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트핏이 어울리는 핸섬가이, 근육질의 터프가이도 은근히 신경쓰는 아이템이 향수죠. 남자들이 은근히 신경쓰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향수인데요. 시작도 안한 남자는 있지만 한 번만 사는 남자는 없다는 게 ‘남자들의 향수 수집’이라고 합니다.

사실 향수는 누군가와 처음 만났을 때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첫 만남에서 상대방의 얼굴은 흐릿하게 기억할지는 몰라도 상대방의 향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고 또 그 사람을 기억하는 연결고리가 된다고 하니까요(수백만년만에 나가는 소개팅에서, 어쩌면 당신의 인생을 결정지을 수도 있다는 사실). 

“그런데 말입니다..”

어떤 향수가 내게 가장 잘 맞는지, 잘 선택했는지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 우선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향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아무리 좋은 향수라고 소문이 자자해도 내 몸에 뿌리는 향이 내게 맞지 않으면 익숙해지기 어렵습니다. 고로, 우선 인근 백화점이나 H&B샵에 들러 다양한 향수를 시향해보길 권장합니다.

중요한 포인트 또 하나. 일단 시향지(테스터)에 뿌린 향수를 손목에 묻힌 후 2시간 정도 텀을 주고 판단해야 한다는 사실! 향수는 뿌린 직후의 향과 시간이 지난 후 퍼지는 향이 훨씬 다르기 때문입니다.

- 그래도 향수 고르기가 어렵다고요?
- 크리스마스·연말연시가 다가오는데 아직까지 왼쪽 옆구리를 차지할 ‘그녀’를 맞이할 준비도 못했다는 당신!
- 소개팅 자리에서 향수 하나로 인생이 바뀔지도 모르는데 ‘모르겠다’ 하는 당신!!

귀찮다 귀찮다 귀찮다....

그런 분들을 위해 맨즈랩이 준비했습니다. 대다수의 여성들이 좋아하는 남성용 향수 베스트 TOP 5를 소개합니다.

존 바바토스 아티산

존 바바토스 아티산

네 맞습니다. 당신이 언젠가 쇼핑몰에서 봤던 그 ‘갈대짜루로 만든 술병’ 향수! 겉면에 갈대를 꼰 듯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남성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향수인데요, 특유의 시트러스 향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옅은 에메랄드 빛의 가볍고 스포티한 느낌으로 인기를 많이 얻고 있는 향수죠. 특히 20대 초중반 남성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무겁지 않은 향으로 야외활동이 많은 봄-여름철에 인기가 많은데요..가볍고 산뜻한 느낌의 향이라 사계절 내내 부담없이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버버리 터치 포 맨

버버리 터치 포 맨

30대 초중반대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버버리 터치 포 맨. 우디 머스크 아로마향으로 활기차고 산뜻한 느낌을 주는 향수입니다. 향이 조금 강한 편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또 이러한 강렬함 때문에 중후한 남성미를 발산할 수 있어 매력적이라는 평도 많습니다. 가을과 겨울에 잘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강추!

불가리 아쿠아 뿌르옴므 마린

불가리 아쿠아 뿌르옴므 마린

조약돌 모양을 형상화한 병으로 유명한 불가리 아쿠아 시리즈도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중에서 향이 너무 강하지도 않고 산뜻한 느낌을 주는 마린도 추천목록에 올려놓습니다. 사계절 내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향이 소멸될 때까지의(베이스노트) 마지막 향은 최고라고 할 수 있죠.

 랑방 옴므

랑방 옴므

모던하면서 클래식한 향이 장점인 랑방 옴므도 남성들이 사랑하는 향수 중 하나입니다. 특히 30-40대 남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강렬한 향과 중후함을 표현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