매량이 30% 이하였으나 LG 그램이 출시된 후 많은 제조사들이 1kg 전후의 초경량 노트북 시장에 뛰어들며 2017년에는 약 70%로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하는군요. 

2015년과 2016년에는 14형부터 15.6형까지 화면을 키우면서도 1kg 미만인 제품도 선보였고, 2017년에는 최대 24시간 사용이 가능한 편의성을 가진 모델을 선보이며 역대 최대 판매를 이뤄냈습니다. 

LG전자는 올해 SSD와 RAM을 추가로 달 수 있는 슬롯을 적용하고, 한 번 충전으로 최대 31시간 동안 쓸 수 있는 새로운 LG 그램을 출시했습니다. '밀리터리 스펙'으로 알려진 미국 국방성의 신뢰성 테스트 7개 항목을 통과하며 내구성도 입증한 모델입니다. LG전자는 진화한 신모델을 통해 시장을 지속 선도함은 물론 '노트북은 역시 LG 그램'이라는 공식을 소비자에게 다시 한 번 각인시킨다는 계획입니다.

 

LG, 카메라 기능↑ 실속형 스마트폰 '2018년형 K시리즈' 공개

LG전자가 26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MWC 2018'(Mobile World Congress 2018)에서 카메라 기능을 대폭 강화한 새로운 실속형 제품군 K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주인공은 LG K10과 LG K8 등 2종입니다. 

새로운 LG K10은 전면에 8백만 화소의 고해상도 카메라를 장착하고 피사체만 돋보이게 하는 아웃포커싱 기능도 처음으로 탑재해 셀피 촬영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더불어 위상 검출 자동 초점(PDAF, Phase Detection Auto Focus) 기술을 적용해 전작 대비 초점을 맞추는 속도가 23% 빨라졌다고 합니다.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초점을 잡을 수 있겠네요.

강화된 카메라 기능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데요. 후면 홈 지문 인식 버튼에 손가락을 갇대 대는 것만으로 바로 셀카 촬영을 하거나 화면을 보다가 후면 홈 버튼을 두 번 터치하면 별도 캡처 버튼 없이 보고 있는 화면이 캡처되는 '핑거 터치'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은은한 광택과 메탈의 견고함을 강조하는 후면은 알루미늄 재질이 적용되었으며, 색상은 오로라 블랙, 모로칸 블루, 테라골드 등 3종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더불어 넉넉한 내부 저장용량과 빠른 성능을 소비자를 위한 LG K10+(RAM 3GB, ROM 32GB)도 함께 선보입니다. 

한편, 2018년형 LG K8은 어두운 곳에서 촬영할 때 좀 더 밝고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저조도 촬영 모드가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셀카를 찍을 때는 화면이 가장 밝은 흰색으로 변해 플래시 역할을 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3초마다 1장씩 최대 20장까지 연속으로 촬영해 바로 GIF파일로 만들어 주는 플래시 점프 샷 ▲사람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 초점을 잡아주는 얼굴 초점 기능 ▲셔터를 누를 필요 없이 화면에서 초점을 잡고 싶은 곳을 터치하면 바로 사진을 촬영하는 심플 뷰 ▲셀카를 찍을 때 주먹을 두 번 쥐면 4장을 연속으로 촬영해주는 제스처 샷 ▲사진을 찍자마자 SNS에 올릴 수 있는 퀵 셰어 등 재미있고 편리한 카메라 기능들이 탑재되었다고 하네요.

 

소비자 의견 적극 반영한 기계식 키보드···MANIC K735 블랙 백·적·갈축

기계식 키보드 다들 쓰고 계시죠? 아직이요? 어허~ 그렇다면 이 제품 눈여겨 봐주세요! 

한미마이크로닉스가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존재감 뿜뿜' 기계식 키보드 신제품을 선보입니다. 주인공의 이름은 'MANIC K735 엣지 RGB 카일박스축 블랙'. 투톤 키캡 등 독특한 디자인과 함께 사이드 엣지부분에는 RGB LED를 적용해 화려함을 더하고, 카일 최신 박스 스위치를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제품은 앞서 선보여 호평받았던 블루, 레드 하우징 모델에 이어 새롭게 블랙 컬러를 적용한 제품으로, 디자인을 더욱 강화하고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한 새로운 구성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키캡 색상은 화이트와 그레이의 투톤 배열의 2층 구조 색상을 적용해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고, 키캡은 일반적인 ABS가 아닌 고급 키캡 재질의 대명사인 PBT를 사용해 내구성과 타건 만족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PBT 재질은 마모와 열에 강해 변형이 적어 오래 사용해도 번들거림이 적은 것이 특징이지요. 더불어 문자 각인은 염료승화 인쇄를 더해 고급감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더불어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키캡 LED 조명에는 화이트 단색 LED 색상을 적용했다고 하는군요. 

기존 모델이 카일 박스 백축 단일 구성이었다면 신제품 라인업에는 백축은 물론 박스 적축과 박스 갈축을 추가해 취향에 맞게 기계식 스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일 백축은 체리 청축과 비교되는 스위치로 기계식 특유의 클릭음과 경쾌한 타건감이 특징이죠. 적축은 클릭음 없이 조용하면서도 무거운 키압으로 게임등에서 유리하고요. 갈축은 찰칵거리는 클릭음을 줄이고 청축보다 키압이 낮아 타이핑 작업에서 유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MANIC K735 엣지 RGB 카일박스축 블랙은 2월 23일부터 정식 판매에 들어가며, 다나와, 지마켓, 옥션, 11번가를 통해 약 25%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출시 기념 특가 행사를 한정 수량 진행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마이크로닉스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MANIC K735 엣지 RGB 카일박스축 블랙을 추첨 증정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도 2월 22일부터 진행한다고 하니 Go~ Go~ GO~!

 

모니터 기획을 '직접'···큐닉스 공식 서포터즈 모집

디지털 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 큐닉스가 3월 1일까지 공식 1기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큐닉스 서포터즈에 선정되면 모니터 제품 기획은 물론 콘텐츠 제작 및 홍보,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에 직접 참여해 프로슈머로서의 활동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특히 다양한 혜택과 특전도 제공되는데···. 큐닉스의 신제품 모니터나 게이밍기어 출시 시 체험 기회를 우선 제공하고, 모델선발대회를 비롯한 각종 PC방 이벤트, 워크샵 등 큐닉스 행사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활발한 활동을 펼친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대만 컴퓨텍스 항공권과 숙박권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 밖에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도록 공식 엠블럼도 함께 제공한다고. 

이번 큐닉스 1기 서포터즈는 10명 규모로 선발될 예정이며, 3월 6일 오프라인 발대식을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서포터즈 모집 참여는 네이버폼(http://naver.me/5yD0OewW)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은 이메일(qnixlove@naver.com)로 문의하면 됩니다.

 

그리고···.

▲ (출처 차명욱님 페이스북)
▲ (출처 차명욱님 페이스북)

배우 차명욱님이 등산 중 심장마비로 갑작스레 유명을 달리하였습니다. 향년 47세. 

지난 달 17일 개봉한 이병헌, 윤여정, 박정민 주연의 '그것만이 내 세상'에서 복싱체육관 관장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소방관 안유식 역으로 열연한 유작 '오아시스 세탁소'가 오는 5월 9일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 종로구 헤화동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14호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3일 오후 12시45분입니다. 

차명욱님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2404196894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