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잇(Coit)이 에이데이타의 M.2 규격 프리미엄 SSD 제품인 ‘XPG SX6000 프로 M.2 2280(이하 SX6000 프로)’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SX6000 프로는 3D NAND 플래시 메모리로 최대 1TB 대용량을 실현시켰으며 NVME 1.3 버전 규격을 지원해 속도를 극대화시켰다. 특히 단면 디자인으로 설계돼 발열 해소와 장착 편의성 측면에서 돋보이는 장점을 지녔다.

최신 인텔, AMD 플랫폼 데스크톱과 노트북 PC들이 지원하기 시작한 M.2 2280 폼팩터에 최적화된 설계로 제작된 SX6000 Pro는 PC와의 내부적인 연결은 PCIe Gen 3x4 초고속 인터페이스로 이어져 있다. 이에 따라 읽기 최대 2,100MB/s, 쓰기 최대 1,500MB/s 성능을 달성해 부팅, 로딩, 데이터 전송 등 다방면에서 최고의 성능을 원하는 PC 유저들의 바램을 이뤄준다.

초고속은 기본, 여기에 향상된 데이터 무결성 지원 기술인 저밀도 패리티 검사 부호(LDPC) 오류 수정 코드(ECC) 역량을 접목시켰다. 개인용 PC에서, 기업용 PC에 버금가는 신뢰성까지 스토리지에서 확보하게 된 셈.

또 발열 해소를 위한 방열판을 기본 번들로 제공해, 따로 사야하는 부담까지 해결했다. 여기에 더해 5년 보증을 지원함에 따라, 사후지원 측면에서도 업계 최정상급 서비스를 구매자가 누릴 수 있게 해줬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